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극단

검색
회원가입 로그인 지금 가입하고
공연 할인쿠폰 받아가세요!
ENGLISH 후원 디지털 아카이브

[창작공감: 연출 창작과정공유] 이진엽 / 커뮤니티 대소동

2021.11.19 ~ 2021.11.21
해당 공연은 예외적으로 '접종증명·음성확인제'를 운영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하단 상세정보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장소

    소극장 판

  • 장르

    연극

  • 공연시간

    금요일 19시 / 토, 일 15시30분

  • 입장권

    전석 무료(비지정석 / 1인 1매한)

  • 소요시간

    약 90분 (인터미션 없음) ※변경될 수 있음

  • 문의

    1644-2003

  • 관람연령

    17세 이상 관람가 (고등학생 이상)

  • 연출

    이진엽

  • 출연

    김경림 김민서 김시락 박규민 박하늘 이애리 조재헌 최선애

■ 예약개시 : 11월 12일(금) 오후 4시

- 17세 이상 관람가입니다.
- 예약은 비지정석(1인 1매한)으로 진행되며 반드시 관람자 본인명으로 부탁드립니다.
- 본 공연은 지연입장이 불가하며, 공연 중 퇴장 시에도 재입장이 불가합니다. 원활한 공연 진행을 위해 관람시간 기준 20분전까지 도착해주시기 바랍니다.

 

▶ 시각 장애인 관객을 위한 일부 좌석 우선예매 시행 
- 예매가능 기간: 11.12.(금) 16시 ~ 11.15.(월) 20시
- 예매방법: 국립극단 콜센터 1644-2003(내선1번) *콜센터 예매만 가능
- 예매대상: 시각 장애인(복지카드 소지자 본인/ 동반 1인까지 가능)
* 청각 또는 언어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실시간 전화 중계 서비스 안내채널 바로가기: 손말이음센터 바로가기
** 안내견 동반 시, 공연 특성에 따른 관련 안내를 위해 예매 전 국립극단 콜센터로 사전 문의를 부탁드립니다.

■ 국립극단 공연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입장 전 체온측정', '모바일 문진표 작성' 등을 진행합니다.

- 번거로우시겠지만 평소보다 여유 있게 공연장에 도착하셔서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매표소 이용은 공연 시작 1시간 전부터 가능합니다.
- 공연 장 내에서 마스크 착용은 필수입니다. 마스크 미착용 시 입장이 제한됩니다.
- 코로나-19 확진자 및 밀접접촉자 발생 시 부득이하게 공연이 중단, 취소될 수 있습니다.
* 해당 일자 공연을 예매하신 경우 남겨주신 휴대전화로 연락(문자메시지)드릴 예정이오니 예약 전 마이페이지에서 휴대전화 정보를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접종증명·음성확인제' 운영 및 관람 안내

해당 공연은 연출가의 의도에 따라 완전암전 상태에서 촉각과 청각에 의지하여 움직이거나 배우와 관객이 밀접하게 접촉하는 관객 참여형 공연입니다. 국립극단은 ‘접종증명·음성확인제’ 적용 시설이 아니나 <커뮤니티 대소동> 공연의 경우 관객 참여형 공연으로 감염이 우려되어 예외적으로 백신접종완료 및 PCR음성 확인 완료 관객으로 관람을 제한합니다. 아래 내용을 반드시 참고하시어 예약 및 관람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 접종증명·음성확인제 
- 입장 전 백신 접종증명서(관람일 기준 2차 접종 완료 후 14일 경과) 또는 72시간 내 PCR검사 결과 음성 확인서의 확인절차가 진행될 예정이며 미확인 시 입장이 불가합니다. 본인 확인을 위해 신분증을 함께 지참해주시기 바랍니다.
- 대상 : 18세 이상 성인(관람연령에 해당하는 백신 미접종 청소년은 제외)
- 관람 당일 코로나 백신 접종 사실을 증명할 수 있는 어플을 미리 준비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앱 사용이 불가능할 경우, ‘정부24’ 사이트에서 발급받은 ‘코로나19 예방접종증명서’를 제시해주시기 바랍니다. 캡처본 및 사진, 사본 불가)


▶ 관람 안내 
- 공연장 입장 시 신발 및 양말을 벗고 제공하는 양말을 착용하여 관람하는 공연입니다. 핸드폰 포함 모든 소지품을 보관소에 맡기고 극장에 입장하므로 참고 부탁드립니다. 공연 특성 상 치마, 스타킹, 모자 등의 착용은 불가하오니 편안한 복장으로 와주시기 바랍니다.

