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극단

검색
회원가입 로그인 지금 가입하고
공연 할인쿠폰 받아가세요!
ENGLISH 후원회 디지털 아카이브

[창작희곡 공모 선정작 낭독공연] 그라고 다 가불고 낭게

2025.09.26
※ 예술가와의 대화: 9.26.(금) 공연 종료 후, 객석
- 참석: 윤지영 작가, 최용훈 연출

  • 장소

    명동예술극장

  • 장르

    연극

  • 공연시간

    9.26.(금) 19시 30분

  • 입장권

    전석 1만원

  • 소요시간

    100분(※변동 가능성 있음)

  • 문의

    1644-2003

  • 관람연령

    13세 이상 관람가(2012년 12월 31일 출생자까지)

  • 주최

    국립극단

  • 윤지영

  • 연출

    최용훈

  • 출연

    김병관 김윤정 박주형 서광일 안근후 양은영 윤노찬 윤준영 이지혜 임형택 전재홍 정세라 조민교 조현우 홍성경

■ 예매 개시 일정

- 2025년 9월 5일(금) 14시 예매 개시

 

■ <그라고 다 가불고 낭게> 온라인 예매 가능 시간: 공연 당일 공연 시작 3시간 전까지

- 금요일 16시 30분까지
※ 취소 마감 시간 이후 예매 티켓은 취소·환불·변경이 불가합니다.

 

■ [창작희곡 공모 선정작 낭독공연] 공연 기간 내 콜센터 운영시간

- 금요일 13시~20시
- 토·일요일 11시~15시 30분 (점심시간 12시~13시)

 

■ 주요 안내사항

- 본 공연은 1인 4매까지 예매 가능합니다.

- 본 공연은 작품의 전개상 살인, 총기 음향, 집단 학살 등 폭력적 내용과 관련된 장면 및 언급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객석 1층 음향 콘솔 인근 좌석 및 박스석에는 공연 기록용 영상 촬영을 위한 카메라가 설치될 예정입니다. 촬영 기기 작동으로 인해 소음이 발생할 수 있으니 관람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시야제한 확인 후 일부 객석(1층 좌우측 구역 일부)이 추가 운영될 수 있습니다.

 

■ 13세 이상 관람가 (2012년 12월 31일 출생자까지)

관람 연령 기준은 생년월일을 가장 최우선으로 확인합니다. 나이 확인은 육안으로 불가하오니 생년월일 확인이 가능한 신분증, 여권, 주민등록등본 등을 반드시 지참하셔야 티켓 수령이 가능합니다.

- 관람 연령에 맞지 않거나 나이 확인이 불가한 경우, 보호자의 동반 여부와 관계없이 티켓이 있더라도 입장은 불가하며 관련 취소/환불/변경이 되지 않사오니 예매 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예매 일정 및 공연 정보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관람일 전 본 상세페이지를 재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휠체어석 예매

- 예매방법: 국립극단 콜센터
- 휠체어석 위치: 명동예술극장 무대를 정면에 두고 1층 왼쪽 블록 12열 3석, 2층 중앙블록 후면 5열 6석
- 전동 및 일반 휠체어 모두 앉으신 상태 그대로 관람 가능합니다.

 

■ 오시는 길

- 명동예술극장은 차량 통행이 불가한 명동 지역의 특성상 관람객의 주차 공간이 마련되어 있지 않습니다.
- 자동차 이용 시 명동예술극장 인근 차량 진입 통제 시간 및 인근 사설주차장 확인 후 방문해주시기 바랍니다.
- 택시 이용 시 하나금융그룹 명동사옥 앞 혹은 눈스퀘어 앞에서 하차하시면 극장으로 이동이 상시 가능합니다.
- 대중교통 이용 시 홈페이지 내 [이용안내-오시는 길-명동예술극장](*오시는 길 바로가기)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주차 및 교통 혼잡으로 당일 관람이 불가하거나 관람을 포기한 경우 예매 취소·변경·환불은 불가합니다.

 

■ 시설안내

- 매표소: 명동예술극장 1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명동예술극장 입구부터 휠체어로 접근이 가능합니다.
- 매표소/로비 이용: 공연 시작 1시간 30분 전부터 이용 가능합니다.
- 공연장: 건물 2층이 객석 1층, 건물 3층이 객석 2층, 건물 4층이 객석 3층입니다. 층간 계단 또는 엘리베이터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 엘리베이터 이용: 공연 시작 1시간 전부터 이용 가능합니다.
- 화장실: 전 층에 남·여 화장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 휠체어 관객을 위한 화장실은 건물 3층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 그 외 아트숍과 물품보관소가 건물 1층에 마련되어 있습니다.

