국립극단

검색
회원가입 로그인 지금 가입하고
공연 할인쿠폰 받아가세요!
ENGLISH 후원회 디지털 아카이브

[공동기획-제8회 중국희곡 낭독공연] 현실동화

2025.09.05 ~ 2025.09.06
※ 예술가와의 대화: 9.5.(금) 공연 종료 후, 객석
- 사회: 김소연(평론가)
- 참석: 연출 심지후, 번역 김이삭, 배우 김은지, 신윤지, 원채리, 한혜진
* 참석자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장소

    명동예술극장

  • 장르

    연극

  • 공연시간

    9.5.(금) 19시 30분 │ 9.6.(토) 15시

  • 입장권

    전석 1만원

  • 소요시간

    90분 *변동될 수 있음

  • 문의

    1644-2003

  • 인터미션

    없음

  • 관람연령

    13세 이상 관람가(2012년 12월 31일 출생자까지)

  • 주최

    국립극단, 한중연극교류협회

  • 양샤오쉐

  • 연출

    심지후

  • 번역

    김이삭, 김우석

  • 출연

    김은지, 신윤지, 원채리, 한혜진
    *출연자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예매 개시 일정

- 2025년 8월 19일(화) 14시 예매 개시
※ 공연장 운영 좌석과 사전 단체 예매석은 예매 개시 좌석에서 제외됩니다. 예매 시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현실동화> 온라인 예매 가능 시간: 공연 당일 공연 시작 3시간 전까지
- 금요일 16시 30분까지 / 토요일 12시까지
※ 취소 마감 시간 이후 예매 티켓은 취소·환불·변경이 불가합니다.

 

■ [제8회 중국희곡 낭독공연] 기간 내 콜센터 운영시간
- 수·목·금요일 13시~20시 / 토요일 11시~19시 30분 / 일요일 11시~15시 30분
(토·일요일 점심시간 12시~13시)

 

■ 주요 안내사항
- 본 공연은 한국어로 진행되는 낭독공연입니다.
- 본 공연은 자살을 표현하는 일부 장면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 공연 중 일부 장면에서 영상 사용으로 인한 눈부심이 있을 수 있으며, 영상 송출을 위한 프로젝터 사용으로 기기 소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9.5.(금) 공연은 객석 내에서 공연 기록용 촬영을 진행합니다. 촬영 기기 작동으로 인한 소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3세 이상 관람가(2012년 12월 31일 출생자까지)입니다. 관람 연령 기준은 생년월일을 가장 최우선으로 확인합니다. 나이 확인은 육안으로 불가하오니 생년월일 확인이 가능한 신분증, 여권, 주민등록등본 등을 반드시 지참하셔야 티켓 수령이 가능합니다.
- 객석 1층 12열 11, 12번 좌석은 콘솔박스 인접 좌석으로, 개인에 따라 일부 장면의 관람에 시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나 극의 이해에는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예매 및 관람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 무대 설치 및 시야제한 확인 후 일부 객석이 추가 운영될 수 있습니다.

 

※ 하단 회색 버튼을 눌러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예매 일정 및 공연 정보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관람일 전 본 상세페이지를 재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곳을 눌러 안내사항을 모두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13세 이상 관람가(2012년 12월 31일 출생자까지)
관람 연령 기준은 생년월일을 가장 최우선으로 확인합니다. 나이 확인은 육안으로 불가하오니 생년월일 확인이 가능한 신분증, 여권, 주민등록등본 등을 반드시 지참하셔야 티켓 수령이 가능합니다.
관람 연령에 맞지 않거나 생년월일 확인이 불가한 경우, 보호자의 동반 여부와 관계없이 티켓이 있더라도 입장은 불가하며 당일 취소/환불/변경이 되지 않사오니 예매 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휠체어석 예매

- 예매방법: 국립극단 콜센터 (1644-2003/내선 1번)
- 휠체어석 위치: 무대를 정면에 두고 1층 왼쪽블록 12열 3석, 2층 중앙불록 5열 6석
- 전동 및 일반 휠체어 모두 앉으신 상태 그대로 휠체어석에서 관람 가능합니다.

