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극단

검색
회원가입 로그인 지금 가입하고
공연 할인쿠폰 받아가세요!
ENGLISH 후원 디지털 아카이브

스트레인지 뷰티 Strange Beauty

2022.09.01 ~ 2022.09.18
※ <예술가와의 대화> 9.4.(일) 공연 종료 후, 객석
- 참석: 배요섭 (판 디자인·연출) / 에메 음파네, 클레망 티리옹, 황혜란, 마리아 클라라 빌라 로보스, 파올라 피시오타노, 최용석 (참여작가·퍼포머)
* 참석자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오픈채팅방을 활용하여 진행됩니다.

  • 장소

    소극장 판

  • 장르

    연극

  • 공연시간

    평일 20시 / 토, 일 15시 30분 (화 공연없음)
    ※ 9.10.(토) 추석 당일 공연 없음
    ※ 9.9.(금), 9.12.(월) 추석 연휴 기간 15시 30분

  • 입장권

    전석 3만5천원 (회차 별 1인 4매 한)

  • 소요시간

    최대 90분

  • 문의

    1644-2003

  • 관람연령

    20세 이상(2003.12.31. 이전 출생자 관람가 / 미성년자 관람불가)

  • 제작

    국립극단, 벨기에 리에주극장

  • 연출

    배요섭

  • 출연

    에메 음파네 Aimé Mpane, 클레망 티리옹 Clément Thirion, 황혜란, 마리아 클라라 빌라 로보스 Maria Clara Villa Lobos, 파올라 피시오타노 Paola Pisciottano, 최용석

[알립니다]

 

■ 예매 개시 일정

2022년 8월 3일(수) 오후 2시 유료회원 우선예매 개시

2022년 8월 5일(금) 오후 2시 일반예매 개시

 

※ 공연 정보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 특이사항이 많은 공연이오니 하단 <더보기>를 눌러 안내사항을 모두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추후 안내 사항이 업데이트 되거나 변경될 수 있으니, 관람전일 해당 페이지의 내용을 다시 한번 확인해주시길 요청드립니다.
공연 정보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예매자 본인에게 있으며, 이로 인한 취소/변경/환불은 불가하오니 동반하시는 분께도 관람전일 기준 안내사항을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본 공연은 입장 전 약 30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므로 반드시 공연 시작 30분 전까지 도착해주시기 바랍니다.

관객 전원 영상 촬영으로 인한 동의서 작성 -> 티켓 수령 -> 입장 전 영상 개별 관람 -> 소지품 및 복장 정리 -> 입장 의 과정이 필요하며 입장 과정 지연으로 인한 환불 및 변경은 불가하오니 여유 있게 도착해주시기 바랍니다.

▶ 매 회 영상촬영이 진행되며, 촬영된 영상은 공연 중 극장에 영사되거나 프로덕션에서 만드는 영상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관객 전원 영상 촬영 및 초상권 사용, 개인정보 제공·사용 동의서를 작성하셔야 관람이 가능합니다. 관람 전일 동의서 작성 링크가 포함된 안내사항을 문자 발송해드리오니 매표소 방문 전 미리 작성을 부탁드립니다.

▶ 본 공연은 공연 시작 후 중간 입장이 불가하며, 공연 중 퇴장 시에도 재입장은 불가합니다.

▶ 공연 시작 전에 개별 관람하는 영상이 제공됩니다.

영상 링크는 공연장에서 안내해드립니다. 관람당일 인터넷 연결이 가능한 휴대전화 및 이어폰을 꼭 지참해주시기 바랍니다. 

▶ 1인 4매(비지정석) 까지 구매가 가능합니다.

반드시 관람자 본인 아이디로 예약해 주시기 바라며, 동반하시는 분께도 동의서 및 기타 안내 사항을 꼭 전달해주시기 바랍니다. 관람당일 관객 전원 본인 확인을 위한 신분증을 지참해주시기 바랍니다.

