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극단

검색
회원가입 로그인 지금 가입하고
공연 할인쿠폰 받아가세요!
ENGLISH 후원 디지털 아카이브

[온라인 극장] 스카팽(배리어프리 Barrier Free) - 후원금액 20,000원

2021.02.19 ~ 2021.02.20

  • 장소

    온라인 극장

  • 장르

    연극

  • 공연시간

    금 19시30분(수어 통역 및 국문 자막 버전), 토 15시(화면해설 버전)
    *회차별 영상옵션 상이

  • 입장권

    20,000원 후원

  • 소요시간

    120분(수어 통역 및 국문 자막), 125분(화면해설)
    ※화면해설 버전은 공연 시작 전, 배경, 인물관계도 등 작품설명 포함됨

  • 문의

    1644-2003

  • 관람연령

    8세 이상(초등학생 이상)

  • 자막

    국문 자막 제공(2.19.(금)회차에 한함)

  • 주최

    국립극단

  • 원작

    몰리에르

  • 연출

    임도완

  • 각색

    임도완

  • 출연

    권은혜 김명기 문예주 박경주 성원 윤세인 이유진 이중현 이호철 홍승균
    ※대면공연에서 더블캐스트로 진행되었던 아르강뜨와 네린느 배역은 아르강뜨役 문예주 배우, 네린느役 권은혜 배우로 공연됩니다.

■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경계를 허물어 누구나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된 <스카팽> 배리어프리 온라인 극장은 청각 장애인을 위한 수어 통역 및 국문자막, 시각 장애인을 위한 화면 해설 영상으로 진행됩니다.

■ 2021년 2월 9일(화) 오후 2시 예약 개시 (1인당 1매 예약 가능)

<스카팽> 배리어프리 온라인 극장은 공연 일자에 따라 영상 옵션이 상이합니다. 예약 시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2.19.(금) 19시 30분 | 수어통역 및 국문자막 버전

- 2.20.(토) 15시 | 화면 해설 버전

모든 영상 옵션은 작품의 전막을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예약 전 하단에서 옵션별 '미리보기 영상'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이용안내

국립극단 홈페이지 로그인 ▶ [공연안내-공연소개] 메뉴에서 온라인 극장 작품 선택 ▶ 공연소개, 주의사항, 미리보기 영상 확인 ▶ [예매하기] 클릭 ▶ 회차선택 ▶ 후원금 결제 ▶ 예약 마감시간(선택 프로그램 전일 17시) 이후 문자(LMS) 및 이메일로 비공개 영상 링크 수령 ▶ 선택 프로그램 진행일시에 영상 관람

 

*국문 자막은 2.19.(금) 회차에 제공됩니다.  

 

■ 주의사항

- 비공개 영상 링크는 회원정보 내 휴대폰 번호 및 이메일로 전송됩니다. 예약 및 후원금 결제 전 반드시 마이페이지 내 회원정보에서 실제로 영상 링크를 수령할 휴대폰 번호 및 이메일 주소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문자 ‘수신동의’ 필수, 메일 ‘국립극단 홈페이지 회원 로그인 후, 예매’ 필수)

 

- 관람 링크는 상영 당일 오전 10시 이후 순차적으로 발송됩니다. 상영 당일 영상 시작 3시간 전까지 영상 링크를 수신하지 못한 경우, 국립극단 콜센터 1644-2003 (내선1 /운영시간 평일 13시~20시, 주말 및 공휴일 10시~17시 /점심시간 12시~13시)로 즉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영상은 각 프로그램 시작시간부터 관람할 수 있으며, 작품의 소요시간과 동일한 시간 동안 운영됩니다. 시작시간 전과 종료시간 이후에는 관람이 불가하니 반드시 예약 및 결제 전 선택 프로그램의 회차를 재확인해주시기 바라며, 시작시간보다 여유있게 관람을 준비해 주시기 바랍니다.

 

- 시작시간 이전 링크 접속 시 오류 발생 안내가 표기되며, 미리 접속하신 경우에는 시작시간에 맞추어 '새로고침(F5)' 해주시기 바랍니다.

 

- 국립극단 온라인 극장 프로그램의 취소 및 환불은 예약 마감시간(선택 프로그램 전일 17시)까지 가능하며, 환불에 따른 취소수수료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 상단에 안내된 후원 금액 외 별도의 할인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 국립극단 온라인 극장에서 제공되는 영상의 모든 저작권은 국립극단에 있으며, 영상을 무단 복제하거나 배포(비공개 영상 링크 포함)할 경우 관련 법에 저촉되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 당일 예약 안내

- 국립극단 콜센터 1644-2003(내선1 /운영시간 평일 13시~20시, 주말 및 공휴일 10시~17시 /점심시간 12시~13시) 유선 예약만 가능합니다.

