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극단

검색
회원가입 로그인 지금 가입하고
공연 할인쿠폰 받아가세요!
ENGLISH 후원 디지털 아카이브

활화산

2024.05.24 ~ 2024.06.17
※ <예술가와의 대화> 5.26.(일) 공연 종료 후, 객석
- 참석: 연출 윤한솔, 배우 백수련, 정진각, 강민지, 구도균
* 참석자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장소

    명동예술극장

  • 장르

    연극

  • 공연시간

    평일 19시 30분|주말 및 공휴일 15시 (화 공연없음)
    ※ 6.3.(월) 공연없음
    ※ 6.6.(목) 현충일 15시
    ※ 접근성 회차: 6.8.(토)-6.10.(월) / 음성해설, 한국수어통역, 한글자막, 무대 모형 터치투어, 이동지원

  • 입장권

    R석 6만원, S석 4만 5천원, A석 3만원

  • 소요시간

    150분(인터미션 15분 포함) * 변동될 수 있음

  • 문의

    1644-2003

  • 관람연령

    13세 이상(2011년 12월 31일 출생자까지)

  • 자막

    영문자막 매주 목요일, 일요일(6.9.(일) 회차 제외)
    한글자막 매주 월요일, 금요일, 접근성 회차 3회(6.8.(토)-6.10.(월))
    English subtitles will be provided on Thursdays and Sundays. (6.9.(Sun) No subtitles)

  • 차범석

  • 연출

    윤한솔

  • 출연

    백수련 정진각 강민지 강현우 구도균 김효영 박소연 박은경 서예은 유재연 이경민 이동영 이상은 이주형 장호인 조승연 최지연 홍선우

■ 예매 개시 일정

- 2024년 4월 24일(수) 오후 2시 유료회원 우선예매 개시

- 2024년 4월 26일(금) 오후 2시 일반예매 개시

※ 공연장 운영상 필요한 좌석 및 사전 단체 예약석은 유료회원 우선 예매 시 판매 제외됩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 온라인 예매 가능 시간: 공연 당일 공연 시작 3시간 전까지
- 월·수·목·금요일 16시 30분까지 / 토·일·공휴일 12시까지
※ 취소 마감 시간 이후 예매 티켓은 취소·환불·변경이 불가합니다.

 

■ <활화산> 공연 기간 내 콜센터 운영시간
- 월·수·목·금요일 13시~20시 
- 토·일·공휴일 11시~15시 30분 (점심시간 12시~13시)

 

■ 주요 안내사항
- 13세 이상 관람가 (2011년 12월 31일 출생자까지)입니다. 관람 연령 기준은 생년월일을 가장 최우선으로 합니다. 나이 확인은 육안으로 불가하오니 생년월일 확인이 가능한 신분증, 여권, 주민등록등본 등을 반드시 지참하셔야 티켓 수령이 가능합니다.
- 본 공연은 비속어 사용, 폭력적인 장면, 흡연장면(금연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예매 및 관람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 본 공연은 연출적 의도로 향(香)과 인체에 무해한 포그(안개효과)가 사용되며 일부 장면에서 객석까지 향 냄새와 연기가 발생합니다. 공연 예매 시 참고 부탁드립니다.

- 무대 설치 및 시야제한 확인 후 일부 객석이 추가 운영될 수 있습니다. (1층 2열 및 2층 2열 객석 일부, 접근성 회차 1층 좌측 구역)
- 접근성 회차의 음성해설 수신기 사용으로 인한 기기 소음이 발생할 수 있으며, 개별 한글자막 기기 사용(12열 객석 중앙)으로 주변 객석은 관람 시 화면 불빛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공연 예매 시 참고 부탁드립니다.
 

