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극단

검색

광주리를 이고 나가시네요, 또

2017.04.07~ 2017.04.23
젊은극작가전

  • 장소

    소극장 판

  • 장르

    연극

  • 공연시간

    평일 19시 30분│주말 15시│화요일 쉼

  • 입장권

    전석 3만원
    *비지정석 예매 후 관람당일 입장시 좌석 안내

  • 소요시간

    100분(변동 가능성 있음)

  • 문의

    1644-2003

  • 관람연령

    14세 이상 관람가(중학생 이상)

  • 주최

    국립극단

  • 제작

    국립극단

  • 윤미현

  • 연출

    최용훈

  • 출연

    홍윤희 오영수 박혜진 이영석 신안진 박지아 이지혜 조영은 이현주 김장동 성동한 김미란 이서연 곽정화 조민교 박현주

2017년 3월 10일(금) 오전 11시 판매 오픈

좋은친구회원&친한친구회원 대상 선오픈 : 2017년 3월 8일(수) 오전 11시

관람 당일 30분전까지 여유있게 도착하시기 바랍니다.

쾌적한 관람환경을 위해 공연시작 후 객석 입장은 불가하거나 최소화하여 운영합니다. 입장이 허용될 경우, 다른 관객의 관람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본인 좌석 입장은 불가합니다. 공연 중 퇴장시에도 재입장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매표소는 공연 시작 1시간 전부터 운영됩니다.

예매는 반드시 관람자 본인명으로 부탁드립니다.

관람당일 예매자 본인 신분증 및 예매번호를 꼭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개인 간의 거래 및 양도에 의한 피해는 예매처 및 공연장에서 해결이 불가합니다. 티켓 예매 및 객석 입장 규정을 숙지하지 못해 발생하는 책임은 관객 본인에게 있으며, 그로 인한 취소/환불은 불가하오니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관람당일 할인 받으신 내용에 해당 되는 증빙을 반드시 준비해주시기 바랍니다.

공연 시작 전 매표소에서 관련 증빙을 확인해주셔야 차액 지불 없이 티켓 수령이 가능합니다. 증빙 미지참시 할인차액은 정가기준으로 지불하셔야 하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할인&혜택 탭을 누르셔서 할인 내역 관련 주의사항 반드시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푸른티켓은 네이버 예약 페이지 통해 가능합니다.(조기 매진 가능성 있음)

https://booking.naver.com/booking/12/bizes/70749

광주리를 이고 나가시네요, 또 포스터

“경쾌하고, 재밌다. 리듬감 있는 언어로 만들어낸 윤미현만의 독특한 스타일“

- 연출가 최용훈

한국의 셰익스피어를 찾아서,

국립극단 젊은극작가전

시대의 비범한 관찰자 윤미현을 주목하라

국립극단 창작극 개발 프로젝트 ‘작가의 방’으로 모인 작가들이 신작 창작을 위해 몰두했던 지난 2016년. 그 중 관객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으며 단연 우수작으로 손꼽힌 <광주리를 이고 나가시네요, 또>가 드디어 원고지를 뚫고, 살아 숨 쉬는 무대 위로 날아오른다. 이 작품을 위해 ‘창작극의 대부’로 불리는 연출가 최용훈과 관록의 배우들이 발 벗고 나서 극의 완성도를 높인다. 그간 통렬한 역설과 풍자의 언어로 현시대의 문제점을 파고들어 평단과 관객의 호평을 받은 젊은 극작가 윤미현. 그의 새로운 이야기가 팔딱거리는 생명력을 얻어 빛나는 무대로 탄생한다.

자식들에게 기가 막힌 한 방의 훅을 날려보자!