 

- 당일 예약 마감시간(선택 프로그램 시작 3시간 전) 이후 문자 및 메일로 비공개 영상 링크가 전송되며, 수령하신 링크를 통해 선택 프로그램 시작시간에 영상 관람하시기 바랍니다.

 

- 영상 링크 문자 혹은 이메일을 수신하지 못한 경우, 국립극단 콜센터로 즉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2019 올해의 공연 베스트7
월간 한국연극 선정

제56회 동아연극상
무대예술상

장벽을 허물다

국립극단은 장애인 관객을 위해 <스카팽> 온라인 극장을 배리어프리(Barrier Free)로 진행한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경계를 허물어 누구나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된 <스카팽> 배리어프리는 청각 장애인을 위한 수어 통역 및 국문 자막과 시각 장애인을 위한 화면 해설이 제공되며 2월 19일(금)과 20일(토)에 만나볼 수 있다.

※배리어프리는 장벽(Barrier)과 자유(Free)가 합쳐진 용어로 배리어프리 공연은 장애에 상관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제작된 공연입니다.

공연 내내 객석을 웃음으로 뒤흔들었다! -세계일보
이것이 코메디아 델라르테! -dbwls7***

관객과 평단의 압도적 찬사를 받은 몰리에르 원작의 <스카팽>이 온라인 극장으로 돌아온다. 주인을 속이고 농락하며 벌어지는 17세기식 좌충우돌 해프닝은 임도완 연출을 만나 오늘의 이야기로 변신한다. 고전의 뼈대에 현대적 감성을 입힌 유쾌한 조롱은 객석을 빵빵 터뜨리며 통쾌함을 선사한다. 촘촘하게 짜인 대사와 만화를 찢고 나온 듯 통통 튀는 움직임은 캐릭터에 생명을 불어넣어 입체감을 더하고, 오감을 간지럽히는 다양한 효과음들은 당신의 상상력을 자극한다. 웃을 일 없는 요즘, 한바탕 크게 소리 내어 웃고 싶다면 놓치지 말길.

줄거리

“우리가 곤란할 때 언제나 멋지게 도와줄 사나이”

막이 오르면 작가 몰리에르가 무대 위에 등장한다. 몰리에르는 자신과 작품 그리고 등장인물을
소개하고 다 같이 노래를 하며 이야기가 시작된다. 재벌가인 아르강뜨와 제롱뜨는 자식들의
정략결혼을 약속하고 여행을 떠난다. 그 사이 둘의 자식들은 각자 신분도 모르는 사람들과 사랑에
빠진다. 부모의 정략결혼 약속을 알게 된 두 자식들은 제롱뜨의 하인 스카팽에게 도움을 청하게 된다. 그렇게 젊은이들의 사랑을 지키기 위한 약간의 사심을 담은 스카팽의 계략이 시작된다.

■ 2.19.(금) 19시30분 수어 통역 버전 미리보기

■ 2.20.(토) 15시 화면해설 버전 미리보기

만드는 사람들

원작 몰리에르ㅣ각색·연출 임도완

무대 정승호ㅣ조명 신호ㅣ 의상 유미양ㅣ음악 김요찬ㅣ분장 채송화
소품 김소연ㅣ음향 박경훈ㅣ영상제작 디지컴코리아엠엔엠(대표 김수기)

캐스트
권은혜ㅣ김명기ㅣ문예주ㅣ박경주ㅣ성원
윤세인ㅣ이유진ㅣ이중현ㅣ이호철ㅣ홍승균

배리어프리 제작
수어통역 김홍남 최황순
화면해설 작가 강내영ㅣ화면해설 내레이션 조연희
협력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배리어프리 영상 제작 및 모니터링)

♣ 국립극단 후원하기

당신의 마음이 연극으로 따뜻해지는 방법!
다양한 작품이 더 많은 관객을 만날 수 있도록 당신의 마음을 더해주세요.

후원해주시는 여러분에게 감사의 의미를 담아 소정의 선물을 드립니다.