▶ 공연 중 수성페인트가 옷에 묻거나 튈 가능성이 있으므로 세탁이 용이한 편한 복장을 권장합니다. 

원하시는 분께는 우비를 제공해드립니다. 페인트로 인한 물품 피해는 별도 보상되지 않습니다. (시·청각 장애인 관객은 안내원이 도와드릴 수 있도록 입장 전 미리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 무대 디자인으로 인해 극장 입구에서 제공되는 덧신을 착용, 의자 없이 바닥에 놓인 방석에 앉아 관람해야 하는 공연입니다.

공연 특성 상 부피가 큰 소지품은 공연장 입구에 보관하고 입장해주시기 바랍니다. 좌식 착석이 불가한 경우 관람이 어려운 점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 힐을 신고오시면 신발을 벗고 덧신을 착용하셔야 하오니 편한 신발을 신고오시길 권장드립니다.

▶ 본 공연은 일부 즉흥극 형식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에 따라 회차별 소요시간이 동일하지 않습니다. (예상 소요시간 : 최대 90분)

▶ 공연 중 3분 내외의 완전 암전이 포함되어 있으며, 퍼포머의 신체 노출이 포함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 작품 의도에 따라 일부 외국어 대사의 경우 자막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 휠체어석 이용을 원하시는 경우, 공연 전일 오후 5시까지 콜센터(1644-2003)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할인 적용받은 분들은 할인정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시고 해당 할인의 증빙자료를 꼭 지참해 주시기 바랍니다.

할인 내역에 안내된 바와 같이 관람 당일 예매 시 선택한 할인의 증빙으로만 할인 적용 확인되며, 증빙자료 미지참하시거나 적용되지 않는 경우 정가 기준의 차액을 지불하셔야 티켓 수령 가능합니다. ※할인가가 동일하더라도 관람 당일 현장에서 변경 적용되지 않습니다.

▶ 코로나-19 확진자 및 밀접접촉자 발생 시에는 부득이하게 공연이 중단 또는 취소될 수 있습니다.

해당 일자 공연을 예매하신 경우 별도의 취소수수료 없이 전액 환불(티켓 구매 금액의 100%)이 진행되며 자세한 환불절차는 별도로 안내 드릴 예정입니다.

▶ 국립극단은 탄소중립 캠페인의 일환으로 2022년 하반기부터 포스터 판매를 진행하지 않습니다. 공연별 상세 페이지에서 포스터 파일을 다운로드하실 수 있으니 많은 이용 바랍니다.

▶ 커틀콜의 사진 및 영상 촬영이 가능하며, 커튼콜을 제외한 공연 중 사전 협의되지 않은 촬영은 불가합니다.

스트레인지 뷰티 Strange Beauty 포스터

조금은 낯선, ‘미美’에 대한 예술가들의 탐구

스트레인지 뷰티

<휴먼푸가>, <노래하듯이 햄릿> 등 장르를 넘나드는 작품을 만들어온 연출가 배요섭이 아름다움에 대한 질문을 던졌다. 그의 질문에 배우, 안무가, 사운드 아티스트, 비주얼 아티스트 등 다양하게 활동해온 예술가들이 응답하며 <스트레인지 뷰티>의 여정이 시작되었다. 한국, 벨기에, 콩고민주공화국/벨기에, 이탈리아, 프랑스/브라질 등 다국 출신의 예술가들은 서로 다른 문화권에서 각자 품어왔던 ‘미美’에 대한 고민과 감각을 함께 나누며 연대했다. 그들은 불교의 「공안」 1,700칙 중 몇 가지 물음을 택해 스스로를 훈련하고 서로를 여행하며 ’아름다움’에 대한 탐구를 이어왔다.