■ 접근성 회차 안내
- 6월 8일(토), 6월 9일(일), 6월 10일(월) 총 3회차는 접근성 회차로 운영합니다.
- 음성해설, 한국수어통역, 한글자막(개별 한글자막 기기 포함), 무대 모형 터치투어, 이동지원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 해당 회차에 한해 장애인 관객을 위한 우선예매가 4월 26일(금) 14시 - 5월 1일(수) 17시까지 진행됩니다.
※ 하단 회색 버튼을 눌러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예매 일정 및 공연 정보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관람일 전 본 상세페이지를 재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접근성 회차 운영 안내

▶ 음성해설: 음성해설 수신기를 통해 공연 감상에 필요한 정보가 음성으로 실시간 제공됩니다.
- 음성해설 수신기는 수량이 한정되어 있으며 사전 예약제로 운영됩니다.
- 음성해설 서비스가 필요한 시각장애인(동반 1인까지 가능)에 한하여 사전 예약이 가능하며, 예약 후 남은 수량은 현장에서 비장애인도 대여가 가능합니다.
※ 음성해설 수신기로 인한 기기 소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음성해설 수신기 예약 방법]
1) 국립극단 홈페이지 예매: ‘장애인50%_시각장애인 음성해설 수신기 대여’ 할인권종 선택
2) 국립극단 콜센터 예매: 음성해설 수신기 예약 요청

 

예약 시 참고사항
1) 예약시점: 사전 예약은 관람일 전일 17시 이전까지 완료해주셔야 합니다.
2) 수령방법
- 명동예술극장 1층 매표소에서 예매 티켓 수령 후, 매표소 오른쪽 대여소에서 음성해설 수신기를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 기기 대여 시 분실방지를 위해 신분증을 보관하오니 반드시 신분증을 지참해주시기 바랍니다.
3) 유의사항
- 예매 티켓 1매당 1대의 음성해설 수신기를 대여하실 수 있습니다.
- 수신기 대여 시 이어폰(3.5mm)을 함께 제공하며, 개인 유선 이어폰 지참 시에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 현장 대여는 관람 당일 매표소 오른쪽 대여소에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한국수어통역: 공연 중 수어통역사는 무대를 정면에 두고 무대 왼쪽에 위치합니다.
- 접근성 회차의 수어통역사 위치에 따라 무대를 정면에 두고 일부 대도구 또는 소품 가림이 있을 수 있습니다만 극의 이해에는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 1층 12열 12번 좌석은 수어통역사 가림이 발생합니다만 수어통역을 제외한 관람에는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 한글자막: 무대 좌우 양쪽에 설치된 두 개의 모니터와 개별 한글자막 기기(접근성 회차에 한함)가 모두 제공됩니다.
- 무대 좌우 양쪽에 설치된 두 개의 모니터에 한글자막이 제공됩니다.
- 12열 8-15번 좌석에는 개별 한글자막 기기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기기는 좌석에 고정되어 있으며 별도의 조작 없이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 개별 한글자막 기기 좌석은 8석으로 한정되어 있어 반드시 사전 예매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 한글자막 서비스가 필요한 청각·언어장애인에게 국립극단 콜센터를 통해 우선예매를 진행하며, 이후 잔여석에 한하여 비장애인 예매가 가능합니다.
- 비장애인 예매는 우선 예매 종료 후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예매 전 안내사항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공연 특성상 자막과 대사 사이에 일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개별 한글자막 기기 좌석에서 관람 시 설치된 자막 기기 위치 조정 및 제거는 불가하며, 자막 기기 사용으로 관람 시 화면 불빛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무대 모형 터치투어: 명동예술극장 로비에서 오디오 가이드를 들으며 무대 모형을 직접 만져 보실 수 있습니다.
- QR코드를 통해 시각장애인 관객을 위한 음성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 음성 가이드 내 공연의 스포일러 내용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 접근성 회차 일부 좌석 우선예매: 접근성 회차는 장애여부와 관계없이 누구나 관람이 가능하며, 장애인 관객을 위한 일부 좌석 우선예매를 시행합니다.