■ 오시는 길

- 명동예술극장은 차량 통행이 불가한 명동 지역의 특성상 관람객의 주차 공간이 마련되어 있지 않습니다.
- 자동차 이용 시 인근 차량 진입 통제 시간 및 주변 사설 주차장을 사전에 확인하신 후 방문해주시기 바랍니다.
- 택시 이용 시 ‘하나금융그룹 명동사옥 앞’ 혹은 ‘눈스퀘어 앞’에서 하차하시면 극장까지 이동이 가능합니다.
- 대중교통 이용 시 홈페이지 내 ‘이용안내-오시는 길-명동예술극장(*오시는 길 바로가기)’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교통 혼잡 및 주차로 인해 당일 관람이 불가하거나 관람을 포기한 경우, 당일 예매 취소/환불/변경은 불가하오니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시설안내

- 매표소: 명동예술극장 1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극장 입구부터 휠체어로 접근이 가능합니다.
- 매표소 이용: 공연 시작 1시간 30분 전부터 이용 가능합니다.
- 공연장: 객석 1층은 건물 2층에, 객석 2층은 건물 3층에, 객석 3층은 건물 4층에 있습니다. 층간 계단 또는 엘리베이터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 엘리베이터 이용: 공연 시작 시간 1시간 전부터 이용 가능합니다.
- 화장실: 전 층에 남·여 화장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 휠체어 관객을 위한 화장실은 건물 3층에 마련되어 있습니다.
- 이 외 아트숍과 물품보관소는 건물 1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 쾌적한 관람 환경을 위해 공연 시작 후 객석 입장은 불가하거나 최소화하여 운영합니다.

- 입장이 허용될 경우, 다른 관객의 관람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예매하신 좌석으로 입장은 불가합니다.
- 공연 중 퇴장 시에도 재입장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 공연 전 무대사진과 커튼콜 촬영이 가능하며, 이를 제외한 공연 중 사전 협의되지 않은 녹음 및 촬영은 불가합니다.

■ [제8회 중국희곡 낭독공연]은 프로그램북 다운로드를 제공하지 않으며, 공연기간 동안 명동예술극장에서 QR코드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 [중국희곡 도서 증정 이벤트]
제8회 중국희곡 낭독공연 3편을 모두 관람하고, 현장에서 관람 티켓 3장을 모두 제시하면 한중연극교류협회에서 발간한 도서 중 한 권을 증정해 드립니다.
- 본 이벤트는 9월 6일(토) 19시, 9월 7일(일) 15시 <날개달린 두약> 공연 회차에 현장 이벤트로만 진행됩니다.
- 선착순 20명까지만 제공하며 현장 도서 판매대(명동예술극장 1층 로비 내) 중 원하는 도서로 선택 가능합니다.
- 낭독공연 3편의 실물 티켓 소지 시에만 가능합니다.
- 티켓 확인 및 도서 수령은 공연시간 1시간 전부터 공연 종료 후 20분까지이며 소장하신 티켓에 협회 스탬프가 날인됩니다.

작품소개

이 연극은 2012년, 극작가 양샤오쉐(楊小雪)가 난징대학교 연극영화과 졸업 창작으로 집필한 작품에서 시작되었다. 2016년에는 베이징인민예술극단에 의해 소극장 버전으로 각색되어 초연되었고, 2022년에는 연출가 왕안방(王安邦)의 재구상을 거쳐 난징대학교 예술석사 극단이 새로운 버전으로 제작, 여러 도시를 순회하며 공연되었다. 2024년, 작품은 보다 완성도 높은 대극장 버전으로 재정비되어 무대에 올랐다.
결혼을 앞둔 커플이 보석 가게에서 겪은 충돌을 계기로, 두 사람은 각자의 내면으로 침잠해 들어가고, 각기 다른 환상의 세계 속에서 점차 길을 잃는다. 결혼을 앞둔 딸을 보기 위해 기차를 타고 오던 부모 또한, 어쩌면 그 소용돌이에 휘말려 들어간다.

