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극단

검색
회원가입 로그인 지금 가입하고
공연 할인쿠폰 받아가세요!
ENGLISH 후원회 디지털 아카이브

[공동기획-제8회 중국희곡 낭독공연] 날개 달린 두약

2025.09.06 ~ 2025.09.07
※ 예술가와의 대화: 9.6.(토) 공연 종료 후, 객석
- 사회: 유연주(평론가)
- 참석: 연출 김수희, 번역 김우석, 배우 연운경, 신용진
* 참석자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장소

    명동예술극장

  • 장르

    연극

  • 공연시간

    9.6.(토) 19시 │ 9.7.(일) 15시

  • 입장권

    전석 1만원

  • 소요시간

    95분 *변동될 수 있음

  • 문의

    1644-2003

  • 관람연령

    13세 이상 관람가(2012년 12월 31일 출생자까지)

  • 주최

    국립극단, 한중연극교류협회

  • 구레이

  • 연출

    김수희

  • 번역

    김우석

  • 출연

    김경희, 김민혜, 김서란, 김하람, 남권아, 문수아, 민지원, 백익남, 신용진, 안병찬, 연운경, 우미화, 유여정, 이정은, 이지현, 채송화
    *출연자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예매 개시 일정

- 2025년 8월 19일(화) 14시 예매 개시
※ 공연장 운영 좌석과 사전 단체 예매석은 예매 개시 좌석에서 제외됩니다. 예매 시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날개 달린 두약> 온라인 예매 가능 시간: 공연 당일 공연 시작 3시간 전까지
- 토요일 16시까지 / 일요일 12시까지
※ 취소 마감 시간 이후 예매 티켓은 취소·환불·변경이 불가합니다.

 

■ [제8회 중국희곡 낭독공연] 기간 내 콜센터 운영시간
- 수·목·금요일 13시~20시 / 토요일 11시~19시 30분 / 일요일 11시~15시 30분
(토·일요일 점심시간 12시~13시)

 

■ 주요 안내사항
- 본 공연은 한국어로 진행되는 낭독공연입니다.
- 연출적 의도에 따라 인체에 무해한 포그(안개효과)가 사용되며, 음향 효과로 갑작스러운 큰 소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공연 일부 장면에서 반짝이는 섬광다수의 암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9.6.(토) 19시 공연은 객석 내에서 공연 기록용 촬영을 진행합니다. 촬영 기기 작동으로 인한 소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3세 이상 관람가(2012년 12월 31일 출생자까지)입니다. 관람 연령 기준은 생년월일을 가장 최우선으로 확인합니다. 나이 확인은 육안으로 불가하오니 생년월일 확인이 가능한 신분증, 여권, 주민등록등본 등을 반드시 지참하셔야 티켓 수령이 가능합니다.
- 객석 1층 12열 11, 12번 좌석은 콘솔박스 인접 좌석으로, 개인에 따라 일부 장면의 관람에 시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나 극의 이해에는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예매 및 관람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 무대 설치 및 시야제한 확인 후 일부 객석이 추가 운영될 수 있습니다.

 

※ 하단 회색 버튼을 눌러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예매 일정 및 공연 정보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관람일 전 본 상세페이지를 재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곳을 눌러 안내사항을 모두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13세 이상 관람가(2012년 12월 31일 출생자까지)
관람 연령 기준은 생년월일을 가장 최우선으로 확인합니다. 나이 확인은 육안으로 불가하오니 생년월일 확인이 가능한 신분증, 여권, 주민등록등본 등을 반드시 지참하셔야 티켓 수령이 가능합니다.
관람 연령에 맞지 않거나 생년월일 확인이 불가한 경우, 보호자의 동반 여부와 관계없이 티켓이 있더라도 입장은 불가하며 당일 취소/환불/변경이 되지 않사오니 예매 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휠체어석 예매

- 예매방법: 국립극단 콜센터 (1644-2003/내선 1번)
- 휠체어석 위치: 무대를 정면에 두고 1층 왼쪽블록 12열 3석, 2층 중앙불록 5열 6석
- 전동 및 일반 휠체어 모두 앉으신 상태 그대로 휠체어석에서 관람 가능합니다.

■ 오시는 길

- 명동예술극장은 차량 통행이 불가한 명동 지역의 특성상 관람객의 주차 공간이 마련되어 있지 않습니다.
- 자동차 이용 시 인근 차량 진입 통제 시간 및 주변 사설 주차장을 사전에 확인하신 후 방문해주시기 바랍니다.
- 택시 이용 시 ‘하나금융그룹 명동사옥 앞’ 혹은 ‘눈스퀘어 앞’에서 하차하시면 극장까지 이동이 가능합니다.
- 대중교통 이용 시 홈페이지 내 ‘이용안내-오시는 길-명동예술극장(*오시는 길 바로가기)’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교통 혼잡 및 주차로 인해 당일 관람이 불가하거나 관람을 포기한 경우, 당일 예매 취소/환불/변경은 불가하오니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시설안내

- 매표소: 명동예술극장 1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극장 입구부터 휠체어로 접근이 가능합니다.
- 매표소 이용: 공연 시작 1시간 30분 전부터 이용 가능합니다.
- 공연장: 객석 1층은 건물 2층에, 객석 2층은 건물 3층에, 객석 3층은 건물 4층에 있습니다. 층간 계단 또는 엘리베이터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 엘리베이터 이용: 공연 시작 시간 1시간 전부터 이용 가능합니다.
- 화장실: 전 층에 남·여 화장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 휠체어 관객을 위한 화장실은 건물 3층에 마련되어 있습니다.
- 이 외 아트숍과 물품보관소는 건물 1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 쾌적한 관람 환경을 위해 공연 시작 후 객석 입장은 불가하거나 최소화하여 운영합니다.