「공안」은 선불교, 특히 임제종(臨濟宗)에서 선(禪)을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정진(精進)을 돕기 위해 사용하는 간결하고도 역설적인 문구나 물음으로 선가(禪家)에서 스승이 제자에게 깨침을 얻도록 인도하기 위해 제시한 문제. 인연 화두(因緣 話頭)라고도 한다.
[네이버 지식백과: 공안 [公案] (원불교대사전)]

국립극단과 벨기에 리에주극장의 공동제작인 이번 작품은 8월 벨기에 SPA 페스티벌에서 초연 후 9월 한국에 도착한다.
소극장 판에서의 공연은 단 15회!
조금은 낯선, ‘미美’에 대한 예술가들의 탐구 현장의 문이 열린다.

시놉시스

아름다움이란 무엇인가. 아름다움은 어디서 오는 것일까. 왜 인간은, 혹은 자연은 아름다움의 감각을 추구하는 것처럼 보이는 걸까. 이 공연은 답할 수 없는 자기재귀적인 질문을 마주한 예술가들의 응답들이다. 언어와 침묵의 너머를 지향했던 무문관의 공안들에 착안하여 참여작가들은 몸의 감각으로 이 질문에 다가가려고 했다. 의식과 무의식의 경계를 무너뜨리는 즉흥적인 이 공연은 눙크 스탄스(영원한 현재)만을 따라간다.

만드는 사람들

판 디자인·연출
배요섭

참여작가·퍼포머
에메 음파네 Aimé Mpane
클레망 티리옹 Clément Thirion
황혜란
마리아 클라라 빌라 로보스 Maria Clara Villa Lobos
파올라 피시오타노 Paola Pisciottano
최용석

한국공연 디자인
조명 강정희
음향 안세운
영상 정혜지

조연출 김예은
무대보 유태희

공동제작 국립극단, 벨기에 리에주극장
후원 왈롱브뤼셀인터내셔널 Wallonie-Bruxelles International
협조 주벨기에 한국문화원, 주한 벨기에대사관

할인&혜택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확산 방지를 위한 공연장 내 조치

○ 공연장 내 안전 조치
- 공연장 내 철저한 방역 및 위생 관리 실시
- 공연장 입장 및 공연 관람 시 마스크 착용 의무화
- 공연장 출입구 손소독제 비치

○ 공연장 입장이 불가한 경우
- 현재 발열(37.5도 이상) 및 호흡기 증상(기침, 가래, 콧물, 호흡곤란, 인후통 등)이 있는 경우
※ 기타 확진 사례와 관계 부처의 지침에 따라 입장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공연장 방문 전 발열 및 호흡기 질환 등 건강상의 특이점이 있는 경우, 공연장을 방문하지 마시고 국립극단 콜센터(1644-2003)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공연 관람 중 위와 같은 특이점이 발생하는 경우 즉시 현장 안내원/직원에게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판 디자인·연출 배요섭

2001년부터 2020년까지 공연창작집단 ‘뛰다’를 만들어 20년 동안 연극 작업을 했다. 2010년 서울을 등지고 강원도 화천으로 내려와 문화공간 예술텃밭을 설립하고 지역에서 예술하기를 실험하며 살았다. 2021년에는 ‘궁리소 묻다’라는 리서치그룹을 만들어 예술과 과학의 경계를 탐구하는 일을 시작했다. 좋은 삶이 있을 때 좋은 예술이 가능하듯 좋은 예술이 좋은 삶을 이끌 수 있다는 믿음을 갖고 살아가며, 쓸모없음이 예술의 본질이라는 비밀을 누설하지 않고 묵묵히 작업하고 있다. 예술의 여러 경계에서 어슬렁거리며 춤과 음악, 미술 하는 예술가들과 놀기 좋아하고, 그 놀이 속에서 몸을 통해 서로 만나는 경험을 추구한다.

주요작품
<나무, 물고기, 달> <휴먼 푸가> <바후차라마타; Beyond Binary> <노래하듯이 햄릿> <하륵이야기>

▶ 다음 할인은 국립극단 홈페이지 및 콜센터 1644-2003에서 모두 예매가 가능합니다. 