■ 쾌적한 관람 환경을 위해 공연 시작 후 객석 입장은 불가하거나 최소화하여 운영합니다.
- 입장이 허용될 경우, 다른 관객의 관람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본인 좌석 입장은 불가합니다.
- 공연 중 퇴장 시에도 재입장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 공연 전 무대사진과 커튼콜 촬영이 가능하며, 이를 제외한 공연 중 사전 협의되지 않은 촬영은 불가합니다.

 

■ [창작희곡 공모 선정작 낭독공연] 희곡집 증정 이벤트 안내

※ [창작희곡 공모 선정작 낭독공연] 3편을 모두 관람하고, 현장에서 실물 유료 티켓 3장을 모두 제시하면, 관람하신 공연이 수록된 <국립극단 희곡선 ‘2024 창작희곡 공모 선정작’> 한 권을 선착순 증정해 드립니다.

- 본 이벤트는 9월 28일(일) 15시 <역행기(逆行記)> 공연 회차에 현장 이벤트로만 진행됩니다.

- 9.26.(금)~9.28.(일) 간 진행된 [창작희곡 공모 선정작 낭독공연] 3편의 실물 티켓 소지 시에만 가능하며, 예매 내역 및 예매문자, 사진으로는 증빙 불가합니다.

- 티켓 확인 및 도서 수령은 공연시간 1시간 30분 전부터 공연 종료 후 20분까지 가능하며, 소장하신 티켓에 확인 도장이 날인됩니다.

작품 소개

2024년 국립극단 창작희곡 공모 우수상 수상!

★★★★★

“80세 노인과 12세 소년이 공존하는 시간 구조가 과거사극의 틀을 벗어난 작품.”
“죽음을 앞둔 노인이 유년의 기억을 소환하며 스스로를 치유하는 방식이 우리 시대에 절실한 치유의 시간을 환기한다.”
— 심사평 중

시놉시스

1948년 가을, 순천. 열두 살 귀복은 서울로 떠나 첫사랑 경희를 찾겠다는 꿈을 꾸지만, 여순항쟁의 혼란 속에서 그 꿈은 하루아침에 무너진다. 이념의 소용돌이에 휩쓸린 비극, 총성과 불길, 그리고 예측할 수 없는 죽음 속에서, 평화롭던 마을은 공포와 침묵으로 잠긴다. 수십 년이 흘러 여든여덟의 노인이 된 그는, 잊고 싶었던 그날의 끔찍한 기억, 특히 형의 비극적인 죽음에 대한 깊은 죄책감을 다시 마주한다.

만드는 사람들

작 윤지영
연출 최용훈

음악감독 이형주 | 조연출 정세라 | 무대감독 유성엽

출연 김병관 김윤정 박주형 서광일 안근후 양은영 윤노찬 윤준영 이지혜 임형택 전재홍 정세라 조민교 조현우 홍성경

[창작희곡 공모 선정작 낭독공연]

국립극단은 [창작희곡 공모]를 통해 새로운 작품을 발굴하고 있으며, 그 작품이 관객과 가장 먼저 만나는 자리가 바로 [창작희곡 공모 선정작 낭독공연]입니다.

이번 무대에는 [2024 창작희곡 공모]에서 선정된 <역행기(逆行記)>, <야견들>, <그라고 다 가불고 낭게> 세 작품이 낭독 형식을 통해 처음으로 관객 앞에 소개됩니다.

<창작희곡 공모 선정작 낭독공연>은 선정작의 잠재력을 드러내고 무대화 가능성을 시험하는 과정입니다. 동시에 관객과 창작자가 새로운 희곡을 함께 경험하는 실험의 장이기도 합니다.

국립극단은 앞으로도 [창작희곡 공모 선정작 낭독공연]을 통해 관객과 창작자가 동시대 희곡의 흐름을 함께 나누는 장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작 윤지영

<우연한 살인자>, <상선/ 잃어버린 얼굴>, <하거도>, <생존3부작>, <인간 김수연에 관한 사소한 보고)>,<上船> 등을 썼다.
2020년 단편소설 <잃어버린 얼굴> 로 동서문학상에서 입선했다.

연출 최용훈

극단 작은신화 대표.
<우연한 살인자>, <흑백다방>, <곱등이네 집>, <믿을지 모르겠지만>, <접시꽃길 85번지>, <오페라 빨간바지>, <하거도> , <인간 김수연에 관한 사소한 보고>, <제향날>, <광주리를 이고 나가시네요, 또>, <싸지르는 것들>, <차이메리카>, <맨프럼어스>, <콜라 소녀>, <왕은 왕이다> 등을 연출했다.

이미지 겔러리 이미지

관련콘텐츠

국립극단에서는 공연과 관련된 강연,
예술가와의 대화, 50분 토론 등의
연극강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