- 입장이 허용될 경우, 다른 관객의 관람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예매하신 좌석으로 입장은 불가합니다.
- 공연 중 퇴장 시에도 재입장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 공연 전 무대사진과 커튼콜 촬영이 가능하며, 이를 제외한 공연 중 사전 협의되지 않은 녹음 및 촬영은 불가합니다.

■ [제8회 중국희곡 낭독공연]은 프로그램북 다운로드를 제공하지 않으며, 공연기간 동안 명동예술극장에서 QR코드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 [중국희곡 도서 증정 이벤트]
제8회 중국희곡 낭독공연 3편을 모두 관람하고, 현장에서 관람 티켓 3장을 모두 제시하면 한중연극교류협회에서 발간한 도서 중 한 권을 증정해 드립니다.
- 본 이벤트는 9월 6일(토) 19시, 9월 7일(일) 15시 <날개달린 두약> 공연 회차에 현장 이벤트로만 진행됩니다.
- 선착순 20명까지만 제공하며 현장 도서 판매대(명동예술극장 1층 로비 내) 중 원하는 도서로 선택 가능합니다.
- 낭독공연 3편의 실물 티켓 소지 시에만 가능합니다.
- 티켓 확인 및 도서 수령은 공연시간 1시간 전부터 공연 종료 후 20분까지이며 소장하신 티켓에 협회 스탬프가 날인됩니다.

작품소개

어머니와 그분이 겪어온 세월에 바치는 시

중국 연극계 차세대 작가로서 동시대 중국 사회의 다양한 면면을 따뜻하고 유머러스하게 보여주는 작가이자 연출가인 구레이의 2023년 작이다. 아버지와 아들의 관계를 다룬 전작 <물이 흘러내린다>에 이어 이번에는 어머니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여성으로서 엄마로서 살아온 방두약의 청춘 시절 이야기를 통해 ‘어머니’에 대해서 다시 생각해보게 하는 작품이다. 우리가 몰랐던 그 시절 중국의 모습은 덤이다. 2023년 차오위 극장 초연 이래 2024년 상하이 징안 Drama Valley에 초청되었고 2025년 8월 26일 구러우시극장에서 다시 관객과 만난다.

* 아래 사진(ⓒ차이위안蔡園)은 작품의 이해를 돕기 위한 참고자료입니다.

시놉시스

“모친의 리즈 시절에 무슨 일이?”

남편의 장례를 치르면서 75세 방두약은 ‘새 생활’을 그린다. 파마도 하고 임플란트도 하고, 낡은 집도 새로 인테리어를 하고, 무엇보다 춤을 다시 출 수 있단 꿈에 부푼다. 아들은 그런 모친이 못마땅하고 엄마는 죽은 남편을 빼다 박은 아들이 야속하기만 하다. 이러한 갈등의 와중에 방두약의 환각과 현실 속에서 그녀의 찬란했던 청춘 시절이 펼쳐지고, 가정사의 비밀이 드러난다.

만드는 사람들

작 구레이
번역 김우석
연출 김수희
음악 베일리홍
조연출 서휘리
안무지도 나다 다람쥐 아난도 난다
출연 김경희, 김민혜, 김서란, 김하람, 남권아, 문수아, 민지원, 백익남, 신용진, 안병찬, 연운경, 우미화, 유여정, 이정은, 이지현, 채송화

무대감독 박진아
조명감독 김성구
음향감독 이현석
영상감독 강경호
기획·홍보·운영 코르코르디움, 김민솔

[제8회 중국희곡 낭독공연]

국내에 잘 알려지지 않은 우수한 중국희곡을 낭독공연으로 선보이고 공연 가능성을 타진해 보는 <중국희곡 낭독공연>이 국립극단 명동예술극장 무대에 오른다. 한중연극교류협회의 주도하에 외부 기관과 협업으로 2018년 첫선을 보인 이후 한중 연극계 간 의미 있는 교류를 지속해 온 사업을 2021년부터 한중연극교류협회와 국립극단이 공동주최하고 있다.

새로운 형식의 낭독공연을 통해 낭독극의 저변을 확대하는 동시에 소개된 작품을 민간 단체에서 본공연으로 제작하기도 하는 등 양국의 문화 다양화에 긍정적인 기회를 만들어 내고 있다.

연출 김수희

여성, 노동, 정치를 주제로 지속적인 창작활동을 하고 있다.

현) 극단미인 대표
전) 청년예술청 공동운영단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연장소통소위원
권리장전 예술감독
연극실험실 혜화동1번지 5기 동인

작 구레이(顧雷)

허베이성 스쟈좡 출생. 수신풍극단(樹新風劇團) 예술감독
자기가 쓰고 연출하는 연출가
주요 작품 <열 사람의 밤(十個人的夜晩)>, <구부상(顧不上)>, <진화(進化)>, <물이 흘러내린다(水流下來)>, <날개 달린 두약(長翅膀的杜若)>, <서유(西遊)>

이미지 겔러리 이미지

관련콘텐츠

국립극단에서는 공연과 관련된 강연,
예술가와의 대화, 50분 토론 등의
연극강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국립극단은 공연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더욱 많은 관객 분들과 나누고자 홈페이지에서 공연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2018년 9월 1일 이후) 공연 프로그램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