 

[우선예매 이용 방법]
1) 국립극단 콜센터 1644-2003(내선 1번)
※ 안내견 동반자 예매 시에도 국립극단 콜센터로 사전 문의 부탁드립니다.
2) 청각·언어장애인 관객 예매방법(*안내 영상 바로가기) : 통신 중계 서비스 손말이음센터 (https://107.relaycall.or.kr)를 통한 콜센터 예매
※ 통신 중계 서비스는 청각, 언어장애인이 전화를 통한 의사소통을 가능하게 도움을 주는 서비스입니다.
   해당 서비스 이용이 불가하신 경우, 국립극단 이메일(cs@ntck.or.kr)로 예매 신청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청각·언어장애인 표(티켓) 예매 신청서(*신청서 다운로드)

 

예매 시 참고사항

1) 우선예매 가능회차: 6월 8일(토), 6월 9일(일), 6월 10일(월) 총 3회차
2) 우선예매 가능기간: 4월 26일(금) 14시부터 5월 1일(수) 17시까지 예매 가능
※ 우선예매 기간 종료 후 미판매좌석은 일반 판매석으로 전환됩니다.
3) 우선예매 대상: 시각장애인, 청각·언어장애인 (복지카드 소지자 본인 포함 동반 1인까지 가능)
4) 우선예매 좌석 위치
① 우선예매 좌석: 1층 5열 7-20번, 6열 7-20번 (28석)
② 한글자막 기기가 설치된 좌석: 1층 12열 8-15번 (8석)

 

 

▶ 시각장애 관객 이동지원: 명동예술극장과 가까운 지하철 출구에서부터 극장 매표소까지 시각장애 관객 이동을 지원합니다.


[이동지원 서비스 신청 방법]
신청 방법: 국립극단 콜센터 1644-2003(내선 1번)

 

신청 시 참고사항
1) 신청기간: 공연 관람 3일 전까지 신청 ※ 당일 신청 불가
2) 운영회차: 6월 8일(토), 6월 9일(일), 6월 10일(월) 기간 중 1일 3회 운영
3) 서비스 안내
- 공연 시작 1시간 전/40분 전/20분 전 총 3회, 각각 2팀까지 신청 가능(1일 최대 6팀 신청 가능)
- 인원제한: 1팀에 최대 인원 2명까지만 가능
- 서비스 지원범위: 2호선 을지로입구역 5번 출구 또는 4호선 명동역 6번 출구부터 명동예술극장 매표소까지
※ 공연 종료 후에는 반대 동선으로 지원

※ 안내견 동반 시 국립극단 콜센터로 사전 예매 부탁드립니다.

 

▶ 관람 당일 활동지원(극장 내 이동, 시설안내, 기타 특이사항 등)이 필요하실 경우, 공연 관람 전날까지 국립극단 콜센터 1644-2003(내선1번) 또는 고객센터-Q&A 게시판(*Q&A 바로가기)으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휠체어석 예매

- 예매방법: 국립극단 콜센터

- 휠체어석 위치: 명동예술극장 무대를 정면에 두고 1층 왼쪽 블록 12열 3석, 2층 중앙블록 후면 5열 6석

- 전동 및 일반 휠체어 모두 앉으신 상태 그대로 관람 가능합니다.

■ 오시는 길

- 명동예술극장은 차량 통행이 불가한 명동 지역의 특성상 관람객의 주차 공간이 마련되어 있지 않습니다.

- 자동차 이용 시 명동예술극장 인근 차량 진입 통제 시간 및 인근 사설주차장 확인 후 방문해주시기 바랍니다.

- 택시 이용 시 하나금융그룹 명동사옥 앞 혹은 눈스퀘어 앞에서 하차하시면 극장으로 이동이 상시 가능합니다.

- 대중교통 이용 시 홈페이지 내 이용안내-오시는 길-명동예술극장(*오시는 길 바로가기)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시설안내

- 매표소: 명동예술극장 1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명동예술극장 입구부터 휠체어로 접근이 가능합니다.

