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극단

검색
회원가입 로그인 지금 가입하고
공연 할인쿠폰 받아가세요!
ENGLISH 후원회 디지털 아카이브

[창작희곡 공모 선정작 낭독공연] 역행기(逆行記)

2025.09.28
※ 예술가와의 대화: 9.28.(일) 공연 종료 후, 객석
- 참석: 김주희 작가, 신재훈 연출

  • 장소

    명동예술극장

  • 장르

    연극

  • 공연시간

    9.28.(일) 15시

  • 입장권

    전석 1만원

  • 소요시간

    150분(※변동 가능성 있음)

  • 문의

    1644-2003

  • 인터미션

    없음

  • 관람연령

    13세 이상 관람가(2012년 12월 31일 출생자까지)

  • 주최

    국립극단

  • 김주희

  • 연출

    신재훈

  • 출연

    김해미 문선아 소진희 안연제 양도담 윤방 윤진성

■ 예매 개시 일정

- 2025년 9월 5일(금) 14시 예매 개시

 

■ <역행기(逆行記)> 온라인 예매 가능 시간: 공연 당일 공연 시작 3시간 전까지

- 일요일 12시까지
※ 취소 마감 시간 이후 예매 티켓은 취소·환불·변경이 불가합니다.

 

■ [창작희곡 공모 선정작 낭독공연] 공연 기간 내 콜센터 운영시간

- 금요일 13시~20시
- 토·일요일 11시~15시 30분 (점심시간 12시~13시)

 

■ 주요 안내사항

- 본 공연은 1인 4매까지 예매 가능합니다.

- 본 공연은 작품의 전개상 혐오, 전쟁, 폭력, 자살, 죽음 등을 다루는 장면과 언급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객석 1층 음향 콘솔 인근 좌석 및 박스석에는 공연 기록용 영상 촬영을 위한 카메라가 설치될 예정입니다. 촬영 기기 작동으로 인해 소음이 발생할 수 있으니 관람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시야제한 확인 후 일부 객석(1층 좌우측 구역 일부)이 추가 운영될 수 있습니다.

 

■ 13세 이상 관람가 (2012년 12월 31일 출생자까지)

관람 연령 기준은 생년월일을 가장 최우선으로 확인합니다. 나이 확인은 육안으로 불가하오니 생년월일 확인이 가능한 신분증, 여권, 주민등록등본 등을 반드시 지참하셔야 티켓 수령이 가능합니다.

- 관람 연령에 맞지 않거나 나이 확인이 불가한 경우, 보호자의 동반 여부와 관계없이 티켓이 있더라도 입장은 불가하며 관련 취소/환불/변경이 되지 않사오니 예매 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예매 일정 및 공연 정보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관람일 전 본 상세페이지를 재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휠체어석 예매

- 예매방법: 국립극단 콜센터
- 휠체어석 위치: 명동예술극장 무대를 정면에 두고 1층 왼쪽 블록 12열 3석, 2층 중앙블록 후면 5열 6석
- 전동 및 일반 휠체어 모두 앉으신 상태 그대로 관람 가능합니다.

 

■ 오시는 길

- 명동예술극장은 차량 통행이 불가한 명동 지역의 특성상 관람객의 주차 공간이 마련되어 있지 않습니다.
- 자동차 이용 시 명동예술극장 인근 차량 진입 통제 시간 및 인근 사설주차장 확인 후 방문해주시기 바랍니다.
- 택시 이용 시 하나금융그룹 명동사옥 앞 혹은 눈스퀘어 앞에서 하차하시면 극장으로 이동이 상시 가능합니다.
- 대중교통 이용 시 홈페이지 내 [이용안내-오시는 길-명동예술극장](*오시는 길 바로가기)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주차 및 교통 혼잡으로 당일 관람이 불가하거나 관람을 포기한 경우 예매 취소·변경·환불은 불가합니다.

 

■ 시설안내

- 매표소: 명동예술극장 1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명동예술극장 입구부터 휠체어로 접근이 가능합니다.
- 매표소/로비 이용: 공연 시작 1시간 30분 전부터 이용 가능합니다.
- 공연장: 건물 2층이 객석 1층, 건물 3층이 객석 2층, 건물 4층이 객석 3층입니다. 층간 계단 또는 엘리베이터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 엘리베이터 이용: 공연 시작 1시간 전부터 이용 가능합니다.
- 화장실: 전 층에 남·여 화장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 휠체어 관객을 위한 화장실은 건물 3층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 그 외 아트숍과 물품보관소가 건물 1층에 마련되어 있습니다.