통쾌하고 짜릿한 광주리 할머니의 복수

광주리에 온갖 거 다 이고 억척스럽게 홀로 자식을 키워내 집까지 물려줬는데, 자신을 닳아빠진 신발 밑창처럼 떼어내지 못해 안달이다. 그래서 할머니는 한 방의 훅을 날리기로 결심한다. ‘노년시리즈 3부작’ 중 <궤짝>을 잇는 이 작품 속 광주리 할머니는 그 누구보다 강인하다. 퇴직하고 막장 드라마에 빠져 사는 아들, 그를 대신해 현실을 걱정하는 며느리, 10년 째 취업도 못하고 방에만 틀어박혀 있는 손녀 미미보다 더. 누구 하나 살기 힘든 이 세상, 광주리 할머니를 만나보자. 누군가는 미처 눈길이 닿지 못했던 지독한 현실을 마주하고, 또 누군가는 다시 살아갈 힘을 얻게 될 것이다.

※ 작가의 방

국립극단 '작가의 방'은 가능성 있는 창작 아이디어 및 초고를 발굴하여 차세대 극작가 그룹 내의 지속적인 토론과 전문가 멘토링, 대본 낭독회 등을 통해 창작극을 개발하는 극작 네트워크이다. 2016년에 개발된 작품 <광주리를 이고 나가시네요, 또>는 올해 '젊은극작가전'으로 선보이며, <누수공사>, <목소리>는 5월 중 '차세대연극인스튜디오'를 통해 쇼케이스를 올릴 예정이다.

시놉시스

집에 있는 온갖 식료품을 광주리와 유모차에 싣고 다니며 동네 독거노인들을 대상으로 장사 하는 할머니가 있다. 동네사람들은 그 여자를 보고 ‘광주리 할머니’라 부른다. 할머니는 왜, 또 다시, 머리에 광주리를 이게 되었을까?

광주리 할머니의 생일 잔칫날, 큰 아들 집에 모인 자식들과 며느리들은 서로 할머니를 모시지 않겠다며 생일상 앞에서 난투극을 벌인다. 집까지 다 물려준 마당에 자식들 싸움질과 며느리의 타박까지 견디며 살 수는 없다고 생각한 할머니, 모든 게 괘씸타! 자식들에게 받은 설움을 복수할 방법을 찾는다. 처음에는 작은 살림살이에만 손대던 할머니의 행동은 점점 대담해져가고, 미미는 그 광경을 모두 지켜보는데...

스태프

작 윤미현│연출 최용훈

무대 이엄지│조명 나한수│의상 강기정│음악 이형주│소품 고재하│분장 백지영│음향 정윤석

할인/이벤트 안내

※ 자세한 할인정보는 홈페이지 참조

공연을 더욱 재미있게 즐기는 방법!

  • 예술가와의 대화  - (1)

    4. 9.(일) 공연 종료 후
    - 작가 윤미현, 배우 홍윤희, 이영석, 박혜진

  • 예술가와의 대화  - (2)

    4.16.(일) 공연 종료 후
    - 연출 최용훈, 배우 홍윤희, 이지혜, 조영은

작가 윤미현

비사실적이면서도 역설적인 극작법으로 주목받고 있는 젊은 극작가. 일상의 재현적 글쓰기를 과감히 탈피해 그녀만의 독특한 창작세계를 구축해가고 있다.

* 주요작품
<우리 면회 좀 할까요?> <텃밭킬러> <평상> <젊은후시딘-어 러부 스토리> <팬티입은 소년> <경복궁에서 만난 빨간 여자> <철수의 난> <크림빵을 먹고 싶었던 영희> <장판> <궤짝> 외

* 수상
2016 서울연극제 희곡상 <장판>
2016 서울문화재단 예술창작지원사업(예술작품지원) <궤짝>
2016 전국창작희곡공모 금상 <크림빵을 먹고 싶었던 영희>
2015 대전창작희곡공모 우수상 <철수의 난>
2015 대산문화재단 희곡부문 수혜
2014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공연예술 창작산실 지원사업 우수작품제작지원 선정작 <경복궁에서 만난 빨간 여자>
2014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공연예술창작기금지원작 <팬티입은 소년>
2013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차세대예술가지원( AYAF ) 공연예술부문 극작가 선정 <젊은후시딘>
2012 서울연극협회 '희곡아 솟아라' 희곡공모당선 <평상>
2012 한국공연예술센터 차세대공연예술가시리즈 <봄 작가, 겨울 무대> 작품 선정 <텃밭킬러> 外