- 매표소/로비 이용: 공연 시작 1시간 30분 전부터 이용 가능합니다.

- 공연장: 건물 2층이 객석 1층, 건물 3층이 객석 2층, 건물 4층이 객석 3층입니다. 층간 계단 또는 엘리베이터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 엘리베이터 이용: 공연 시작 1시간 전부터 이용 가능합니다.

- 화장실: 전 층에 남·여 화장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휠체어 관객 화장실은 건물 3층)

- 그 외 아트숍과 물품보관소가 건물 1층에 마련되어 있습니다.

■ 13세 이상 관람가 (2011년 12월 31일 출생자까지)
관람 연령 기준은 생년월일을 가장 최우선으로 확인합니다. 나이는 육안으로 확인이 불가하오니 생년월일 확인이 가능한 신분증, 여권, 주민등록등본 등을 반드시 지참하셔야 티켓 수령이 가능합니다.
- 관람 연령에 맞지 않거나 확인이 불가한 경우, 보호자의 동반 여부와 관계없이 티켓이 있더라도 입장은 불가하며 관람연령 미숙지로 인한 취소/환불/변경이 되지 않사오니 예매 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반드시 관람자 본인 아이디로 예매해 주시기 바랍니다.
- 대리 수령 및 양도가 불가하며, 개인 간의 거래 및 양도에 의한 피해는 예매처 및 공연장에서 해결이 불가합니다.

- 관람 당일 예매자 본인 신분증 및 예매번호를 꼭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 할인 적용받은 분들은 할인정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시고 해당 할인의 증빙자료를 꼭 지참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할인 내역에 안내되어 있듯, 관람 당일 예매 시 선택한 할인의 증빙으로만 할인 적용 확인이 가능합니다.
- 증빙자료를 미지참하시거나 적용되지 않는 경우 정가 기준의 차액을 지불하셔야 티켓 수령 가능합니다.
※ 할인가가 동일하더라도 관람 당일 현장에서 변경 적용되지 않습니다.

■ 쾌적한 관람 환경을 위해 공연 시작 후 객석 입장은 불가하거나 최소화하여 운영합니다.

- 입장이 허용될 경우, 다른 관객의 관람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본인 좌석 입장은 불가합니다.

- 공연 중 퇴장 시에도 재입장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 공연 전 무대사진과 커튼콜 촬영이 가능하며, 이를 제외한 공연 중 사전 협의되지 않은 촬영은 불가합니다.

활화산 포스터

차범석X윤한솔이 선보이는 근현대 희곡의 정수

한국 대표 극작가 차범석의 <활화산>이 50년 만에 국립극단 무대로 돌아온다!

케케묵은 한 집안이 변화의 중심에 놓이는 이야기를 담은 <활화산>은 한국 근현대사를 사실적으로 그려낸 수작이다. 3년 만에 찾아온 국립극단 근현대 희곡 신작은 윤한솔이 연출을 맡아, 날카롭고 섬세한 시선 위로 재치 있는 유머를 던진다. 백수련, 정진각을 필두로 한 18명의 배우들의 개성 넘치는 연기에 회전무대가 더해지며 꽉 찬 무대를 선보인다.

다시 찾아온 <활화산>은 묻는다. 과거의 일상은 시대를 넘어도 여전히 유효한가. 우리는 어떤 것을 남겨야 하는가.

극장에 발을 들인 순간부터 이미, 질문은 시작됐다.

우리는 죽은 화산이 아니라, 살아있는 화산입니다!

조용했던 벽촌마을을 뒤바꾼 한 여성, 김정숙. 바람 앞의 등불처럼 위태로운 상황 앞에서 그녀는 생각한다. 이제는 새로운 변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이제는 자신이 직접 나설 때가 왔다고.

허름한 작업복을 입고, 돼지를 키우고, 온갖 일을 해 나가며 집안을 일으키는 정숙. 그녀는 이제 더 이상 위태롭고 연약한 등불이 아니다. 끝없는 생명력으로 가득한 활화산처럼, 역동적으로 타오르고 솟구치는 거대한 불꽃이다.