- 해당 공연은 적극적인 관객참여로 진행되며 예약하신 관객의 녹음파일을 공연 중 사용합니다. 녹음파일은 극장에서 공연 시간 중 재생되며, 회차 별 관객이 보내주신 녹음파일을 사용합니다. (*보내주신 녹음파일 그대로 재생예정이나, 일부 발췌하거나 편집될 수 있습니다.)
관람일 전날 20시까지 자기소개 녹음파일을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자기소개는 이름(별명/가명 등)을 포함한 7초길이의 자유로운 형식이며 동물 소리로 끝내주시기 바랍니다.
  * 메일주소: communityd@naver.com
  * 메일제목: [커뮤니티 대소동_관람일시_예매자 성함]
  * 보내주신 녹음파일은 공연 중에만 사용되며 공연 종료 후 폐기됩니다.


▶ 극장 입장 안내
① 매표소 티켓 수령 (매표소 이용시간 : 공연 1시간 전부터
② 티켓 수령 직후 소극장 판 입구 데스크에서 체온측정 및 사전문진표 작성, 백신패스 확인
③ 공연시작 30분 전부터 야외에 설치 된 부스를 통해 로비로 입장(부스에서 안대착용 후 진행요원의 진행에 따라 이동)
④ 공연장 입구에서 소지품 및 신발 보관 후 객석 내 착석
※ 극장 외부에 설치된 부스로 진입하는 동시에 공연이 시작되며, 공연시작 후 입장은 제한됩니다. (공연 중 퇴장 시 재입장 불가)


▶ 휠체어석 이용을 원하시는 경우 공연 전날 오후5시까지 콜센터(1644-2003)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공연 특성 상 휠체어 이용 시 관람에 제한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전동휠체어의 경우 입장 전 일반 휠체어로 이동 후 관람 가능합니다)

■ 국립극단 콜센터 1644-2003 (내선번호 1번)

- 운영시간: 평일 13시~20시, 주말 및 공휴일 10시~17시 (점심시간 12시~13시)

■ 11/21(일) 회차에는 공연 전후 스케치 사진 및 영상 촬영이 진행됩니다.

■ 오시는 길

- 서계동 공연장(백성희장민호극장, 소극장판)은 주차공간이 협소하오니, 대중교통 이용을 권장 드립니다.
- 택시 이용 시 서울역 서부역 근방에 위치한 서계동 국립극단(빨간색 건물) 정문에서 하차하시면 극장으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 대중교통 이용 시 홈페이지 내 이용안내-오시는 길(바로가기)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시설안내

- 매표소 : 서계동 국립극단 정문으로 들어와 왼쪽 백성희장민호 극장 건물 외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휠체어로 접근이 가능합니다.
- 공연장 : 매표소 맞은편 소극장 판 건물이며 휠체어로 접근이 가능합니다.
- 화장실 : 소극장 판 및 백성희장민호 극장 로비에 화장실이 있습니다. (* 휠체어 이용 가능합니다.)

■ 기타

- 공연의 러닝타임(상영시간)은 인터미션(중간 휴식시간) 없이 약 90분입니다.
- 반드시 관람자 본인 아이디로 예매해 주시기 바랍니다.
- 티켓은 대리 수령 및 양도가 불가합니다.

형식에 대한 도전의 장 [창작공감: 연출]

창작의 과정에 당신을 초대한다. 극장은 더 이상 결과물의 장이 아니다.
세 명의 연출가에게 던져진 질문은 형식에 대한 도전으로 답을 대신한다. 지금 당신에게만 보여주고 싶은 장면이 여기에 펼쳐진다.

"그동안은 일상 공간에서 커뮤니티 기반의 장소 특정적 공연을 주로 해왔습니다. 이번에는 극장 안에서 관객의 자발적인 참여를 끌어내는 시도, 새로운 자극을 만들고자 합니다."

- 연출가 이진엽

시놉시스

"반갑습니다. 여러분들을 환영합니다."
2021년 11월, 서울, 당신이 도착한 이곳은 불을 끈 세계입니다. 빛을 인지하는 누군가는 이것을 어둠이라고 부를 수도 있겠지만 또 누군가에겐 이미 어둠이 아닐 수도 있겠죠.

이곳은 당신이 잘 모르는 곳, 두렵지만 모름을 마주할 수 있는 곳. 저희의 안내를 따라 순간의 경이로움을 잠시 믿어볼 수 있을까요?

