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극단

검색
회원가입 로그인 지금 가입하고
공연 할인쿠폰 받아가세요!
ENGLISH 후원 디지털 아카이브

겨울이야기

2016.01.10 ~ 2016.01.24

  • 장소

    국립극장 달오름극장

  • 장르

    연극

  • 공연시간

    평일 20:00 ㅣ 주말 15:00 ㅣ 월요일 공연 없음

  • 입장권

    R석 50,000원 ㅣ S석 30,000원ㅣ A석 20,000원

  • 소요시간

    145분(인터미션 15분 포함)

  • 문의

    1644-2003

  • 인터미션

    15분

  • 관람연령

    만13세 이상 관람가

  • 주최

    국립중앙극장, 국립극단

  • 제작

    국립극단

  • 셰익스피어 William Shakespeare

  • 연출

    로버트 알폴디 R.Alfoldi

  • 출연

    박윤희 김수진 이종무 박완규 손상규 박지아 황성대 유영욱 김도완 김신록 나석민
    황선화 우정원 정현철 안병찬 김동훈 신사랑 배강유

관람 당일 30분전까지 여유있게 도착하시기 바랍니다.

국립극장 달오름극장은 쾌적한 관람환경을 위해 공연시작 후 객석 입장은 불가하거나 최소화하여 운영합니다. 입장이 허용될 경우, 다른 관객의 관람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본인 좌석 입장은 불가합니다. 공연 중 퇴장시에도 재입장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영문자막 제공

2016. 1/14(목), 1/16(토), 1/21(목), 1/23(토) 

English subtitles will be provided on January 14(Thur), 16(Sat), 21(Thur) and 23(Sat).

겨울이야기 포스터

2016년, 셰익스피어 서거 400주년의 첫 포문을 여는 작품

세계적인 대문호 셰익스피어와 헝가리 연극계의 혁신아 연출가 로버트 알폴디. 법칙을 뒤엎는 새로운 도전이 시작된다.

2016년, 국립극단이 셰익스피어의 후기 로맨스극 <겨울이야기>로 셰익스피어 서거 400주년의 첫 포문을 연다. 2008년부터 5년 간 헝가리 국립극장의 최연소 예술감독을 역임하며, 관습을 탈피한 혁신적인 연출을 선보였던 로버트 알폴디는 얼어붙어 있던 부다페스트의 객석을 뒤흔들며 이례적인 기립박수 행렬을 만들어 냈다. 희비극을 오가는 셰익스피어의 강력한 필력 위에 법칙을 뒤엎는 알폴디의 파격적인 연출, 무대미술의 대가 박동우의 시각적인 신선함이 더해진다. 손상규, 우정원, 박완규 등 에너지 가득한 젊은 배우들이 빈틈없는 무대를 완성한다. 치밀한 현대적 해석으로 유럽 연극의 세련된 감각을 보여 줄 이번 작품은 셰익스피어를 향한 새로운 도전이 될 것이다.

사소한 오해가 부른 비극, 봄처럼 피어나는 용서와 화해 그리고 사랑

인생의 말년에 다다른 셰익스피어는 깊은 통찰과 완숙한 상상력으로 그의 작품 세계를 관통하는 희곡 <겨울이야기>를 세상에 내놓는다. 시공을 초월한 삶과 사랑의 본질을 담은 이 작품에는 질투에 눈이 먼 <오셀로>의 비극과 이루어질 수 없는 <로미오와 줄리엣>의 아름다운 사랑이야기가 절묘하게 엮어져 있다. 순결한 부인에 대한 남편의 맹목적인 질투에서 시작된 비극, 그리고 긴 기다림 끝에 찾아온 용서와 화해의 손길. 차가운 겨울의 세계가 녹아내리는 환상이 펼쳐지는 동안 우리는 따스한 봄을 맞게 될 것이다.

"겨울에는 슬픈 이야기가 어울리지요. A sad tale's best for winter."
- <겨울이야기> 마밀리우스의 대사 중에서 -

시놉시스

엇갈린 사랑과 운명적 만남

시칠리아의 왕 레온테스는 왕비 헤르미오네가 자신의 친구이자 이웃나라 보헤미아의 왕인 폴리세네스와 사랑에 빠졌다고 착각한다. 질투심에 눈이 먼 레온테스는 헤르미오네를 감옥에 가두고 그녀가 낳은 자신의 딸을 영토 바깥에 버리도록 명한다. 얼마지 않아 헤르미오네는 죽음을 맞고, 레온테스는 뒤늦게 자신의 잘못을 깨닫고 후회의 나날을 보낸다. 운좋게 양치기에게 발견되어 어엿한 숙녀로 자라난 헤르미오네의 딸 페르디타는 보헤미아의 왕자 플로리젤과 사랑에 빠지는데...