“아무도 믿을 사람은 없습니다. 오직 있다면, 우리 자신뿐입니다.”

시놉시스

경상북도 어느 벽촌 마을, 이씨 문중의 종가. 집주인이자 13대 종손인 이 노인과 그의 부인 심씨, 두 아들 상만, 상석 내외, 그리고 죽은 형의 아이들까지 3대가 함께 지내고 있다. 양반 가문이라는 허울 좋은 껍데기만 남은 채 집안의 빚은 쌓여만 가고, 가문은 점점 더 쇠락해 간다. 상석은 아내인 정숙의 반대를 뒤로 한 채 의기양양하게 축산조합장 선거에 나서지만 낙선하게 되고, 설상가상 이 노인마저 세상을 떠나게 된다.

해결되지 않는 절망적인 상황만 계속되던 어느 날, 이 노인의 사십구재에서 정숙이 모두의 앞에 나선다. “저한테 맡겨 주시겠습니까?”라는 한 마디를 시작으로, 그녀는 이제 모든 것을 바꾸기 시작하는데...

만드는 사람들

작 차범석
연출 윤한솔

무대미술 임일진
조명 김형연
의상 김지연
소품·분장 장경숙
음악 옴브레
음향 전민배
조연출 최귀웅 정인혁

출연
김정숙役 _ 강민지
이상석役 _ 구도균
이노인役 _ 정진각
심 씨役 _ 백수련
이상만役 _ 이상은
박 씨役 _ 박소연
면장役 _ 강현우
환役 _ 이주형
원례役 _ 장호인
식役 _ 박은경
길례役 _ 서예은
인천댁役 _ 조승연
화선, 상주댁役 _ 유재연
종갑役 _ 홍선우
이 씨役 _ 최지연
삼보役 _ 이경민
윤수役 _ 이동영
길용役 _ 김효영

그리고,
국립극단 후원이 함께 합니다

할인 및 혜택

작가 차범석

국내 대표 극작가이자 연극연출가. 1955년 조선일보 신춘문예에 <밀주>로 가작 입선했으며 이듬해 <귀향>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극작가로 활동한다. 20대에 한국전쟁을 겪으며 사회 현실에 대한 풍자와 비판의식이 강한 작품을 주로 집필했으며, 무용, 뮤지컬, 오페라, 악극부터 방송 대본에 이르기까지 전방위한 활동을 펼쳤다. 대표작 <산불>을 통해 이념의 허구성과 인간의 욕망을 사실적으로 그려내며 탄탄한 극적 구조와 인물 창조로 희곡 작법의 모범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64편의 희곡을 발표하였다. 극작가이자 연극인으로 사회의식과 대중성을 갖춘 작품들을 보여주며 사실주의의 거장으로 인정받고 있다.

주요작품
<산불> <대리인> <껍질이 째지는 아픔 없이는> <환상여행> <전원일기> <불모지> <성난 기계> <청기와집> <열대어> <장미의 성> <꿈 하늘> 외 다수

수상내역
1998 서울시 문화상
1993 제3회 이해랑연극상
1991 대한민국문학상 본상 <식민지의 아침>
1983 제7회 동랑연극상
1982 대한민국 예술원상
1981 대한민국연극제 희곡상 <학이여 사랑일레라>
1970 제2회 대한민족문화예술상 연극부문 외

연출 윤한솔

現 그린피그 상임연출,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연출과 교수
前 그린피그 대표(2007-2017)

사회적 메시지와 미학적 완성도를 추구하면서도 기발한 상상력을 더해 생동감 넘치는 작품을 선보여 온 수준 높은 역량의 연출력은, 연극계에서 독보적인 존재감과 스타일을 구축하였다. 그의 작업은 낯설고 불편하지만, 그것을 감내하고 찾아다니며 연극의 기능을 확대하고 가능성을 실험하는 유효한 과정을 거친다. 서사의 재현이라는 전통적 연극 만들기에서 벗어나, 텍스트 안에 숨어있는 다양한 담론과 모순을 병치하면서 그만의 작품세계를 활발하게 펼쳐오고 있다.