만드는 사람들

공동창작 김가은 김경림 김민서 김시락 박규민 박하늘 이애리 이진엽 조재헌 최선애 최원석
연출 이진엽
대본구성 장영
출연 김경림 김민서 김시락 박규민 박하늘 이애리 조재헌 최선애

스태프
공간 · 무대 송성원
사운드 · 음향 김성환
움직임 감독 밝넝쿨
조연출 최원석

2021 [창작공감: 연출]

2021 [창작공감: 연출]은 현장의 연출가들과 함께 창작극을 개발하기 위하여 2021년 새롭게 시작한 국립극단 작품 개발 사업이다. 연극이 담아야 할 동시대의 화두로 주제로 제시하고, 창작자들과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동시대적인 사유를 어디까지 넓힐 수 있는지를 실험해보고자 한다. 완성된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작업 방식이 아닌, 자유로운 논의와 다양한 형식을 시도해보며 창작 과정에 집중할 수 있는 작업을 전개한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확산 방지를 위한 공연장 내 조치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확산 방지를 위한 공연장 내 조치

국립극단에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입장 전 체온측정, 문진표 작성 등을 진행합니다. 평소보다 여유있게 공연장에 도착하셔서 협조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공연장 내 안전 조치
- 공연장 내 철저한 방역 및 위생 관리 실시
- 공연장 입장 및 공연 관람 시 마스크 착용 의무화
- 공연장 출입구 마스크 및 손소독제 비치, 열화상 카메라 설치
- 공연장 입장 시 체온 측정 의무화
- 전체 관객 대상 자가 문진표 및 개인정보 활용 동의서 작성
※ 관람 당일, 문진 내용과 체온 측정 결과에 따라 공연장 입장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 접종증명서 및 PCR 음성 확인 *<커뮤니티 대소동>에 한하여 적용
- 입장 전 백신 접종증명서(관람일 기준 2차 접종 완료 후 14일 경과) 또는 72시간 내 PCR검사 결과 음성 확인서의 확인절차가 진행될 예정이며 미확인 시 입장이 불가합니다. 본인 확인을 위해 신분증을 함께 지참해주시기 바랍니다.
- 대상 : 18세 이상 성인(관람연령에 해당하는 백신 미접종 청소년은 제외)
- 관람 당일 코로나 백신 접종 사실을 증명할 수 있는 어플을 미리 준비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앱 사용이 불가능할 경우, ‘정부24’ 사이트에서 발급받은 ‘코로나19 예방접종증명서’를 제시해주시기 바랍니다. 캡처본 및 사진, 사본 불가)

○ 모바일 문진표 작성 안내
- 현장에서 모바일 기기를 통하여 QR코드 스캔 후 문진표 작성
- 불가피하게 모바일 작성이 어려운 경우 공연장 안내 직원에게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문진표 미작성 시 객석 입장이 제한되고, 허위 정보를 기재할 시 감염법 예방법에 의거하여 법적 처벌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 공연장 입장이 불가한 경우
- 접종완료 및 PCR 음성 확인이 불가한 경우
- 최근 2주 이내 코로나-19 확진자 또는 밀접 접촉자와 만난 경우
- 최근 2주 이내 해외방문 이력이 있는 경우
- 보건 당국으로부터 자가 격리를 안내받거나 가족 또는 동거인 중에 자가 격리 대상자가 있는 경우
- 현재 발열(37.5도 이상) 및 호흡기 증상(기침, 가래, 콧물, 호흡곤란, 인후통 등)이 있는 경우
※ 기타 확진 사례와 관계 부처의 지침에 따라 입장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공연장 방문 전 발열 및 호흡기 질환 등 건강상의 특이점이 있는 경우, 공연장을 방문하지 마시고 국립극단 콜센터(1644-2003)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관람 중 위와 같은 특이점이 발생하는 경우 즉시 현장 안내원/직원에게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연출 이진엽

코끼리들이 웃는다

주요작품
<동네 박물관 시리즈> <창덕궁 새로보기 후원몽> <201호 아인슈타인이 있다> <몸의 윤리> <볼 것이 없다> <물질> <물질 2 물질하다가> <안녕, 광명> 24시간 공연 <세시에서 세시, 네시에서 네시> <독산 여러분> 외

이미지 겔러리 이미지

관련콘텐츠

국립극단에서는 공연과 관련된 강연,
예술가와의 대화, 50분 토론 등의
연극강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국립극단은 공연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더욱 많은 관객 분들과 나누고자 홈페이지에서 공연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2018년 9월 1일 이후) 공연 프로그램 다운로드 공연 포스터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