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극단

검색
회원가입 로그인 지금 가입하고
공연 할인쿠폰 받아가세요!
ENGLISH 후원 디지털 아카이브

[한국-영국 청소년극 프로젝트] 오렌지 북극곰 Orange Polar Bear

2016.09.01 ~ 2016.09.11

  • 장소

    백성희장민호극장

  • 장르

    연극

  • 공연시간

    평일 19:30, 주말 15:00, 화요일 쉼

  • 입장권

    전석 30,000원(비지정석으로 예매 진행, 관람당일 좌석 임의 배정)

  • 소요시간

    80분(인터미션 없음, 변동 가능성 있음)

  • 문의

    1644-2003

  • 인터미션

    없음

  • 관람연령

    만 13세 이상 관람가

  • 주최

    국립극단

  • 제작

    국립극단 어린이청소년극연구소

  • 고순덕, 에반 플레이시

  • 연출

    피터 윈 윌슨, 여신동

  • 출연

    강정임, 최희진, 안창환, 장원혁, 안승균, 김민주

2016년 8월 10일(수) 오전 11시 판매 오픈

좋은친구회원&친한친구회원 대상 선오픈 : 2016년 8월 8일(월) 오전 11시

관람 당일 30분전까지 여유있게 도착하시기 바랍니다.

백성희장민호극장은 쾌적한 관람환경을 위해 공연시작 후 객석 입장은 불가하거나 최소화하여 운영합니다. 입장이 허용될 경우, 다른 관객의 관람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본인 좌석 입장은 불가합니다. 공연 중 퇴장시에도 재입장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매표소는 공연 시작 1시간 전부터 운영됩니다.

관람당일 할인 받으신 내용에 해당 되는 증빙 및 나이 확인을 위한 증빙을 반드시 준비해주시기 바랍니다.

공연 시작 전 매표소에서 관련 증빙을 확인해주셔야 차액 지불 없이 티켓 수령이 가능합니다. 증빙 미지참시 할인차액은 정가기준으로 지불하셔야 하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중고등학생은 학생증을 반드시 지참해주시기 바랍니다. 연령에 맞지 않거나 나이 확인이 불가한 경우, 티켓이 있더라도 입장은 불가하며 관련 환불 및 변경이 되지 않사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할인&혜택 탭을 누르셔서 할인 내역 관련 주의사항 반드시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비지정석으로 예매 진행 후 관람당일 좌석은 임의 배정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예매는 반드시 관람자 본인명으로 부탁드립니다.

관람당일 예매자 본인 신분증 및 예매번호를 꼭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개인 간의 거래 및 양도에 의한 피해는 예매처 및 공연장에서 해결이 불가합니다. 티켓 예매 및 객석 입장 규정을 숙지하지 못해 발생하는 책임은 관객 본인에게 있으며, 그로 인한 취소/환불은 불가하오니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영국 청소년극 프로젝트] 오렌지 북극곰 Orange Polar Bear 포스터

평균 객석점유율 95.1%

<비행소년 KW4839>, <고등어>, <죽고 싶지 않아>에 쏟아진 뜨거운 호응!

국립극단 어린이청소년극연구소의 특별함으로 무장한

글로벌 청소년극 프로젝트가 찾아온다!

좌표를 잃고 표류하는 사춘기의 초상

이 시대를 살아가는 10대들을 위한 오디세이


혼란스러운 세상에서 특별해지기 위해 혹은 평범해지기 위해 투쟁하는 이들이 있다. 세상으로부터 자신의 좌표를 찾는 소년, 핏줄로부터 자신의 의미를 찾아내려는 지영. 다른 시공간에 살지만 서로를 마주하는 거울이자, 외로운 자화상이기도 한 그들. 잃어버린 좌표를 찾아가는 여정 속에 사춘기만이 누릴 수 있는 삶에 대한 예민한 감각과 순간들이 찬란하게 되살아난다. 갈라진 빙하 사이로 표류하는 북극곰처럼, 깊은 바다 속에 혼자 가라앉지 않으려고 수백 번 “I’m fine.”을 외쳤던 우리. 모두들 “Are you okay?”

2년여에 걸쳐 한국과 영국의 창작진이 완성한 청소년극 프로젝트

공감각을 뒤흔들 신선한 상상력의 무대가 탄생한다


한국과 영국을 대표하는 두 명의 청소년극 극작가가 날카로운 감각과 시적인 심리묘사로 청소년기의 치열한 순간을 포착했다. 여기에 영국 어린이청소년극 현장을 대표하는 베테랑 연출가 피터 윈 윌슨과 창조적인 감각으로 새로운 연극을 제시하는 한국의 연출가 여신동이 노련함과 신선함이 공존하는 놀라운 무대를 덧입힌다. 장영규는 독특한 파장과 울림을 선사하는 음악으로 작품에 생명력을 불어 넣고, 영상, 사운드, 조명이 유기적으로 연결돼 한층 더 섬세한 이야기를 담은 공감각을 뒤흔들 무대가 탄생한다. 불균형의 세상을 그린 무대 위에 <렛미인>, <죽고 싶지 않아>에서 매력적인 연기를 선보인 배우 안승균과 탄탄한 연기력을 지닌 강정임, 최희진, 안창환, 신예 장원혁, 김민주가 올라 뛰어난 앙상블을 선사한다.