주요작품
<발목> <엑스트라연대기> <동시대인> <바바리맨-킬라라이크아이두> <자전거도둑헬멧을쓴소년> <호신술> <나무는 신발가게를 찾아가지 않는다> <목선> <안산순례길> <이야기의 방식 노래의 방식-데모버전> <치정> <1984> <두뇌수술> <의붓기억> 외 다수

수상내역
2023 Outstanding play of 27th BESETO THEATRE FESTIVAL Shenzen, China <나무는 신발가게를 찾아가지 않는다>
2016 한국연극협회, 대한민국 연극대상 2016 공연베스트7 재공연 부문 <안산순례길>
2016 김상열 연극사랑회, 제18회 김상열 연극상
2013 제34회 서울연극제 ‘올해의 젊은 연극인상’ <아름다운 동행>
2012 한국연극협회, 제5회 대한민국연극대상 작품상 <두뇌수술>
2011 두산그룹 연강재단, 제2회 두산연강예술상 공연부문

 

할인권종명

할인율

대상 및 증빙

다음 할인은 국립극단 홈페이지 및 콜센터 1644-2003에서 모두 예매가 가능합니다.

유료회원

40%

1인당 4매 한

• 유료회원 우선예매: 국립극단 홈페이지와 콜센터에서 가능

대학생 및 청소년

40%

대학생: 현재 대학교 재학 중인 본인만

• 2020 이후 학번: 관람 당일 할인 적용받은 전원 학생증 지참 필

• 2019 이전 학번: 관람 당일 할인 적용받은 전원 관람일 기준 3개월 이내

발급받은 재학증명서(학사정보시스템 대체 가능)와 함께 신분증 지참 필

※대학원생 적용 불가

 

청소년: 24세 이하 본인만
(공연 관람일 기준 생일 지나지 않은 1999년 이후 출생자)

• 관람 당일 할인 적용받은 전원 신분증 지참 필

문화가 있는 날

40%

5.29.(수) 회차에 한함

푸른티켓

(24세 이하)

1만 5천원

(S석 한정)

24세 이하 본인만

(공연 관람일 기준 생일 지나지 않은 1999년 이후 출생자)

• 관람 당일 신분증 지참 필

• 푸른티켓 본인 이름으로 예매 및 관람

판매수량 한정푸른티켓 마감 후 예매 변경 시 적용 불가

초반회차

30%

5.24.(금)~5.27.(월) 4회차에 한함

• 5.3.(금)까지 예매 가능

삼삼오오

30%

3인 이상 동일 회차 관람 시 적용

* 부분 취소 불가

<만선> 관람자 할인

30%

2021, 2023 국립극단 <만선> 명동예술극장 공연 유료티켓 소지자 1인당 2매 한

• 관람 당일 실물 유료티켓 지참 필, 단 <만선> 명동예술극장 공연에 한함

• 유료티켓 실물 확인 후 티켓에 도장 날인 / 도장 날인 이후 재사용 불가

※ 예매내역 및 예매문자캡처 화면으로 증빙 불가

※ 온라인 극장 <만선> 관람자 적용 불가

문화릴레이티켓

20%

문화릴레이티켓 참여기관 유료 공연 관람자 1인당 2매 한

•관람 당일 참여기관에서 2023년 1월 이후 실물 유료 티켓, 문화포털-오늘의 공연 혹은 예매내역 지참 필

※ 온라인 공연 및 전시 제외 예매문자 및 캡처 화면으로 증빙 불가

참여기관은 하단 상세내역 참조

 

국립극단연극인회원

50%

본인만(공연별 1회에 한함)

