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극단

검색
회원가입 로그인 지금 가입하고
공연 할인쿠폰 받아가세요!
ENGLISH 후원 디지털 아카이브

코오피와 최면약

2021.09.24 ~ 2021.10.03

  • 장소

    서울로7017 및 백성희장민호극장

  • 장르

    연극

  • 공연시간

    [서울로 출발 기준] 평일 13시30분-21시 / 토, 일 10시30분-21시 (화 공연없음)
    ※ 30분 간격, 관객 한 명씩 출발

  • 입장권

    전석 3만원

  • 소요시간

    50분(변동가능성 있음)

  • 문의

    1644-2003

  • 관람연령

    14세 이상 관람가(중학생 이상)

  • 연출

    서현석

  • 구성

    서현석

예매 개시 일정

- 일반예매 개시 : 2021년 9월 13일(월) 오후 2시
- 좋은친구회원&친한친구회원 대상 우선 예매 개시 : 2021년 9월 10일(금) 오후 2시
※ 유료회원 대상 우선 예매 채널 확대 : 콜센터 > 온라인(웹/모바일) 및 콜센터

본 공연은 회차 당 한 명의 관객으로 운영되며, 아래의 출발지점으로부터 관람이 시작됩니다. (극장에서 출발하는 것이 아님)

출발 지점: 서울로7017 안내소(회현역 부근 http://asq.kr/VU3hK) 정시 출발 (*예매 확인 및 방역을 위해 10분전까지 도착해주시기 바랍니다.)
예약 확인 및 방역: 5분 소요
도보 이동: 서울로7017 안내소 ~ 백성희장민호극장(30분 내외 소요)
극장 도착: 백성희장민호극장 로비에서 티켓 수령(5분 이내 소요)
극장 내부: VR착용 및 관람(15분 내외 소요)

아래 유의사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본인 확인을 위해 신분증을 지참해주시기 바랍니다.
- 공연 중 개인 스마트폰과 이어폰이 사용됩니다. 개인 보유품(스마트폰, 이어폰)을 준비해주시기 바랍니다.
- 출발 시간 기준 10분이 지나면 공연 관람이 불가합니다. 극장 도착 마감 시간은 출발 시간 기준 45분 후까지이며, 해당 시간이 지나면 VR관람은 불가하며 관련 취소/환불/변경이 불가합니다.
- 휠체어를 이용하는 관객의 경우 콜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VR 특성 상 관람 시 어지러움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 공연 기간 내 콜센터 운영시간: T. 1644-2003/내선 1, 월/수/목/금 13:00-21:00, 토/일 10:00-21:00

야외에서 이동이 포함되는 공연으로 공연 시작 2시간 전 기상청 예보 기준 시간 당 강수량 5mm 이상일 경우 공연은 취소되며, 공연이 취소되더라도 다른 회차로 변경은 불가합니다.

예매 시 남겨주신 휴대전화로 연락드릴 예정이오니, 예매 전 마이페이지에서 휴대전화 정보를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기상으로 인한 공연 취소 시 티켓 구매 금액의 100% 환불)

14세(중학생) 이상 관람가 입니다.

청소년의 경우 나이 확인이 가능한 여권, 주민등록등본 등을 반드시 지참해 주시기 바랍니다.
관람연령에 맞지 않거나 나이 확인이 불가한 경우, 예매 내역이 있더라도 관람은 불가하며 관련 취소/환불/변경이 되지 않사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드시 관람자 본인 아이디로 예매해 주시기 바랍니다.

관람 당일 예매자 본인 신분증 및 예매번호를 꼭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대리 수령 및 양도가 불가하며, 개인 간의 거래 및 양도에 의한 피해는 예매처 및 공연장에서 해결이 불가합니다.

할인 적용받은 분들은 할인정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시고 해당 할인의 증빙자료를 꼭 지참해 주시기 바랍니다.

할인 증빙은 극장에 도착하셔서 티켓 수령 시에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할인 내역에 안내되어 있는 것처럼 관람 당일 예매 시 선택한 할인의 증빙으로만 할인 적용 확인되며, 증빙자료 미지참하시거나 적용되지 않는 경우 정가 기준의 차액을 지불하셔야 티켓 수령 가능합니다.
(※할인가가 동일하더라도 관람 당일 현장에서 변경 적용되지 않습니다.)