■ 쾌적한 관람 환경을 위해 공연 시작 후 객석 입장은 불가하거나 최소화하여 운영합니다.
- 입장이 허용될 경우, 다른 관객의 관람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본인 좌석 입장은 불가합니다.
- 공연 중 퇴장 시에도 재입장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 공연 전 무대사진과 커튼콜 촬영이 가능하며, 이를 제외한 공연 중 사전 협의되지 않은 촬영은 불가합니다.

 

■ [창작희곡 공모 선정작 낭독공연] 희곡집 증정 이벤트 안내

※ [창작희곡 공모 선정작 낭독공연] 3편을 모두 관람하고, 현장에서 실물 유료 티켓 3장을 모두 제시하면, 관람하신 공연이 수록된 <국립극단 희곡선 ‘2024 창작희곡 공모 선정작’> 한 권을 선착순 증정해 드립니다.

- 본 이벤트는 9월 28일(일) 15시 <역행기(逆行記)> 공연 회차에 현장 이벤트로만 진행됩니다.

- 9.26.(금)~9.28.(일) 간 진행된 [창작희곡 공모 선정작 낭독공연] 3편의 실물 티켓 소지 시에만 가능하며, 예매 내역 및 예매문자, 사진으로는 증빙 불가합니다.

- 티켓 확인 및 도서 수령은 공연시간 1시간 30분 전부터 공연 종료 후 20분까지 가능하며, 소장하신 티켓에 확인 도장이 날인됩니다.

작품 소개

2024년 국립극단 창작희곡 공모 대상 수상!

★★★★★

“이야기가 요구하는 상상적 공간의 스케일 그리고 이야기를 추동하는 주제의 다층성을 감안할 때 대작이라 부를 작품.”
“수 세대에 걸친 여성의 문제를 신화적 외연으로 확장하며, 깊은 지하로 하강하고 다시 상승하는 과감한 공간화를 보여준다.”
— 심사평 중

시놉시스

삶의 끈을 놓으려던 '인안나'는 자신의 집이 부서지던 중 바닥 아래 미지의 지하세계로 서판 '둡'과 들어선다. 그곳은 잃어버리고 잊힌 것들이 모여 사는 거대한 집이자, 모든 기억이 망각되는 신비로운 웅덩이 '키갈'이 존재하는 공간이다. 인안나는 그곳에서 몸에 뿌리가 자란 할머니 '주머니', 망치를 짊어진 채 네 발로 서 있는 언니 '핑크', 돌과 한 몸이 되어가는 '돌덩이' 등 믿기지 않는 모습의 가족들을 만난다. 이들은 서로를 온전히 기억하지 못하고, 오히려 깊은 상처를 주고받는다. 하지만 지하세계 깊숙한 곳에서 인안나의 어머니 '에레쉬'가 깨어나면서, 잊혔던 가족의 비밀과 과거에 대한 실마리가 서서히 드러나기 시작한다.

만드는 사람들

작 김주희
연출 신재훈

음악감독 이승호 | 조연출 정세윤 | 무대감독 유성엽

출연 김해미 문선아 소진희 안연제 양도담 윤방 윤진성

[창작희곡 공모 선정작 낭독공연]

국립극단은 [창작희곡 공모]를 통해 새로운 작품을 발굴하고 있으며, 그 작품이 관객과 가장 먼저 만나는 자리가 바로 <창작희곡 공모 선정작 낭독공연>입니다.

이번 무대에는 [2024 창작희곡 공모]에서 선정된 <역행기(逆行記)>, <야견들>, <그라고 다 가불고 낭게> 세 작품이 낭독 형식을 통해 처음으로 관객 앞에 소개됩니다.

<창작희곡 공모 선정작 낭독공연>은 선정작의 잠재력을 드러내고 무대화 가능성을 시험하는 과정입니다. 동시에 관객과 창작자가 새로운 희곡을 함께 경험하는 실험의 장이기도 합니다.

국립극단은 앞으로도 <창작희곡 공모 선정작 낭독공연>을 통해 관객과 창작자가 동시대 희곡의 흐름을 함께 나누는 장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작 김주희

<어느 날 문을 열고>, <식탁>, <모래바람>, <마지막 미노타우로스>, <낙원>, <마르지 않는, 분명한, 묘연한> 등을 썼다.
2024년 국립극단 창작희곡 공모에서 <역행기(逆行記)> 로 대상을 수상했다.

연출 신재훈

극단 작은방에서 글을 쓰고 연출을 한다.
<정서진별곡> <시간의 난극> <비극을 찾는 무대> 등을 쓰고 연출했으며, <견고딕걸>(박지선 작), <틴에이지딕>(마이크루 작) <금조 이야기>(김도영 작), <이야기에 대한 이야기>(허선혜 작), <오늘은 모든 희망을>(이철용 작)등을 연출했다.

이미지 겔러리 이미지

관련콘텐츠

국립극단에서는 공연과 관련된 강연,
예술가와의 대화, 50분 토론 등의
연극강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