 

할인명

할인율

대상 및 증빙

유료회원

40%

공연별 1인 4매 한

*유료회원 우선예매: 홈페이지 및 콜센터에서 가능

대학생

청소년

40%

대학생: 현재 대학교 재학 중인 본인만

-2018 이후 학번: 관람당일 할인 적용받은 전원 학생증 지참 필

-2017 이전 학번: 관람당일 할인 적용받은 전원 관람일 기준 3개월 이내 발급받은 재학증명서(학사정보시스템 대체 가능)+신분증 지참 필

 

청소년: 만 24세까지 본인만

- 관람당일 할인 적용받은 전원 신분증 지참 필

문화릴레이

20%

동반 1인까지

-관람당일 참여기관에서 2021년 1월 이후 실물 유료티켓 지참 필(온라인 공연 및 전시는 제외)

*참여기간은 하단 상세내역 참조

국립극단 연극인회원

50%

본인만 (공연별 1회에 한함)

-관람당일 신분증 지참 필

예술인패스

소지자

30%

동반 1인까지

-관람당일 기준 유효기간 만료 전 예술인패스(실물 혹은 모바일) 와 신분증 지참 필

-예술인패스 소지자 이름으로 예매

북클럽문학동네

북클럽문학동네카드 소지자 본인만

-관람당일 북클럽문학동네카드(실물) 및 신분증 지참 필

-북클럽문학동네카드 소지자 본인 이름으로 예매

문화누리카드

소지자

50%

카드 소지자 본인만

-관람당일 문화누리카드 지참 필

장애인

동반 1인까지

-관람당일 복지카드 지참 필

-복지카드 소지자 본인 이름으로 예매

*휠체어석 예매는 국립극단 콜센터(1644-2003) 통해서만 가능

경로

(만65세 이상)

만65세 이상 본인만

-관람당일 할인 적용받은 전원 신분증 지참 필

 

 

▶ 다음 할인은 국립극단 콜센터 1644-2003를 통해서만 예매가 가능합니다. 

 

할인명

할인율

대상 및 증빙

복지

50%

국가유공자: 동반 1인까지 적용

국가유공자 유족: 본인만

-관람당일 관련 서류와 신분증 지참 필

임산부

20%

동반 1인까지 적용

-관람당일 아이사랑카드 혹은 산모수첩과 함께 신분증 지참 필

다자녀카드

소지자

20%

카드 소지자 본인만

-관람당일 다자녀카드 지참 필

※ 지방자치단체에서 발급한 다자녀카드 소지자에 한함

단체

40%

20인 이상 동일 회차 관람 시 적용 (부분 취소 불가)

 

 

• 관람당일 신분증 및 각 할인 증빙자료(유료티켓, 학생증 등)를 반드시 지참해주시기 바랍니다. 증빙자료를 지참하지 않을 시 정가 기준 차액을 지불하셔야 티켓 수령이 가능합니다.

• 관람당일 할인권종 변경은 불가하며 예매 시 선택한 할인에 해당되는 증빙 지참 시에만 차액 지불 없이 티켓 수령이 가능합니다.(할인율이 동일하더라도 변경 불가)

• 모든 할인은 중복 적용이 되지 않으며(1인 다수 할인 적용 불가 포함), 티켓 대리 수령 및 양도는 불가합니다.

 

 

 문화릴레이 참여기관

경기아트센터, 국립국악원, 국립극단, 국립극장, 국립발레단, 국립오페라단, 국립합창단, 국립현대무용단, 부천문화재단, 서울예술단, 성남아트센터, 세종문화회관, 안산문화예술의전당, 예술의전당, 정동극장,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한국문화재재단

 

관련콘텐츠

국립극단에서는 공연과 관련된 강연,
예술가와의 대화, 50분 토론 등의
연극강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국립극단은 공연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더욱 많은 관객 분들과 나누고자 홈페이지에서 공연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2018년 9월 1일 이후) 공연 프로그램 다운로드 공연 포스터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