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극단

검색
회원가입 로그인 지금 가입하고
공연 할인쿠폰 받아가세요!
ENGLISH 후원 디지털 아카이브

[우리연극 원형의 재발견③ 하지맞이 놀굿풀굿] 창작신작 <불꽃놀이>

2020.06.18 ~ 2020.07.12
※공연을 더욱 재미있게 즐기는 방법!
예술가와의 대화 6.21.(일) 공연 종료 후, 객석 / 참여자 추후 공지

<불꽃놀이> 예술가와의 대화 진행 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휴대전화를 활용하여 객석내의 현장 관객과 소통할 예정입니다.

  • 장소

    소극장 판

  • 장르

    연극

  • 공연시간

    평일 20시 주말 15시30분 (화요일 쉼)
    단, 7.12. 공연 후 부대행사<뒷전풀이> 있음.

  • 입장권

    전석 3만원 (비지정석 / 1인 4매한 / 예약자 대상 선착순 배부)

  • 소요시간

    90분(휴식시간 없음/변동가능성 있음)

  • 문의

    1644-2003

  • 관람연령

    14세 이상(중학생 이상)

  • 김민정

  • 연출

    남인우

  • 출연

    권은혜 김세환 김솔지 문예주 박소연 윤동원 이상홍 이유진 주혜원 최다은

※ 6/12(금) 정부의 수도권 방역강화 무기한 연장 발표에 따라 임시 판매 중단되었습니다. 관객 여러분의 너른 양해를 바랍니다.

국립극단에서는 ‘코로나19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하여 입장 전 체온측정, 문진표 작성 등을 진행합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평소보다 여유있게 공연장에 도착하셔서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인당 4매(비지정석)만 예약 가능하며 반드시 관람자 본인명으로 부탁드립니다.

14세 이상 (중학생 이상) 관람가입니다.

관람연령에 맞지 않거나 나이 확인이 불가한 경우, 보호자의 동반여부와 관계없이 티켓이 있더라도 입장은 불가하며

관련 환불 및 변경이 되지 않사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할인 적용 받은 분들은 할인정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시고 해당 할인의 증빙을 꼭 지참해주시기 바랍니다.

할인 내역에 안내되어 있는 것처럼 관람 당일 해당 증빙으로만 할인적용 확인되며,

증빙자료 미지참하시거나 적용되지 않는 경우 정가 기준의 차액 지불하셔야 수령 가능 합니다.

(※ 할인가가 동일하더라도 변경 적용되지 않습니다.)

예매 티켓 수령은 공연 시작 1시간 30분 전부터, 공연장 입장은 공연 시작 30분 전부터 가능합니다.

쾌적한 관람환경을 위해 공연시작 후 객석 입장은 불가하거나 최소화하여 운영합니다. 관람당일 공연시작 30분전까지 여유있게 도착 바랍니다.
입장이 허용될 경우, 다른 관객의 관람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본인 좌석 입장은 불가합니다.
공연 중 퇴장시에도 재입장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예매는 반드시 관람자 본인명으로 부탁드립니다.

관람당일 예매자 본인 신분증 및 예매번호를 꼭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대리 수령 및 양도가 불가능하며,
개인 간의 거래 및 양도에 의한 피해는 예매처 및 공연장에서 해결이 불가합니다.
티켓 예매 및 객석 입장 규정을 숙지하지 못해 발생하는 책임은 관객 본인에게 있으며, 그로 인한 취소/환불은 불가하오니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집에 가기 싫을 정도로 재미있다!
지루할 틈이 없다!


- 공연후기 중

우리 연극은 어디서부터 시작되었을까.

흥미로운 질문의 답을 찾아가는 여정은 2018년 <연극동네 연희마당>에서 출발한다. 한바탕 축제의 장이 펼쳐진 서계동에서는 백성희장민호극장을 야외극장으로 탈바꿈시켜 굿의 연극성을 소개하면서 지금까지 굿에 익숙하지 않았던 관객들도 순식간에 빠져들게 만들었다. 즐거운 실험은 다음 해에도 계속되어 <판소리와 연극>을 주제로 판소리의 이야기와 음악이 오늘의 연극과 만나는 순간을 선보였다. 배요섭 연출은 판소리의 ‘소리’만으로도 엄청난 상상력을 불러일으켰고, 임영욱 연출은 뒤렌마트의 ‘노부인의 방문’에 판소리가 가진 독특한 요소인 ‘더늠’을 자유롭게 실험하면서 관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한 바 있다.

2020년에는 굿이다!

전통연희에 판소리까지 관객들의 오감을 사로잡았던 무대는 올해도 계속된다. 24절기 중 태양이 높아지고 낮이 길어지면서 여름의 문턱으로 들어서는 시기인 하지(夏至)를 맞이하며 펼쳐지는 2020년 ‘우리 연극 원형의 재발견’은 지금까지와는 전혀 다른 새로운 모습으로 관객들을 기다린다. 이름부터 즐거운 기운이 넘쳐나는 <하지맞이 놀굿풀굿>이라는 주제로 김민정 작, 남인우 연출의 창작신작 <불꽃놀이>와 더불어 배우(문민형), 연희자(김솔지), 미디어아티스트(고동욱)의 과감한 실험이 돋보이는 3인 3색의 쇼케이스를 선보인다.