시놉시스

소년은 소녀를 몇 백번은 봤다. 소녀도 그를. 그러나, 한 번도 서로를 함께 본 적은 없었다. 소년은 이민자의 아들이다. 매일 들려오는 엄마나라의 이야기들이 남의 일 같지 않지만, 아무것도 할 수 있는 것은 없고, 영국 사람처럼 보이려 애써봤자 아무도 눈여겨보지 않는다. 불합리한 현실을 벗어날 수 있는 것은 오로지 비디오 게임에서 전쟁놀이를 하는 것 뿐. 그런 소년의 삶에 자신처럼 아무데도 들어맞는 않는 소녀가 들어왔다. 오늘 소녀에게 드디어 말을 걸었다.
#영국 #코코팝시리얼 #버스 #소녀 #엄마의나라 #비디오게임 #북극곰

지영은 7개월 전 초경을 했지만, 여자 몸으로 변하는 것이 두렵기만 하다. 아빠는 승승장구하는 사업가이지만, 말도 섞기 싫다. 3살 때 엄마가 떠나고, 제주도에서 온 할머니도 내 맘 몰라주기는 마찬가지인 것 같다. 그런 지영에게 엄마가 쓰던 화장대는 유일하게 고민을 털어 놓는 통로이다. 그런데, 어느 날 화장대가 사라지게 되는데...
#한국 #여드름 #가슴 #허벅지살 #얼룩 #엘리베이터 #화장대 #제주도할머니 #아빠 #빙하

스태프

작 고순덕, 에반 플레이시
연출 피터 윈 윌슨, 여신동

무대 여신동
조명 최보윤
영상 김민수
의상 오현희
소품 김보경
음악 장영규
사운드 임서진
움직임 권영호
조연출 곽정은
통역 이경후, 김신우
예술교육파트 김미정
예술교육감독 최영애

#The Boy #지영

작_고순덕, 에반 플레이시

고순덕
한국의 토속적인 질감과 문화의 원형을 어린이청소년극에 담아내며, 따뜻하고 섬세한 시선으로 그리는 작가이다.
주요작품 <가믄장아기>, <엄마가 모르는 친구>, <시골마을 따릉이> 등

에반 플레이시 Evan Placey
영국 및 북미에서 촉망받는 청소년극 극작가로 맹활약중이다. 날카롭고, 감각적인 시선이 돋보인다.
주요작품 영국 국립극단 NT connections < Pronoun >, < Girls Like That >, < Mother of Him > 외

연출_피터 윈 윌슨, 여신동

피터 윈 윌슨 Peter Wynne-Willson
영국 어린이청소년극 현장에서 30여년간 활동해 온 관록있는 연출가이자, T.I.E(Theatre in Education)분야의 대표적인 작가, 예술교육가이다.
주요작품 < The Bridge/UK,Korea,Australia >, < Walking Shadow >, < Blasted > 등

여신동
독창적이고, 창조적인 감각으로 새로운 형식의 연극을 제시하는 무대미술가이자, 연출가이다.
주요작품 <1,908초>, <비행소년 KW4839 2014/2015>, <사보이 사우나> 등

구분

할인율

비고

국립극단 기존 유료회원

30%

제한없음

국립극단 신규 유료회원

(좋은친구, 친한친구/

2016년 2월 19일 이후 가입자)

40%

1인 4매 한

초반 회차 할인

30%

9/1, 9/2 공연만 적용

대학생/청소년할인

50%

청소년 : 만24세까지 본인만

(관람당일 할인 적용받은 전원 신분증 지참 필)

대학생 : 현재 대학교 재학 중인 본인만

(관람당일 할인 적용받은 전원 학생증 지참 필)

삼성카드

10%

1인 2매 한

(삼성카드 결제 시 적용)

임산부할인

20%

1인 2매 한

(관람당일 아이사랑카드 혹은 산모수첩 지참 필)

문화릴레이

20%

1인 2매 한

(관람당일 해당 기관 2015년 1월 이후 유료 실물티켓 지참 필, 할인율 아래 상세 내역 참고)

10인 이상 단체

20%

동일 회차에 관람 시

(국립극단 콜센터 1644-2003 예매시 적용)

20인 이상 단체

30%

장애인

국가유공자

50%

동반 1인까지

(유공자증/복지카드 확인/국립극단 콜센터 예매시 적용)

국가유공자

유족

본인만(유족증 지참 필/국립극단 콜센터 예매시 적용)

경로할인

(만65세이상)

본인만(신분증 지참 필/국립극단 콜센터 예매시 적용)

연극인회원

1만원

본인만(신분증 지참 필)

예술인패스

1만원

실물 카드 소지자 본인만
* 관람당일 본인 카드+신분증 지참 필

*미지참시 정가기준 차액 지불

 

- 할인과 관련된 증빙 자료를 반드시 지참해주시기 바랍니다. 미지참시 정가기준 차액 지불하셔야 티켓 수령이 가능합니다.

- 임산부 할인을 적용받으신 경우, 산모수첩 혹은 아이사랑 카드와 신분증을 함께 지참해주시기 바랍니다.

- 문화릴레이 할인은 하단 참여기관에서 20151월 이후 관람한 유료티켓 지참시 적용됩니다.

  (문화릴레이 참여기관 리스트 : 강남문화재단, 국립국악원, (재)국립극단, 국립극장, 국립발레단, 국립오페라단, 국립현대무용단, 국립합창단, 남산예술센터, 서울예술단, 성남아트센터, 세종문화회관, 안산문화재단, 예술의전당, (재)정동극장, 한국공연예술센터)

모든 할인은 중복 적용이 되지 않으며, 대리 수령 및 양도는 불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