스태프

번역/통역 우르반 알렉산드라 에스테르, 윤색 이경후, 무대 박동우, 조명 김창기, 의상 김지연, 음악 박소연, 안무 이경은, 분장 백지영, 소품 김상희, 무대감독 구민철, 조연출 신용한

원작 윌리엄 셰익스피어 William Shakespeare

세계 연극 역사상 최고의 극작가이며, 영국 문학사를 장식하는 대시인이다. 18세기 이래 영국에서는 '셰익스피어학'이라는 독립된 학문이 발생하여 모든 비평 원리의 선례로 활용되었고, 극단에서는 셰익스피어의 작품이 배우의 등용문으로 되어 있다. <겨울이야기>는 국내에서 자주 볼 수 없었던 셰익스피어의 후기 작품으로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보편타당한 이야기이자 셰익스피어만이 만들어낼 수 있는 삶의 본질을 제시하는 작품이다.

* 주요 작품
<햄릿>, <리어왕>, <오셀로>, <맥베스>, <로미오와 줄리엣>, <말괄량이 길들이기>, <베니스의 상인>, <한 여름 밤의 꿈> 외

각색/연출 로버트 알폴디 Robert Alfoldi

2008년 헝가리 국립극장에 최연소 예술감독으로 부임해 파격적인 연출로 헝가리에서 가장 인기 없던 극장을 가장 사랑받는 극장으로 만들었다. 배우로서 커리어를 시작했으며, 이 후 연출가로 활동하며 에너지를 발산하는 젊은 감각으로 연극뿐만 아니라 오페라, 뮤지컬, 패션쇼, 인형극 등 다채로운 공연을 연출했다.

* 주요 작품
연출 <한 여름 밤의 꿈>, <맥베스>, <햄릿>, <피가로의 결혼>, <템페스트> 외
출연 <리차드 3세>, <맥베스>, <한 여름 밤의 꿈>, <죄와 벌>, <피가로의 결혼> 외

구분 내용 적립/할인율 비고
문화패스 청소년/대학생

30%

만24세까지 본인만(신분증 지참 필)
현재 대학교 재학 중인 본인만(학생증 지참 필)

예술인패스
카드소지자
R석 50%,
S/A석 1만원
실물 카드 소지자 본인만
(관람당일 본인 카드+신분증 지참 필)
소년소녀티켓 전석 1만원 19세 이하, 중/고등학생 본인만
(학생증 지참 필)
NAVER 푸른티켓 전석 1만원
(전석/등급별
수량한정)
본인 한정 1매 (만24세까지, 양도불가,
전원 생년월일 확인 가능한 신분증 지참 필/
미지참시 정가기준 차액 지불)
프로
모션
할인
조기예매 30% 12/26 까지 예매시
삼성카드 10% 1인 2매 한
(삼성카드 결제 시 적용)
임산부 20% 1인 2매 한 (증빙 지참 필)
문화릴레이
스카이패스 20% 1인 4매 한 (본인 명의 회원카드 지참 필)
코레일멤버십
단체할인

10인 이상 단체

20%

동일 회차에 관람시
(국립극단 콜센터 1644-2003 예매시 적용)

20인 이상 단체 30%
국가유공자
장애우
동반 1인까지
(유공자증/복지카드 필)
50% 개별
(국립극단 콜센터1644-2003 예매시 적용)

경로할인
(만65세이상)

본인만(신분증 필)

 

- 할인과 관련된 증빙 자료를 반드시 지참해주시기 바랍니다. 미지참시 정가기준 차액지불하셔야 티켓 수령이 가능합니다.  

 

- 임산부 할인을 적용받으신 경우, 산모수첩 혹은 아이사랑 카드와 신분증을 함께 지참해주시기 바랍니다. 

 

- 문화릴레이 할인은 하단 참여기관에서 관람한 유료티켓 지참시 적용됩니다.

  (문화릴레이 참여기관 리스트 : 국립국악원, (재)국립극단, 국립극장, 국립발레단, 국립오 페라단, 국립현대무용단, 
  남산예술센터, 서울예술단, 성남아트센터, 안산문화재단, 예술의전당, (재)정동극장, 한국공연예술센터) 

 

모든 할인은 중복 적용이 되지 않으며, 대리 수령 및 양도는 불가합니다.

이미지 겔러리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