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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예약 부도 근절 캠페인
  • 등록일 2016.05.16

    조회 1404

캠페인 추진 배경

 

□ 예약부도(No-show)*를 일으키는 비윤리적 소비자로 인해 불필요한 경제 손실** 및 다른 소비자의 이용기회 상실 등의 폐해 초래

* 음식점 등에 예약을 했지만 취소 연락없이 예약 장소에 나타나지 않는 행위

** 5대 서비스 업종(음식점, 병원, 미용실, 공연장, 고속버스)의 예약부도로 인한 매출손실 4조 5,000억원, 고용손실 10만 8,170명 (`15년 조선일보‧현대경제연구원)

 

□ 이에 공정위는 한국소비자원, 소비자단체, 사업자단체 등과 협업하여 예약부도(No-show) 근절 캠페인을 범정부적으로 추진

 

홍보 동영상

о 백종원, 이연복 등의 유명 셰프, 기차 승무원, 의사 등이 출연하여 예약부도의 피해를 알리는 내용을 담고 있음

< 홍보 동영상 주요 장면>

 

□ 동영상 풀 버전은 예약부도 근절 캠페인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http://noshowno.modoo.at/?link=6bicfeoc)

* 네이버(http://www.naver.com) 에서 ‘예약부도’로 검색하면 확인 가능

 

포스터·스티커·리플릿

 

□ 예약 준수의 중요성 및 올바른 예약문화 조성을 위한 소비자 행동 요령 등 담고 있음

<포스터>

<스티커>

<리플릿>

(가로 50cm × 세로 70cm)

(가로 10cm × 세로 10c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