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극단

검색
회원가입 로그인 지금 가입하고
공연 할인쿠폰 받아가세요!
ENGLISH 후원 디지털 아카이브

조씨고아, 복수의 씨앗(2015)

2015.11.04 ~ 2015.11.22

  • 장소

    명동예술극장

  • 장르

    연극

  • 공연시간

    평일 19:30 ㅣ 주말 15:00 ㅣ 화요일 공연 없음

  • 입장권

    R석 50,000원 ㅣ S석 35,000원 ㅣ A석 20,000원

  • 소요시간

    160분(인터미션 15분 포함)

  • 문의

    1644-2003

  • 인터미션

    15분

  • 관람연령

    만13세 이상 관람가

  • 주최

    국립극단

  • 제작

    국립극단

  • 원작

    기군상

  • 연출

    고선웅

  • 출연

    장두이, 하성광, 임홍식, 이영석, 유순웅, 조연호, 이지현, 성노진, 장재호, 호산, 강득종, 김도완, 김명기, 전유경, 우정원, 이형훈

관람 당일 30분전까지 여유있게 도착하시기 바랍니다.

명동예술극장은 쾌적한 관람환경을 위해 공연시작 후 객석 입장은 불가하거나 최소화하여 운영합니다. 입장이 허용될 경우, 다른 관객의 관람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본인 좌석 입장은 불가합니다. 공연 중 퇴장시에도 재입장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관람당일 할인 받으신 내용에 해당 되는 증빙을 반드시 준비해주시기 바랍니다.

공연 시작 전 매표소에서 할인 증빙을 확인해주셔야 차액 지불 없이 티켓 수령이 가능합니다. 차액은 정가기준으로 지불하셔야 하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영문자막 제공

11/12(목), 11/19(목) 7:30PM 영문자막 제공 English subtitles will be provided on Thursday 12 & 19 November at 7:30PM.

조씨고아, 복수의 씨앗(2015) 포스터

국립극단과 각색의 귀재 고선웅의 만남 중국고전의 거대한 서사가 펼쳐진다!

고전 비틀기의 귀재, 고선웅의 신작 <조씨고아, 복수의 씨앗>이 국립극단 명동예술극장 무대에 오른다. 사마천의 <사기>에 수록된 역사적 사건을 연극적으로 재구성한 중국 고전으로 가문이 몰살되고 극적으로 살아남은 고아의 처절한 복수를 그린 작품이다. 18세기에 이미 유럽에 소개되어 ‘동양의 햄릿’으로 찬사를 받은 명작으로 중국에서는 CCTV 드라마로 방영되어 드라마 부문 대상과 최우수 각본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중국 고전의 거대 서사를 담은 이 작품은 서사중심의 연극을 지향하는 국립극단의 새로운 도전인 동시에 연극의 놀이성을 극대화하여 비극 속의 웃음과 공허를 찾아내는 고선웅 연출의 야심작이다. <리어왕>에서 명연기를 선보인 장두이를 비롯해 하성광, 임홍식, 이영석, 이지현 등 노련한 연기파 배우들과 이형훈, 우정원 등 실력파 신예들이 대거 출연한다.

멸족당한 가문에서 유일하게 살아남은 복수의 씨앗 비정하고도 흥미진진한 21세기형 복수극!

기원전 6세기 조씨 가문 300명이 멸족되는 재앙 이후 유일하게 살아남은 조삭의 아들 조무가 가문을 다시 세웠다는 짤막한 역사적 사실에 연극적 허구를 덧붙여 완성한 것이 기군상의 <조씨고아>이다. 끝없이 사람이 죽어나가는 가슴 사무치게 비정한 복수극으로 명분과 미래를 중시하는 동양적 세계관을 담은 원작이 고선웅을 만나 연극적 재미와 비장미를 동시에 담아낸 현대적 감각의 비극으로 재탄생한다. 복수를 향한 끝없는 죽음 속에서도 충성, 의리, 가족애 등 고전적인 주제와 정의에 대한 질문을 던지며 처절하지만 공허할 수밖에 없는 복수의 양면성을 생각하게 한다.

시놉시스

도안고는 권력에 눈이 멀어 조씨 가문을 멸족시키지만 지인들의 살신성인으로 아무도 모르게 살아남은 고아 , 정발을 알아채지 못하고 양아들로 키운다. 자기 자식을 죽이면서까지 정발을 살려낸 정영은 정발이 장성하자 참혹했던 지난날을 들려준다. 20년 전 죽음을 당한 친아버지 조삭, 20년간 나를 키워준 아버지 정영, 20년 동안 아끼며 보살펴준 양아버지 도안고를 두고 고민에 빠진 정발은 결국 조씨 가문의 복수를 결심하는데...