• 관람 당일 신분증 지참 필

• 연극인회원 본인 이름으로 예매 및 관람

문화누리카드소지자

문화누리카드 소지자 본인만

• 관람 당일 문화누리카드(본인 서명 필)와 함께 신분증 지참 필

• 문화누리카드 소지자 본인 이름으로 예매 및 관람

북클럽문학동네회원 30%

북클럽문학동네 회원카드 소지자 본인만

• 관람 당일 북클럽문학동네 회원카드(실물)와 함께 신분증 지참 필

• 북클럽문학동네 회원카드 소지자 본인 이름으로 예매 및 관람

예술인패스소지자

30%

예술인패스 소지자 1인당 2매 한

• 관람 당일 2023.09 이후 발급한 예술인패스(실물 또는 모바일) 와 함께 신분증 지참 필

장애인

50%

1인당 2매 한

• 관람 당일 복지카드 지참 필

휠체어석 예매는 국립극단 콜센터 (1644-2003) 통해서만 가능

경로

(65세 이상)

65세 이상 본인만

(공연 관람일 기준 생일 지난 1959년 이전 출생자)

• 관람 당일 할인 적용받은 전원 신분증 지참 필

임산부

20%

1인당 2매 한

• 관람 당일 국민행복 카드, 산모수첩과 함께 신분증 지참 필

 

다음 할인은 국립극단 콜센터 1644-2003을 통해서만 예매가 가능합니다.

국가유공자, 국가유공자 유족

50%

국가유공자증 및 국가유공자 유족증 소지자 1인당 2매 한

• 관람 당일 국가유공자증 및 국가유공자 유족증 지참 필

(‘국가유공자, 국가유공자 유족’ 기재된 국가보훈등록증 대체 가능)

• 국가유공자증, 국가유공자 유족증 소지자 본인 이름으로 예매 및 관람

보훈보상대상자

보훈보상대상자증 소지자 1인당 2매 한

• 관람 당일 보훈보상대상자증 지참 필

(‘보훈보상대상자’ 기재된 국가보훈등록증 대체 가능)

• 보훈보상대상자증 소지자 본인 이름으로 예매 및 관람

다자녀카드소지자

20%

다자녀카드 소지자 본인만

• 관람 당일 다자녀카드와 함께 신분증 지참 필

※ 지방자치단체에서 발급한 다자녀카드 소지자에 한함

단체

30%

10인 이상 동일 회차 관람 시 적용 (부분 취소 불가)

40%

20인 이상 동일 회차 관람 시 적용 (부분 취소 불가)

 

• 관람 당일 신분증 및 증빙자료(유료티켓, 학생증, 신분증 등)를 반드시 지참해 주시기 바랍니다. 선택한 할인의 대상자 전원이 직접 매표소 방문하여 증빙자료 확인 후 티켓 수령이 가능하며, 미지참 시 정가 기준 차액을 지불하셔야 티켓 수령이 가능합니다.

• 본인 1매만 예매 가능한 할인권종 선택 시 신분증 성함과 예매자 성함이 불일치하는 경우 정가 기준 차액을 지불하셔야 티켓 수령이 가능합니다.

• 관람 당일 선택한 할인에 해당하는 증빙자료 지참 시에만 차액 지불 없이 티켓 수령이 가능합니다. (할인율이 동일하더라도 변경 불가)

• 모든 할인은 중복 적용이 되지 않으며(관람자 1인당 하나의 할인만 적용 가능), 티켓 대리 수령 및 양도는 불가합니다.

 

○ 문화릴레이 참여기관

경기아트센터, 국립국악원, 국립극단, 국립극장, 국립발레단, 국립오페라단, 국립정동극장, 국립합창단, 국립현대무용단, 서울예술단, 성남아트센터, 세종문화회관, 아르코·대학로 예술극장, 안산문화재단, 예술의전당, 통영국제음악재단, 한국문화재재단

 

이미지 겔러리 이미지

관련콘텐츠

국립극단에서는 공연과 관련된 강연,
예술가와의 대화, 50분 토론 등의
연극강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