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극단

검색
회원가입 로그인 지금 가입하고
공연 할인쿠폰 받아가세요!
ENGLISH 후원 디지털 아카이브

  • [자료집/영상] 영유아를 위한 공연 창작 사례 및 연구 자료 공유
  • 등록일 2022.12.20

    조회 839

국립극단 어린이청소년극연구소는 2018년부터 영유아극 분야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연구와 창작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2019년 <하늘아이 땅아이>(구성,연출 이주야_공연창작집단 뛰다), <꿈은 나의 현실_Song and Matter)(구성,연출 전유진_서울 익스프레스)을 발표한 바 있으며, 2020-2021년 코로나19가 지속되는 상황에서도 창작연구 작업과 함께 영유아와 만나는 공연예술창작자들의 새로운 도전과 질문들을 나누었습니다.

2022년 10월, [더 어린 관객을 위한 극장]으로 <푹 하고 들어갔다가 푸 하고 솟아오르는>(연출 양혜정_티키와 타카), <아장가르드 연극 : 지구>(연출 김예나_스튜디오 나나다시) 두 작품을 선보이고, 창작그룹 노니와 동그라미 공방×김미란의 리서치 과정을 공유했습니다.

영유아와 만나는 작업을 통해 연극의 새로운 원천과 가치를 발견하고, 생애 최초의 공연에 대한 예술가들의 활발한 논의의 장에 많은 관심 바랍니다. 

 
 
 
 

▶ 자료집 : 포스트 코로나, 영유아를 위한 공연예술 창작자들의 도전과 질문

☞ 아래 첨부 파일

 

 

어린이청소년극연구소 10주년 이야기판 두 번째

포스트 코로나, 영유아를 위한 공연예술 창작자들의 도전과 질문

 

이야기판을 준비하며:

그래서 더 본질적인 이야기가 필요한 시기

배혜진

 

첫 번째 장: 영유아를 위한 공연예술 창작자들의 이야기

손혜정_극단 마실, 움직이는 동화 <나무 이야기>(2021)

이주야_이주야, <엄마의 뜰>(2020)

송인현_극단 민들레, <잼잼>(2020)

인정주+밝넝쿨_ 오!마이라이프 무브먼트 씨어터, <우주·아이·삶·춤>(2021)

박지혜_극단 들락, <성게와 달팽이>(2020)

이혜원+정종임_ 창작하는 타루, 아기소리극 <환영해>(2021)

김예나_ 스튜디오 나나다시, <아장가르드 연극: 지구>(2021)

양혜정_ 티키와 타카, <푹 하고 들어갔다가 푸 하고 솟아오르는>(2021)

 

두 번째 장: 영유아를 위한 공연예술 창작자들의 주제별 토크

첫 번째 토크_김예나+양혜정+송인현+김성제

두 번째 토크_박지혜+밝넝쿨+이혜원+인정주+정종임+손준형

 

세 번째 장: 영유아를 위한 공연예술 창작자들의 코멘터리

 

 

 

▶ 영상자료1_2020 [영유아극 창작연구] ‘과정과 발견’ (스튜디오 나나다시, 티키와 타카)        

☞ https://www.youtube.com/watch?v=r3avWMvL0t4

 

 

▶ 영상자료2_2022 [더 어린 관객을 위한 극장] 보는, 보이지 않는 관객과 함께 하는 영유아 서커스 작업 개발 연구 (창작그룹 노니) 

 ☞ https://www.youtube.com/watch?v=rMZle8mQMI0

 

 

▶ 영상자료3_2022 [더 어린 관객을 위한 극장] 바다는 처음 : 영유아에서 출발하는 공연 만들기 연구 (동그라미 공방×김미란) 

☞ https://www.youtube.com/watch?v=TJRlmO8Og5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