스태프

무대 이태섭 조명 류백희 의상 이윤정 음악 김태규 분장 이동민 소품 김혜지 무술 한지빈

원작 기군상

원나라 시기의 작가로 중국 공연형식의 원형으로 장터에서 공연되던 민중 가극 형태인 ‘잡극’을 집필했다. 여피기(驢皮記), 판차선(販茶船), 송음몽(松陰夢), 조씨고아(趙氏孤兒), 한퇴지(韓退之), 조백명착감장(曹伯明錯勘贓) 6작품을 지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나 조씨고아 완정본과 송음몽 1절(折)만이 현재까지 전해진다.

연출 고선웅 극공작소 마방진 예술감독

연극성을 극대화하는 ‘마술적 사실주의’를 지향하는 연출가 고선웅은 극공작소 마방진을 창단한 후 지난 10년간 <칼로막베스>, <홍도>, <강철왕>, <락희맨쇼> 등을 쓰고 연출하여 폭발적인 반향을 일으켰다. 뮤지컬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 <아리랑>, 창극 <변강쇠 점찍고 옹녀> 등 장르를 넘나드는 각색과 연출 작업을 통해 연극의 원형을 살린 서사극으로 폭넓은 관객들에게 찬사를 받았다. 빠른 리듬감을 살린 언어의 힘과 연극적인 에너지를 추구하는 그는 셰익스피어의 희비극처럼 비극 속에 웃음을, 희극 속에 비장미를 담아내는 남다른 연극성으로 현대 비극의 새로운 스타일을 만들어 가고 있다.

연극
연출 <날숨의 시간>, <외톨이들>, <뜨거운 바다>
작/연출 <인어도시> <강철왕>, <마리화나>, <락희맨쇼>
각색/연출 <홍도>, <부활>, <리어외전>, <푸르른 날에>, <칼로막베스>
재창작/연출 <모래여자> 외

창극
극본/연출 <변강쇠 점 찍고 옹녀>

뮤지컬
극본 <남한산성>
극본/연출 <아리랑>, <원더풀 라이프>
우리말 극본/가사 <지킬 앤 하이드>
극본/가사/연출<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
윤색/가사 <원스>

 

구분

내용

적립/할인율

비고

문화패스

청소년할인

R/A석 50%

S석 15,000원

만24세까지 본인만

(신분증 지참 필)

대학생할인

현재 대학교 재학 중인 본인만

(학생증 지참 필)

소년소녀티켓

전석 1만원

중/고등학생 본인만

(학생증 지참 필, 양도불가)

NAVER 푸른티켓

전석 1만원

(전석/등급별 수량한정)

본인 한정 1매

(만24세까지, 양도불가,

전원 생년월일 확인 가능한

신분증 지참 필/

미지참시 정가기준 차액 지불)

프로모션 할인

조기예매

30%

10/18(일)까지 예매 시

삼성카드

10%

1인 2매 한

(삼성카드 결제 시 적용)

1+1 티켓

(정가 1매 구매 시 1매 무료)

R/S석에 한

(평일 선착순 50쌍)

1인 4매 한

(국립극단 콜센터

1644-2003 예매 시 적용)

임산부

20%

1인 2매 한

(증빙 지참 필)

문화릴레이

스카이패스

1인 4매 한 (본인 명의

회원카드 지참 필)

코레일 멤버쉽

단체 할인

10인 이상 단체

20%

동일 회차에 관람 시

(국립극단 콜센터

1644-2003 예매시 적용)

20인 이상 단체

30%

국가유공자

장애우

동반 1인까지

(유공자증/복지카드 확인)

50%

개별

(국립극단 콜센터

1644-2003

예매시 적용)

국가유공자 유족

본인만(유족증 지참 필)

경로할인

(만65세이상)

본인만(신분증 지참 필)

 

- 할인과 관련된 증빙 자료를 반드시 지참해주시기 바랍니다. 미지참시 정가기준 차액지불하셔야 티켓

  수령이 가능합니다.
 

- 1+1 티켓은 동일 회차 4매까지(정가2매+무료2매) 예매 가능하며 관람 당일 예매자 본인 신분증을 지참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타 할인 권종과 중복 사용이 불가하며,  예매 후 부분 취소 및 취소 후 재예매가 불가하오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임산부 할인을 적용받으신 경우, 산모수첩 혹은 아이사랑 카드와 신분증을 함께 지참해주시기 바랍니다.
 

- 문화릴레이 할인은 하단 참여기관에서 관람한 유료티켓 지참시 적용됩니다.

  (문화릴레이 참여기관 리스트 : 국립국악원, (재)국립극단, 국립극장, 국립발레단, 국립오 페라단, 국립현대무용단,
   남산예술센터, 서울예술단, 성남아트센터, 안산문화재단, 예술의전당, (재)정동극장, 한국공연예술센터)
 

- 모든 할인은 중복 적용이 되지 않으며, 대리 수령 및 양도는 불가합니다.

관련콘텐츠

국립극단에서는 공연과 관련된 강연,
예술가와의 대화, 50분 토론 등의
연극강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국립극단은 공연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더욱 많은 관객 분들과 나누고자 홈페이지에서 공연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2018년 9월 1일 이후) 공연 교육자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