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극단

검색

로베르토 쥬코 Roberto Zucco

2016.09.23~ 2016.10.16
“이 작품은 해결되지 않는 우리 시대와 닮아 있다”

  • 장소

    명동예술극장

  • 장르

    연극

  • 공연시간

    평일 19시30분, 주말·공휴일 15시, 화요일 쉼
    * 공휴일은 10.3(월) 개천절입니다

  • 입장권

    R석 5만원 S석 3만5천원 A석 2만원

  • 소요시간

    150분 (인터미션 15분 포함, 변동가능성 있음)

  • 문의

    1644-2003

  • 인터미션

    15분

  • 관람연령

    만18세 이상 관람가 (미성년자 관람불가)

  • 자막

    영어 매주 목·일요일, 프랑스어 9.23(금), 9/30(금), 10/16(일)
    * 10/16 공연의 프랑스어 자막이 추가 되었습니다 (영어/프랑스어 자막 동시상영)
    * English subtitles will be provided on every Thursday & Sunday and French subtitles on September 23(Fri), 30(Fri) & October 16(Sun).

  • 주최

    국립극단

  • 제작

    국립극단

  • 베르나르-마리 콜테스 Bernard-Marie Koltes

  • 연출

    장 랑베르-빌드 Jean Lambert-wild, 로랑조 말라게라 Lorenzo Malaguerra

  • 출연

    백석광, 김정호, 문경희, 김정은, 김정환, 심완준, 김수연, 황선화, 우정원, 안병찬

2016년 8월 26일(금) 오전 11시 판매 오픈

좋은친구회원&친한친구회원 대상 선오픈 : 2016년 8월 24일(수) 오전 11시

관람 당일 30분전까지 여유있게 도착하시기 바랍니다.

명동예술극장은 쾌적한 관람환경을 위해 공연시작 후 객석 입장은 불가하거나 최소화하여 운영합니다. 입장이 허용될 경우, 다른 관객의 관람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본인 좌석 입장은 불가합니다. 공연 중 퇴장시에도 재입장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매표소는 공연 시작 2시간 전부터 운영됩니다.

예매는 반드시 관람자 본인명으로 부탁드립니다.

관람당일 예매자 본인 신분증 및 예매번호를 꼭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개인 간의 거래 및 양도에 의한 피해는 예매처 및 공연장에서 해결이 불가합니다. 티켓 예매 및 객석 입장 규정을 숙지하지 못해 발생하는 책임은 관객 본인에게 있으며, 그로 인한 취소/환불은 불가하오니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관람당일 할인 받으신 내용에 해당 되는 증빙을 반드시 준비해주시기 바랍니다.

공연 시작 전 매표소에서 관련 증빙을 확인해주셔야 차액 지불 없이 티켓 수령이 가능합니다. 증빙 미지참시 할인차액은 정가기준으로 지불하셔야 하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할인&혜택 탭을 누르셔서 할인 내역 관련 주의사항 반드시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만18세 이상 관람가(미성년자 관람불가) 공연입니다.

관람당일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해주시기 바랍니다. 연령에 맞지 않거나 나이 확인이 불가한 경우, 티켓이 있더라도 입장은 불가하며 관련 환불 및 변경이 되지 않사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0/16 공연의 프랑스어 자막이 추가 되었습니다.

10/16 공연의 프랑스어 자막이 추가 되었습니다. (영어/프랑스어 자막 동시상영)

로베르토 쥬코 Roberto Zucco 포스터

“이 작품은 해결되지 않는 우리 시대와 닮아 있다”

- 페터 슈타인 Peter Stein

온 세상을 발칵 뒤집은 연쇄살인마,
우리는 과연 그를 비난할 수 있을까?

35년 전 유럽 사회를 충격에 몰아넣었던 연쇄살인마 로베르토 쥬코 Roberto Succo. 지명수배자로 거리에 내붙은 그의 사진에서 영감을 받은 콜테스는 불후의 명작을 탄생시켰지만 그 내용에는 충격적인 묘사가 가득하여 정작 프랑스에서는 수년간 상연되지 못했다. 작품 속 로베르토 쥬코는 마치 악마에게 홀리기라도 한 듯 도심 이곳저곳을 누비며 인간이 저지를 수 있는 온갖 흉악한 범죄를 일삼는다. 묻지마 범죄가 잇따르는 이 땅에서 우리는 또 다른 로베르토 쥬코와 함께 살아가고 있다. 현대사회의 모순이 빚어낸 그를 우리는 과연 비난할 수 있을까?