● 5,000원 후원해주시는 경우 ▶ <스카팽> 온라인 티켓
-공연 종료 후, <스카팽> 온라인 티켓을 메일로 일괄 발송할 예정입니다. 이메일 주소가 정확하지 않거나 휴면계정일 경우, 발송이 어려울 수 있으니 반드시 마이페이지에서 이메일 주소 확인 부탁드립니다.
(후원금 결제 건당 온라인 티켓 1매 발송)
[5,000원 후원하기]


● 20,000원 후원해주시는 경우 ▶ <스카팽> 온라인 티켓+2020년 공연 프로그램북+국립극단 공연 마그넷 세트(<스카팽> 포함 4개)
-공연 종료 후, <스카팽> 온라인 티켓을 메일로 일괄 발송할 예정입니다. 이메일 주소가 정확하지 않거나 휴면계정일 경우, 발송이 어려울 수 있으니 반드시 마이페이지에서 이메일 주소 확인 부탁드립니다.
(후원금 결제 건당 온라인 티켓 1매 발송)
-공연 종료 후, 2020년 <스카팽> 프로그램북과 <스카팽>이 포함된 국립극단 공연 마그넷 세트를 일괄 발송할 예정입니다. 주소가 정확하지 않을 경우, 발송이 어려울 수 있으니 반드시 마이페이지에서 주소 확인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후원금은 작품개발 사업, 청소년을 위한 관람료 지원 프로그램인 푸른티켓 등 더 많은 분들과 연극을 만들고 즐길 수 있는 국립극단 사업을 위해 소중하게 사용됩니다.
-다양한 국립극단의 사업 등을 통해 후원금 사용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후원금 환불 및 기부금영수증 안내

-후원금은 공연 전일 17시까지 전액 환불 가능합니다. 공연 링크 발송 이후 환불 불가합니다.
(후원금 환불에 따른 수수료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기부금영수증 발급이 가능합니다.
반드시 기부금영수증 신청서를 작성하신 후 메일(giveme@ntck.or.kr)로 보내주세요.
[FAQ 기부금영수증 발급방법]

몰리에르(Moliere)

프랑스 ‘희극’의 시작, 최고의 극작가.

비극만이 예술이라 평가받던 17세기, 풍자와 위트가 가득 찬 공연으로 연극사를 바꾸고 사회를 뒤흔들며 프랑스 ‘희극’의 출발점이라 평가받은 최고의 희극 배우이자 극작가.
지금 이 순간에도 프랑스에서 가장 많이 읽히는 작가이자, 전 세계 많은 극단에서 공연되는 작가로 시대를 초월하여 사랑 받고 있다. 또한 그의 이름을 딴 ‘몰리에르상’은 세계 연극계 최고 권위의 상으로 추앙받고 있다.

주요작품
희곡 <타르튀프> <동 주앙> <인간 혐오자> <수전노> 외 다수

각색/연출 임도완

現 사다리움직임연구소 소장, 서울예술대학 공연창작학부 교수.

말보다 강한 움직임으로 한국 신체극의 새로운 길을 연 연출가.

사다리움직임연구소 소장이자, 한국 연극계 내 독보적 연출력을 선보이고 있는 연출.
프랑스 자크 르콕Jacques Lecoq 국제연극마임학교를 졸업하였으며, 실제 작품에서도 마임과 움직임을 주요한 요소로 삼으며 연출력을 인정받아 왔다.

주요작품
연극 <한여름 밤의 꿈> <보이첵> <휴먼코메디> <죄와 벌> <벚나무동산>
뮤지컬 <기발한 자살여행> <벽을 뚫는 남자>
외 다수

수상내역
2015 FAD Sebastia Gasch Awards “Joan German Schroeder” International Applause < Les Bonnes(The Maids) >
2007 월간 한국연극 선정 ‘올해의 공연 베스트7’ 선정 <보이첵>
2007 한국공연예술협회 ‘올해의 예술인상’
2007 에딘버러 페스티벌 ‘헤럴드 엔젤어워드’ 수상 <보이첵>
2007 에딘버러 페스티벌 ‘토탈씨어터 어워드’ - 피지컬 씨어터 부문 수상 <보이첵>
2007 에딘버러 페스티벌 BBC 올해의 ‘Top 10’ 선정 <보이첵>
2006 제42회 동아연극상 새개념 연극상 수상 <벚나무동산>

관련콘텐츠

국립극단에서는 공연과 관련된 강연,
예술가와의 대화, 50분 토론 등의
연극강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국립극단은 공연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더욱 많은 관객 분들과 나누고자 홈페이지에서 공연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2018년 9월 1일 이후) 공연 프로그램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