코로나-19 확진자 및 밀접접촉자 발생 시에는 부득이하게 공연이 중단 또는 취소될 수 있습니다.

해당 회차 공연을 예매하신 경우 전액 환불(티켓 구매 금액의 100%)이 진행되며 자세한 환불절차는 별도로 안내 드릴 예정입니다.

티켓 예매 및 객석 입장 규정을 숙지하지 못해 발생하는 책임은 관객 본인에게 있으며, 그로 인한 취소/환불/변경은 불가하오니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예매 개시 일정 및 공연 회차 정보는 변경 가능성 있습니다.

코오피와 최면약 포스터

국립극단의 특별한 도전
단 한 명의 관객을 위한 마법같은 시간!

코로나19 이후 여러 명이 같은 시간에, 한정된 공간에서 관람하는 공연 형식에 대한 변화를 꿈꾼다. 국립극단은 한 명의 관객이 직접 이동하고 체험할 수 있는 공연으로 특별한 시간을 마련한다. 여러분 손에 쥐어진 것은 오디오와 기기 뿐. 작가 이상의 소설이 흘러나오는 오디오를 들으며 서울로를 산책하고, 무대와 객석에서 현실과 가상을 오가며 나만의 시간을 즐긴다. 예술가와 관객 모두에게 하나의 모험이 될 수 있는 비대면 시대, 일상의 틀을 깬 새로운 도전이 시작된다.

#서울로7017
서울로의 콘크리트를 거닐며 마주하는 익숙한 공기와 풍경 너머 100년에 가까운 시간을 버텨낸 고즈넉한 서울역과 귓가를 울리는 낯선 소리. 이 기묘한 이질감은 온몸의 감각을 깨우며 서울과 경성 사이, 그 어딘가로 이끈다.

#국립극단 백성희장민호극장
빨간 지붕의 백성희장민호극장에 들어서는 순간, 이상의 <날개>에 착안한 가상이 눈 앞에 펼쳐진다. 향기 짙은 커피의 자극과 한 줌 최면약의 무감각은 서로를 현혹하며 현실과 환상, 현재와 과거 사이를 오간다.

줄거리

“여러 번 자동차에 치일 뻔하면서 나는 그래도 경성역을 찾아갔다.
빈자리와 마주 앉아서 이 쓰디쓴 입맛을 거두기 위하여 무엇으로나 입가심을 하고 싶었다.
커피--- 좋다.”

만드는 사람들

구성·연출 l 서현석
VR제작 l 엑스와이제트 브이알(대표 김은지, 제작총괄 전봉찬)
음악·음향 l 하상철
VR출연 l 박정인 지명 강동협 석경목 이인서 이해성
내레이션 l 성수민 우진
장소협조 l 서울로7017

할인/혜택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극장 운영 조치

구성·연출 서현석

서현석은 영상과 퍼포먼스 그리고 글쓰기를 통해 공간과 감각에 관한 탐구를 진행하고 있다. <헤테로토피아>, <영혼매춘>, <무대공포>, <매정하게도 가을바람>, , <천사 - 유보된 제목>, <미완의 페허> 등 장소기반의 퍼포먼스 및 전시를 통해 ‘작품’ 및 체험의 경계를 질문하는 형식을 실험해왔다. 아시아에서의 국가 형성과 모더니즘 건축의 관계를 탐색하는 영상 작품들을 만들고 있으며, 그 초기 작업들을 광주비엔날레(2011, 2018), 베니스건축비엔날레(2014, 2018), DMZ 국제다큐멘터리페스티벌(2019) 등에서 선보였다. 『미래 예술』과 『Horror to the Extreme: Changing Boundaries in Asian Cinema』을 공동으로 썼고, 비정기 간행물 『옵.신』을 내고 있다. 연세대학교 커뮤니케이션대학원에서 영화를 가르치고 있다.

? 회차당 1매만 예매 가능한 공연으로 반드시 ‘관람자 본인 이름’으로 예매해주시기 바랍니다.