작가 콜테스가 꿈꾸었던 바로 그 무대,
블랙홀처럼 당신을 빨아들이다

올 가을 프랑스를 대표하는 강렬한 원작과 더불어 장 랑베르-빌드와 로랑조 말라게라, 두 연출가는 움직임과 무대미술의 완벽한 조합으로 우리 연극에서 또 하나의 새로운 도전을 감행한다. 일제시대 독립운동가들이 수감된 서대문 형무소에서 착안한 무대 위 다양한 극중 장소를 표현하는 7개의 문이 당신을 맞이한다. 여기에 백석광을 비롯한 국립극단 시즌단원들의 역동적인 움직임과 치밀한 연기력은 작가가 요구하는 신체와 감정에 완벽히 부합하며 최고의 앙상블을 선사할 것이다. 이 모든 것이 어우러져 블랙홀과도 같은 이번 공연에 당신은 무한대로 빠져들게 될 것이다.

시놉시스

로베르토 쥬코는 아버지를 살해한 죄로 수감되지만 하루도 안 되어 삼엄한 경비를 뚫고 탈옥한다. 여러 지역을 떠돌며 이유 없이 사람을 죽이는 쥬코, 그가 가는 곳마다 큰 동요가 일어난다. 한편 쥬코에게 순결을 내어준 소녀는 그를 찾아 사창가로 향하지만 결국 찾지 못하고, 소녀의 오빠는 소녀를 사창가에 팔아버린다. 투명인간처럼 사람들 사이에 숨어 있던 쥬코는 어느 날 경찰 앞에 태연히 나타나 살인을 고백한다.

스태프

작 베르나르-마리 콜테스 Bernard-Marie Koltès
번역 유효숙
윤색 김민정
연출 장 랑베르-빌드 Jean Lambert-wild, 로랑조 말라게라 Lorenzo Malaguerra
무대 장 랑베르-빌드 Jean Lambert-wild
조명 르노 라지에 Renaud Lagier
의상 장 랑베르-빌드 Jean Lambert-wild, 로랑조 말라게라 Lorenzo Malaguerra, 이윤정
소품 김혜지
분장 김영아

출연 백석광, 김정호, 문경희, 김정은, 김정환, 심완준, 김수연, 황선화, 우정원, 안병찬

주최, 제작 국립극단
예술감독 김윤철
후원 2015-2016 한-불 상호교류의 해 공식인증사업 : www.anneefrancecoree.kr

공연을 더욱 재미있게 즐기는 방법!

  • 공연 읽기  - 로베르토 쥬코

    일상에 내재된 광기와 폭력, 콜테스 x 쥬코
    강사 : 유효숙
    (우석대 연극영화학과 교수, <로베르토 쥬코> 번역)

    9월 25일(일) 공연 종료 후, 객석

    사전예약 가능
    http://www.ntck.or.kr/ko/lifeArt/255692?type=audience

베르나르-마리 콜테스 Bernard-Marie Koltes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극작스타일을 선도하다”
-타임즈(영국)

콜테스는 1990년대 이래 프랑스 작가 중 해외에서 가장 많이 공연되는 작가로, 반항적이며 무일푼인 도시의 주인공을 통해 주변인의 시각에서 현대사회에 가득한 불의와 폭력, 욕망을 독특한 문체로 그려낸다. 러시아, 중남미, 아프리카, 아메리카 등 세계 곳곳을 방랑하면서 얻은 경험을 토대로 쓰인 현실의 어두운 모습들은 매우 시적인 언어와 극명한 대조를 이루면서 미학적으로 승화한다. 사무엘 베케트, 장 주네, 장 콕토 이후 한동안 끊겼던 ‘작가의 시대’를 다시 열었다는 평을 듣는 콜테스는 20세기를 대표하는 프랑스 희곡작가이다.