<불꽃놀이> 소개

<우리연극 원형의 재발견>이 한국 전통예술의 요소를 찾아 발전 가능성을 시도했던 지난 2년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본격적인 제작공연에 도전한다.
‘굿’이 가진 날 것 그대로의 이미지가 아닌 시공간을 초월한 사람과 사람 간의 만남으로의 ‘굿’으로 재해석한 <불꽃놀이>는 10명의 배우가 다양한 시공간과 인물을 오가며 환상과 실재 사이의 경계를 헝클어트린다. 찰나의 시간 속에 아름답게 피어난 불꽃놀이를 비유한 무대와 영상은 찬란했던 청춘의 기억을 소환하며 현재를 살아가는 관객을 위로한다.

시놉시스

“아직 끝나지 않은 그 날의 불꽃놀이! 순간이네. 너무 짧다.”
그 날 이후, 희수는 아직도 스무 살의 기억 속에 갇혀있다. 오랜만에 만난 동네 친구들과 함께 밤새워 놀고 돌아가던 그 날 새벽, 사고로 친구들 모두를 잃는다. 희수만 죽음을 피하지만 함께 쏘아 올린 불꽃놀이가 아직 끝나지 않은 듯 끝없는 부채감에 시달린다. 스무 살의 기억에서 벗어나오기 위해 희수는 이제는 불꽃놀이를 끝내야 한다. 친구들이 이승을 떠난 그곳은 대체 어떤 세상인지 찾아 나서지만 언제나 제자리다. 여전히 희수는 우주 같은 불 꺼진 방안을 맴돌고 그러는 사이 세월이 흐른다. 친구들의 영혼을 놓아주기 위해 청춘을 송두리째 삼켜버린 그 날을 다시 마주한다.

부대행사 [뒷전풀이] 소개

뒷전풀이란 굿판에 모인 모든 잡귀와 집신들을 잘 먹여 보내는 굿의 마지막 의식으로 굿과 함께한 모든 이들의 안녕을 기원하는 의식이다. <하지맞이 놀굿풀굿>의 대미를 장식하는 스페셜 커튼콜로 쇼케이스 <연굿 演, Good>, <선무당, 연극 잡는다>, <당클매다> 공연팀과 창작신작 <불꽃놀이> 공연팀이 한데 어우러져 화려한 음악과 영상을 바탕으로 신명나는 VJing 파티를 펼친다. 마지막이기에 이제는 떠나보내야 하는 작품 속 인물, 극장 어느 한 곳에 존재했을 떠도는 영혼, 공연에 함께한 모든 아티스트, 그리고 마지막까지 함께한 관객들을 잘 보내고 무사와 안녕을 기원하고자 한다.

만드는 사람들

작 김민정
연출 남인우
미술 정민선
움직임 이윤정
음악 옴브레
영상 라지웅
조명 고귀경
음향 손희남
조연출 강현주

출연
세영_권은혜
민수, 푸르바 외_김세환
마술사 외_김솔지
다희, 가이드 외_문예주
지혜, 가수 외_박소연
상철, 악사 외_윤동원
우영, 보안관 외_이상홍
광옥, 역무원 외_이유진
현재의 희수 외_주혜원
그날의 희수_최다은

코로나바이러스-19 확산 방지를 위한 극장 운영 조치

할인/혜택

▶ 할인과 관련된 증빙 서류(유료티켓, 복지카드, 신분증 등)를 반드시 지참해주시기 바랍니다.
미지참 시 정가 기준 차액을 지불하셔야 티켓 수령이 가능합니다.

▶ 관람당일 할인권종 변경은 불가하며, 예매 시 선택한 할인에 해당되는 증빙 지참 시에만 차액 지불 없이 티켓 수령 가능합니다. (할인가가 동일하더라도 적용불가)

▶ 모든 할인은 중복 적용(1인 다수 할인 적용 불가 포함)이 되지 않으며, 대리 수령 및 양도는 불가합니다.

▶ 문화릴레이 할인은 하단 참여기관에서 2019년 1월 이후 관람한 실물 유료티켓 지참 시 적용됩니다.
** 문화릴레이 참여기관 리스트 : 국립국악원, 국립극단, 국립극장, 국립발레단, 국립오페라단, 국립합창단, 국립현대무용단, 남산예술센터, 부천문화재단, 서울예술단, 강남문화재단, 성남문화재단, 세종문화회관, 안산문화재단, 예술의전당, 정동극장,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한국문화재재단

