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극단

검색
회원가입 로그인 지금 가입하고
공연 할인쿠폰 받아가세요!
ENGLISH 후원 디지털 아카이브

70주년 기념전시 <연극의 얼굴>

2020.06.25 ~ 2020.12.17

  • 장소

    명동예술극장

  • 장르

    전시

  • 공연시간

    명동예술극장 공연 진행일에 한하여 극장 개방시간 관람 가능
    ※ 세부내용 상세보기 참조

  • 입장권

    무료

  • 문의

    1644-2003

  • 관람연령

    전체 관람가

별도의 예매 없이 무료로 관람 가능하며, 전체 관람가입니다.

전시에 대한 별도의 안내는 진행되지 않습니다.

하단의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확산 방지를 위한 공연장 내 조치]를 반드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70주년 기념전시 <연극의 얼굴> 포스터

국립극단 창단 70주년을 기념하다

지금 이곳에 연극이 살아 숨 쉬고 있다

[연극의 얼굴] 배우들의 초상  @1층 로비

※2020.6.25.~10.25. 진행(종료)

진솔한 인터뷰와 새롭게 탄생한 배우들의 사진.
국립극단 <오이디푸스>, <3월의 눈>, <파우스트>, <조씨고아, 복수의 씨앗> 출연배우들의 생생한 사진으로 연극을 지켜온 ‘얼굴’의 무대와 삶을 들여다본다.

[연극의 시간] 국립극단 70년, 우리가 걸어온 길  @2층 로비

※2020.6.25.~10.25 진행(종료)

국립극단 70년의 시간을 연대기로 다듬어 주요한 사건들과 작품들이 한 눈에 들어온다. 국립극단의 과거와 여행을 시작하는 순간, 당신이 서있는 이곳이 또 하나의 역사가 된다.

[연극의 연극] 배우들의 삶이란 어떤 것일까  @객석 내부

※2020.7.20.~7.26. 진행(종료)

조명이 꺼진 어둠 속에서 등장을 앞둔 배우는 어떤 기분일까. 무대 뒤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배우가 1인 퍼포먼스로 풀어낸다. 모두가 궁금해 하지만 좀처럼 알 수 없었던 그들의 모습으로 연극의 순간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70년간 다듬어진 연극의 얼굴과 시간, 그리고 무대 위에서 우리는 말한다.
“여기 연극이 있습니다.”

만드는 사람들

총감독 여신동 사진작가 정희승 작가 윤성호 큐레이터 남선우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확산 방지를 위한 공연장 내 조치

총감독 여신동

독창적인 감각의 예술가 여신동은 연극과 뮤지컬, 콘서트, 전시 등 다양한 장르에서 무대디자인, 무대미술감독으로 활약하고 있다. 한국 연극을 대표하는 젊은 무대미술가로서 동아연극상, 한국뮤지컬대상, 대한민국연극대상, 그리고 문화체육관광부 오늘의 젊은 예술가상을 수상했다. 2013년 <사보이 사우나>를 통해 연출가로 데뷔했으며 <비행소년 KW4839>, <오렌지 북극곰> 등 새로운 형식의 연극을 선보여왔다.

사진작가 정희승

국내외 미술계에서 주목을 받고있는 정희승 작가는 사진적 재현이 지닌 가능성과 그 한계를 탐구하며 사진을 비롯하여 텍스트를 혼합한 설치와 출판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하고 있다. 배우들이 대본 읽기를 통해 극중인물의 감정에 이입하는 순간을 담은 <리딩>(Reading) 연작을 시작으로, <스틸라이프>(Still life), <장미는 장미가 장미인 것>(Rose is a rose is a rose), <기억은 뒷면과 앞면을 가지고 있다>(Remembrance has Rear and Front) 등 다수의 작업을 발표했다. 송은미술대상 우수상, 다음작가상을 수상했으며 국립현대미술관 ‘올해의 작가 2020’ 후원 작가로 선정된 바 있다.

작가 윤성호

동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의 모순과 부조리한 모습에 대해 탐구하는 극작가 겸 연출가로, 일상적인 소재를 통해 담담하지만 깊이 있는 이야기를 전달한다. 대표작으로는 연극 <누수공사>, <미인, 거기 있던 말들>, <외계인들> 등이 있고, 체홉의 <바냐 아저씨>를 재창작한 <외로운 사람, 힘든 사람, 슬픈사람>은 2018년 한국연극평론가협회 올해의 연극 베스트3에 선정되었다.

큐레이터 남선우

큐레이터 남선우는 월간미술 객원기자(2007-2008), Curatorial Lab Seoul 어시스턴트 큐레이터(2011-2012), 일민미술관 큐레이터(2013-2018) 로 일했고, 두루두루아티스트컴퍼니 프로젝트매니지먼트 팀장으로 재직중이다. <막후극 Afterpiece>(2015, 인사미술공간), <마무리: 별 일 없이 산다>(2018, 연남장), <무무>(2019, 플랫폼엘컨템포러리아트센터) 등을 공동기획 또는 기획했고, 공역서로 <게이트웨이미술사>(이봄, 2017)가 있다.

이미지 겔러리 이미지

관련콘텐츠

국립극단에서는 공연과 관련된 강연,
예술가와의 대화, 50분 토론 등의
연극강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국립극단은 공연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더욱 많은 관객 분들과 나누고자 홈페이지에서 공연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2018년 9월 1일 이후) 공연 포스터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