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극단

검색
회원가입 로그인 지금 가입하고
공연 할인쿠폰 받아가세요!
ENGLISH 후원 디지털 아카이브

  • 서울에서 취미 연극해보실 분 모집합니다:)
  • 작성자 정*원

    등록일 2019.09.27

    조회 1153

안녕하세요! 정연출입니다. 서울 직장인을 대상으로 단기 취미 연기 레슨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현재 엘지 사이언스파크에서 엘지 직원분을 대상으로 연기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1년 동안 가르치며 처음 연기를 배우는 수강생들이 계속 수강을 하고 있습니다. 커리큘럼과 아웃풋이 훌륭한 한국예술종합대학교와 UCLA에서 연기 수업을 들었습니다. 흔히 한예종이라고 하는 한국예술종합대학교는 파스타 이선균, 도깨비 김고은 씨를 배출해 낸 곳입니다. 마룻바닥에서 저도 기초 연기를 배웠습니다. 미국 UCLA 가서 중급 연기 수업을 들었습니다. UCLA는 대부분 연기를 전공했거나 연극, 영화 경험이 있는 배우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유럽과 미국, 중국, 한예종에서 연기를 배우러 유학 오는 곳입니다. 모두 A+로 졸업했습니다. 저 또한 카이스트 연극 동아리 이박터에서 활동을 4년동안 꾸준히 한 후, 본교 대학원에 가서 뮤지컬 연출을 했습니다. 연극<웃음의 대학>, 국립 발레단이 공연했던 카이스트 문화행사에 뮤지컬 <트로이>를 올렸습니다. 각색하고 연출했습니다. 이런 경험을 통해서 연극을 처음 하는 직장인에게 재밌게 연기를 가르치고 동료들과 함께 연극을 올렸습니다. 에어비엔비에서 외국인에게 원데이클래스로 한국 드라마 장면 연기와 기초 연기를 가르쳤습니다. 특별한 경험을 같이 만들었습니다.

아래는 수업 커리큘럼입니다.

《1회차》

학습 목표: ‘자연스러운 연기’에 대해 고민해 본다.

1. 상상하기

- 모나미 펜 조립하기: 기본, 심화1 (목적 적용)

- 바닷가 거닐기

2. 감정 훈련

- 어떻게 울게 되었나?

- 울던 그 때를 재현하기: 1인극

3. 클로저 장면 연습

- 대본 리딩, 암기

- 동선 만들기

<2회차>

학습 목표 : 교감을 통한 '무대 위에서의 집중'에 대해 고민해 본다.

1. 따라 말하기

-기본, 심화1, 심화2 (돈에 대한 생각)

2. 물건 되기

-기본, 심화1

- 비언어적 표현 능력 배양

3. 클로저 장면 연습

- 장면 만들기

<3회차>

학습 목표: 상황극을 통해 목표와 전략에 대해 생각해 본다.

1. 상상한 상황에서 사물을 다루기

- 무대 위에서 가상의 상황 속에서 상대와 교류하고 교감할 수 있는가

2. 즉흥 상황극

- 목표와 전략의 적용

- 신체적 행동 입문. 목표, 전략동사, 신체적 행동, 대체 상상 네 가지 요소 적용

3. 클로저 독백 연습

- 목표 입문

<4회차>

학습 목표 : 열린 상황이 가능한 짧은 대사로 목표, 전략, 신체적 행동, 대체 상상의 개념을 익힌다.

1. 동상 만들기

- 무대 위에서의 자세와 형태가 가지는 의미에 대해서 생각해 본다.

2. 즉흥 상황극

3. 클로저 장면 연습

이 수업을 통해 자기 목소리를 내게 됩니다. 씩씩해 집니다. 무대 위에서 뻔뻔해기도 하지만 자기 자존감도 그만큼 높아집니다.

그것은 단순 반복되는 일상에서 벗어나 새로운 나를 발견하는 재미이기도 합니다. 지금까지 미처 생각하거나 느 끼지 못했던 새로운 감각에 대해 눈을 뜨는 계기입니다. 그밖에 연기를 배우면서 느낀 여러 이 점들을, 세상을 살아가는 다양한 방식을 공유하며 좋은 인연을 만들어보고자 합니다.

- 수업의 정원은 8명이며 주중 저녁 19시부터 22시, 주말 11시부터 18시 사이에 참여를 원하시는 분들과 조율하여 매주 같은 일시에 2시간씩 4회차로 진행합니다. 수업료는 연습실 대여료를 포함하여 12만 원입니다.

- 개강일은 9,10월 중에 참여 원하시는 분들과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 장소는 발산역 도보 10분 거리 연습실을 빌려서 진행합니 다.

- 연기와는 전혀 성향이 맞지 않아 힘들 것같다고 스스로 걱정하신 많은 분들 역시 즐겁게 참여하시고 돌아가셨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참여를 원하시는 분은 연락처와 성함을 적어 010-9135-7110으로 문자를 보내주십시오. 카카오톡 아이디는 pinno12입니다. 지원 인원이 많으면 추가 기수 개설 가능합니다. blog.naver.com/ameri1987에는 직장인에게 도움이 되는 연기 글을 올리고 있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