▶ 예술인패스 카드 재발급 안내 바로가기 Click

작가 김민정

2003년 한국일보 신춘문예에서 당선되며 연극계 첫발을 내딛었다. 이후 연극, 뮤지컬, 창극, 라디오 등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작가이자 드라마투르그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주요작품
[작]
연극 <브라질리아><다녀왔습니다><섬><달의 기억력><바다거북의꿈><등화관제>
<브루스니까 숲><싸움꾼들>
뮤지컬 <와이키키 브라더스><댄서의 순정><불멸의 사랑><오늘 하루 맑음>
창극 <만복사사랑가>
음악극 <에릭 사티><숲의 노래>
[각색 및 윤색]
연극 <살아있는 이중생 각하><로베르토 주코><준대로 받은대로><인형의 집>
[드라마투르기]
연극 <갈매기><푸르른 날에><벌렌타인데이>

연희감독 및 연출 남인우

어린이청소년극을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는 극단 북새통의 예술감독이자 상임연출이다. 우리 전통예술에도 조예가 깊어 현대연극과 전통연희를 접목한 작품을 소개해 왔다. 계층의 한계를 넘어서고, 이야기를 재해석하며, 극장개념의 확대를 목표로 특유의 따스한 시선과 즐거운 상상이 담긴 흥미로운 작업을 선보이고 있다.

주요작품
연극 <래러미 프로젝트><웃는 동안><보이 겟츠 걸><북새통의 겨울이야기><브루스니까 숲의 노래><구름><내 이름은 오동구><단편소설 입체낭독극장><소년이 그랬다><가믄장아기>
판소리극 <사천가><억척가>
창극 <내이름은 오동구> <만복사저포기>


수상2017 한국연극 베스트7 <봉장취>2016 서울어린이연극상 대상, 연출상, 최고인기상 <봉장취>2012 서울어린이연극상 연출상, 음악상, 연기앙상블상 <재주 많은 다섯 친구>2012 한국연극 베스트7 <소년이 그랬다>

 

구 분

할인율

비고

유료회원

40%

1인 4매 한

※ 유료회원 우선판매는 국립극단 콜센터 1644-2003을 통해서 예매 가능

초반회차

30%

6.18.(목)-6.22.(월) 회차에 한함

※ 6.8.(월)까지 예매가능

문화가 있는 날

40%

6.24.(수) 회차에 한함

대학생

청소년

신세계면세점

푸른티켓

전석 1만 5천원

만24세 이하 본인만

※ 판매 수량 한정

※ 관람당일 증빙 서류 미지참 시 정가기준 차액 지불

40%

대학생 : 현재 대학교 재학 중인 본인만

※ 2016 이후 학번: 관람당일 할인 적용받은 전원 학생증 지참 필

※ 2015 이전 학번: 관람당일 할인 적용받은 전원 재학증명서(학사정보시스템 대체 가능)+신분증 지참 필

청소년: 만24세까지 본인만

※ 관람당일 할인 적용받은 전원 신분증 지참 필

문화릴레이

20%

1인 2매 한함

※ 관람당일 참여기관에서 관람한 2019 1월 이후 실물 유료티켓 지참 필, 참여기관은 아래 상세 내역 참고

국립극단

연극인회원

50%

본인만

※ 공연별 1회에 한함, 관람당일 신분증 지참 필

국립극단 홈페이지, 콜센터 1644-2003 예매 시 적용

 

※ 관람당일 증빙 서류 미지참 시 정가 기준 차액 지불

단체

10인 이상

30%

동일회차 10인 이상 관람 시

※ 부분 취소 불가

국립극단 콜센터 1644-2003 예매 시 적용

 

※ 관람당일 증빙 서류 미지참 시 정가 기준 차액 지불

 

복지

50%

국가유공자: 본인, 동반 1인까지

국가유공자 유족: 본인

경로: 만65세 이상 본인만

※ 관련 서류 지참 필

20%

임산부: 동반 1인까지

※ 관람당일 아이사랑 카드 혹은 산모수첩과 함께 신분증 지참 필

50%

장애인: 본인, 동반 1인까지

※ 관람당일 복지카드 소지자 본인 지참 필

국립극단 홈페이지, 콜센터 1644-2003 예매 시 적용

 

※ 관람당일 증빙 서류 미지참 시 정가 기준 차액 지불

30%

예술인패스 소지자: 유효기간 만료 전 예술인패스 카드(실물 또는 모바일) 소지자 본인만

 

▶ 예술인패스 카드 재발급 안내 바로가기

https://url.kr/kT73Px

 

※ 관람당일 예술인패스카드(실물 또는 모바일)와 신분증 지참 필

 

 

 

■ 14세(중학생) 이상 관람가입니다.

 

■ 할인과 관련된 증빙 서류(유료티켓, 복지카드, 신분증 등)를 반드시 지참해주시기 바랍니다. 미지참 시 정가 기준 차액을 지불하셔야 티켓 수령이 가능합니다.

 

■ 관람당일 할인권종 변경은 불가하며, 예매 시 선택한 할인에 해당되는 증빙 지참 시에만 차액 지불 없이 티켓 수령 가능합니다. (할인가가 동일하더라도 적용불가)

 

■ 모든 할인은 중복 적용(1인 다수 할인 적용 불가 포함)이 되지 않으며, 대리 수령 및 양도는 불가합니다.

관련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