모든 할인은 예매자 본인에 한해 적용되며, 대리 수령 및 양도는 불가합니다.

 

구 분

할인율

비고

유료회원

40%

※ 유료회원 우선판매는 국립극단 홈페이지 및 콜센터에서 예매 가능

문화가 있는 날

9/29(수) 회차에 한함

대학생 및 청소년

신세계면세점

푸른티켓

전석 1만 5천원

만24세 이하

※ 판매수량 한정, 관람 당일 신분증 지참 필

국립극단

홈페이지, 콜센터 1644-2003

예매 시 적용

 

※ 관람당일 증빙 서류 미지참 시 정가 기준 차액 지불

40%

대학생 : 현재 재학 중

※ 2017 이후 학번: 관람당일 할인 적용받은 학생증 지참 필

※ 2016 포함 이전 학번: 관람당일 할인 적용받은 관람일 기준 3개월 이내에 발급받은 재학증명서(학사정보시스템 대체 가능)+신분증 지참 필

청소년: 만24세까지

※ 관람당일 할인 적용받은 신분증 지참 필

문화릴레이

20%

※ 관람당일 참여기관에서 관람한 20201월 이후 관람한 대면공연(제외: 온라인 공연 및 전시)의 실물 유료 티켓 지참 필, 참여기관은 아래 상세 내역 참고

코로나19 백신접종자

※ 1차 접종만 받은 경우도 가능

※ 관람당일 ‘예방접종내역확인서+신분증’ 혹은 ‘앱(COOV)확인서+신분증’지참 필

코로나19 백신임상참여자

50%

※ 관람당일 ‘임상시험 참여증명서(코로나19 임상시험 포털 홈페이지(발급번호) 또는 QR코드로 확인)+신분증’ 지참 필

국립극단

연극인 회원

※ 공연별 1회에 한함, 관람당일 신분증 지참 필

복지

30%

예술인패스 소지자: 유효기간 만료 전 예술인패스 카드(실물 또는 모바일) 소지자

※ 관람당일 예술인패스카드(실물 또는 모바일)와 신분증 지참 필

50%

장애인

※관람당일 복지카드 지참 필

*휠체어를 이용하시는 관객은 국립극단 콜센터(1644-2003)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50%

국가유공자 / 국가유공자 유족

경로: 만65세 이상

※ 관련 서류 지참 필

국립극단 콜센터 1644-2003

예매 시 적용

 

※ 관람당일 증빙 서류 미지참 시 정가 기준 차액 지불

20%

임산부

※ 관람당일 아이사랑 카드 혹은 산모수첩과 함께 신분증 지참 필

다둥이카드

※ 관람당일 다둥이카드 현장 확인

 

? 14세(중학생) 이상 관람가입니다.

? 할인과 관련된 증빙 서류(신분증, 복지카드, 유료티켓 등)를 반드시 지참해주시기 바랍니다. 미지참 시 정가 기준 차액을 지불하셔야 티켓 수령이 가능합니다.

? 관람당일 할인 권종 변경은 불가하며, 예매 시 선택한 할인에 해당되는 증빙 지참 시에만 차액 지불 없이 티켓 수령이 가능합니다. (할인가가 동일하더라도 적용불가)

? 문화릴레이 할인은 관람당일 참여기관에서 2020년 1월 이후 관람한 대면 공연(제외: 온라인 공연 및 전시)의 실물 유료 티켓 지참 필, 참여기관은 아래 참고 바랍니다.

※ 문화릴레이 참여기관 리스트: 국립국악원, 국립극단, 국립극장, 국립발레단, 국립오페라단, 국립합창단, 국립현대무용단, 부천문화재단, 서울예술단, 성남문화재단, 세종문화회관, 안산문화재단, 예술의전당, 정동극장,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한국문화재재단, 경기아트센터

 

 

 

 

 

이미지 겔러리 이미지

관련콘텐츠

국립극단에서는 공연과 관련된 강연,
예술가와의 대화, 50분 토론 등의
연극강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국립극단은 공연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더욱 많은 관객 분들과 나누고자 홈페이지에서 공연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2018년 9월 1일 이후) 공연 프로그램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