* 주요 작품
<검둥이와 개들의 싸움 Combat de negre et de chiens(1979)>, <서쪽부두 Quai Ouest (1985)>, <목화밭의 고독 속에서 Dans la solitude des champs de coton(1985)>, <사막으로의 회귀 Le Retour au desert(1988)> 외

장 랑베르-빌드 Jean Lambert-wild

작가, 연출가, 디자이너, 배우 등 다방면으로 활동하는 랑베르-빌드는 1990년에 자신이 쓴 작품 로 극작과 미술을 시작했다. 1997년 벨포흐 국립연극센터 협력예술가로 선정되었고 같은 해 자신의 극단 ‘La Cooperative 326’을 창설한다. 2007년부터 2014년까지 노르망디 국립연극센터인 코메디 드 캉의 예술감독을 역임했고, 2015년부터 리무쟁 국립연극센터인 위니옹 극장(리무쟁 국립연극센터) 예술감독이자 리무쟁 국립고등연극학교 교장을 맡고 있다. 전통과 혁신, 모든 장르의 연극형식을 융합하여 만들어낸 독특한 미장센으로 유수의 극장과 페스티벌에 초청받았다. 주요연출작으로는 <아담의 죽음>, <고도를 기다리며>, <사랑을 말해줘> 등이 있다.

로랑조 말라게라 Lorenzo Malaguerra

스위스 베른 출생으로 제네바 컨서바토리에서 연기를 배운 뒤 10년간 다양한 작품에 출연하였다. 극단 ‘Le Troisieme Spectacle’을 세우고 연출을 맡아 다양한 작품들을 올렸다. 주요연출작으로는 베르나르-마리 콜테스의 <숲에 이르기 직전의 밤>, 폴 클로델의 <체인질링>, 소포클레스의 <안티고네>, 셰익스피어의 <로미오와 줄리엣>, 루 안드레아스 살로메를 그린 카바레극 <루> 등이 있다. 장 랑베르-빌드와는 <벌들의 지혜>, <고도를 기다리며>, <리차드 3세>를 공동 연출했다. 현재 스위스 몽테이에 위치한 크로슈탕 극장의 예술감독이다.

구 분 할인율 비 고
대학생/청소년

R,A석 50%
S석 1만 5천원

대학생-현재 대학교 재학중인 본인만
(관람당일 할인 적용받은 전원 학생증 지참 필)

청소년-만24세까지 본인만
(관람당일 할인 적용받은 전원 신분증 지참 필)

네이버 푸른티켓

전석 1만원

만24세까지 본인만

(관람당일 할인 적용받은 전원 신분증 지참 필)

조기예매 30%

9/5까지 예매 시

9/23~9/26 기간 내 공연만 적용

문화가 있는 날

40%

9/28 공연에 한함

삼성카드 10% 1인 2매 한
(삼성카드 결제 시 적용)
임산부 20% 1인 2매 한
(관람당일 아이사랑 카드 혹은 산모수첩 지참 필)
문화릴레이 20%

1인 2매 한
(관람당일 참여기관에서 관람한 2015년 1월 이후 
유료티켓 지참 필, 할인율 아래 상세 내역 참고)

10인 이상 단체

20%

동일 회차에 관람시 적용/콜센터 예매시 적용

20인 이상 단체 30%
장애인/국가유공자 50%

동반 1인까지(유공자증/복지카드 지참 필

/콜센터 예매시 적용)

국가유공자 유족 본인만(유족증 지참 필/콜센터 예매시 적용)
경로할인

만 65세 이상 본인만

(신분증 지참 필/콜센터 예매시 적용)

예술인패스 카드소지자 R석 50%
S,A석 1만원
실물 카드 소지자 본인만
(관람당일 본인 카드 및 신분증 지참 필,
미지참시 정가기준 차액 지불)
연극인회원 R석 50%
S,A석 1만원
본인만(신분증 지참 필)

 

- 만18세 이상 관람가(미성년자 관람불가)입니다.

 

- 할인과 관련된 증빙 자료를 반드시 지참해주시기 바랍니다. 미지참시 정가기준 차액 지불하셔야 티켓 수령이 가능합니다.

 

- 임산부 할인을 적용받으신 경우, 산모수첩 혹은 아이사랑 카드와 신분증을 함께 지참해주시기 바랍니다.


- 문화릴레이 할인은 하단 참여기관에서 2015년 1월 이후 관람한 유료티켓 지참시 적용됩니다.
  (문화릴레이 참여기관 리스트 : 국립국악원, 국립극단, 국립극장, 국립발레단, 국립오페라단, 국립합창단, 국립현대무용단, 남산예술센터, 서울예술단, 강남문화재단, 성남문화재단, 세종문화회관, 안산문화재단, 예술의전당, 정동극장, 한국문화예술위원회)


- 모든 할인은 중복 적용이 되지 않으며, 대리 수령 및 양도는 불가합니다.

이미지 겔러리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