연출 최용훈

진지한 자세와 열정을 생명으로 순수 연극만을 지향하며 지난 30년간 극단 작은신화를 이끌었다. 우리 창작극의 활로를 열고, 발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며 ‘창작극의 대부’라고 불리고 있다. 현재, 청운대학교 뮤지컬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 주요작품
<돐날> <김치국씨 환장하다> <길 위의 가족> <가정의학백과> <조용한 손님> <동 주앙> <맨 프럼 어스> <차이메리카> <다우트> <토일릿 피플> 외

* 수상
2016 한국연극연출가협회 올해의 연출가상
2010 김상열연극상
2003 히서연극상 올해의 연극인상
2002 동아연극상 연출상
1999 동아연극상 연출상
1998 대통령표창
1998 국무총리표창 外

 

 

구 분

 

할인율

 

비 고

 

네이버

푸른티켓 

 

1만원

만24세 이하 본인만(판매수량 한정, 관람당일 신분증 지참 필)

네이버예약을 통해 예매가능 

https://booking.naver.com/booking/12/bizes/70749/items/2444752

 

대학생/청소년

 

15,000원

 

대학생-현재 대학교 재학중인 본인만(관람당일 할인 적용받은 전원 학생증 지참 필)

 

 

청소년-만24세까지 본인만 (관람당일 할인 적용받은 전원 신분증 지참 필)

 

 

광주리 할인

 

30%

4/7~4/9 공연만 적용

 

삼성카드

 

10%

1인 2매 한(삼성카드 결제 시 적용)

 

문화릴레이

 

20%

1인 2매 한

(관람당일 참여기관에서 관람한 2016년 1월 이후 유료티켓 지참 필, 할인율 아래 상세 내역 참고)

 

10인 이상 단체

 

20%

동일 회차에 관람시 적용/콜센터 예매시 적용

 

20인 이상 단체

 

30%

복지할인

20%

 

임산부: 동반 1인까지 (관람당일 아이사랑 카드 혹은 산모수첩 지참 필)

 

50%

 

- 장애인/국가유공자 : 동반 1인까지

- 국가유공자 유족: 본인만

- 경로할인: 만 65세 이상 본인만

※ 관련 서류 지참 필 / 국립극단 콜센터 예매 시 적용

 

 

예술인패스

카드소지자

 

1만원

실물 카드 소지자 본인만

(관람당일 본인 카드 및 신분증 지참 필, 미지참시 정가기준 차액 지불)

 

연극인회원

 

1만원

본인만(신분증 지참 필)

 

- 14세 이상 관람가(중학생 이상)입니다.

 

- 할인과 관련된 증빙 자료를 반드시 지참해주시기 바랍니다. 미지참시 정가기준 차액 지불하셔야 티켓 수령이 가능합니다.

 

- 문화릴레이 할인은 하단 참여기관에서 20161월 이후 관람한 유료티켓 지참시 적용됩니다. (문화릴레이 참여기관 리스트 : 국립국악원, 국립극단, 국립극장, 국립발레단, 국립오페라단, 국립합창단, 국립현대무용단, 남산예술센터, 부천문화재단, 서울예술단, 강남문화재단, 성남문화재단, 세종문화회관, 안산문화재단, 예술의전당, 정동극장, 한국문화예술위원회)

 

- 예술인패스카드 소지자 할인은 해당 카드 실물 지참시(신분증과 함께 제시 필)에만 적용됩니다.

 

- 모든 할인은 중복 적용(1인 다수 할인 적용 불가 포함)이 되지 않으며, 대리 수령 및 양도는 불가합니다.

 

관련콘텐츠

국립극단에서는 공연과 관련된 강연,
예술가와의 대화, 50분 토론 등의
연극강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