* 아래 사진(ⓒ하이뎬란웨이海淀闌尾)은 작품의 이해를 돕기 위한 참고자료입니다.

시놉시스

첫 번째 이야기, 꽃을 먹는 사람
젖은 몰골로 귀가한 여자. 곧이어 무언가가 깨지는 소리가 들린다. 협죽도가 다가와 여자에게 말을 걸더니 소리의 정체는 옆집 꽃기린이라고 한다. 협죽도와 밀회하려고 담을 넘다가 떨어진 거라고. 여자는 조용히 있고 싶어 하지만, 꽃은 여자에게 계속 말을 건다. 결국 여자는 결혼반지를 고르기 위해 약혼자와 보석 가게에 갔다가, 약혼자를 꽃병으로 내리쳐서 죽였다고 고백하는데…….

두 번째 이야기, 물고기를 먹는 사람
식당에서 일하는 여성 종업원의 유일한 즐거움은 식당 안 금붕어가 들려주는 재미있는 이야기였다. 기억력이 좋지 않다는 편견과 달리, 이 금붕어는 모든 것을 기억한다. 그러던 어느 날, 한 남성 손님이 생선요리를 주문한다. 재료가 떨어져 생선요리를 제공할 수 없다는 여성 종업원의 말에도 불구하고, 남성 손님은 저 금붕어를 먹겠다며 고집을 부리는데…….

세 번째 이야기, 초록색 토마토를 먹는 사람
결혼을 앞둔 딸을 보러 가기 위해 기차를 탄 노부부. 두 사람은 끊임없이 말을 이어가지만, 제대로 된 대화를 나누지 못한다. 간혹 나누는 대화도 서로의 기억이 맞지 않아 결국 불통으로 끝난다. 그런데 기차는 호수를 벗어나지 못하고, 아무리 기다려도 다음 역에 도착하지 못하는데…….

만드는 사람들

작 양샤오쉐
번역 김이삭, 김우석
연출 심지후
사운드 임서진
오퍼레이터 김태령
출연 김은지, 신윤지, 원채리, 한혜진

무대감독 박진아
조명감독 김성구
음향감독 이현석
영상감독 강경호
기획·홍보·운영 코르코르디움, 김민솔

[제8회 중국희곡 낭독공연]

국내에 잘 알려지지 않은 우수한 중국희곡을 낭독공연으로 선보이고 공연 가능성을 타진해 보는 <중국희곡 낭독공연>이 국립극단 명동예술극장 무대에 오른다. 한중연극교류협회의 주도하에 외부 기관과 협업으로 2018년 첫선을 보인 이후 한중 연극계 간 의미 있는 교류를 지속해 온 사업을 2021년부터 한중연극교류협회와 국립극단이 공동주최하고 있다.

새로운 형식의 낭독공연을 통해 낭독극의 저변을 확대하는 동시에 소개된 작품을 민간 단체에서 본공연으로 제작하기도 하는 등 양국의 문화 다양화에 긍정적인 기회를 만들어 내고 있다.

연출 심지후

<큰 가슴의 발레리나>(2023, 대학로 예술공간 혜화)
<비밀의 화원>(2023, 산울림 소극장)

작 양샤오쉐(楊小雪)

극작가이자 연출가, 드라마트루그. 중국 난징대와 프랑스 스트라스부르대학에서 연극을 공부했고, 중국 저장전매대학에서 연극을 가르치고 있다. <현실동화(人間童話)>, <동물원에는 뭐가 있지(動物園裏有甚麼)>, <대협 뤼리우량(大侠吕留良)>, <극중 인물 일곱 명을 찾는 작가(七個尋找劇中人的作者)>를 쓰고 무대에 올렸다.

이미지 겔러리 이미지

관련콘텐츠

국립극단에서는 공연과 관련된 강연,
예술가와의 대화, 50분 토론 등의
연극강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국립극단은 공연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더욱 많은 관객 분들과 나누고자 홈페이지에서 공연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2018년 9월 1일 이후) 공연 프로그램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