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극단

검색
회원가입 로그인 지금 가입하고
공연 할인쿠폰 받아가세요!
ENGLISH 후원 디지털 아카이브

<재외한인작가전> 배우 오디션 공고

  • 접수기간

    2017-01-24 00:00~ 2017-02-06 12:00

  • 장소

    국립극단 서계동 스튜디오 둘

  • 대상

    연극 무대 3-5작품 이상 공연한 프로 배우

  • 정원

    남 3, 여 7 총 10명

(재)국립극단 재외한인작가전 오디션 공고


(재)국립극단은 2017년 6월부터 7월까지 공연 예정인 <재외한인작가전>의 4개 공연에 함께 할 배우를 모집합니다. <재외한인작가전>은 대학로를 중심으로 활발히 활동하며 개성 있는 작품 스타일을 구축해가고 있는 연출가들이 모여 해외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한국계 작가들이 쓴 5개의 희곡을 자신만의 독특한 스타일로 선보이고자 합니다. 외부의 시각으로 바라본 한국인의 다양한 정체성을 보여줄 2017년 재외한인작가전 오디션에 많은 참여와 관심바랍니다.

 

1. 공연개요

1) 사업명: 재외한인작가전 - 한민족 디아스포라전

작품명 작가 연출 공연기간 공연장소 연습일정
용비어천가 영진 리 오동식 6.1-6.11 백성희장민호극장 4.17-5.31
이건 로맨스가 아니야 인숙 차펠 부새롬 6.2-6.18 소극장 판 4.17-6.1
가지 줄리아 조 정승현 6.22-7.2 백성희장민호극장 5.8-6.21
김씨네 편의점 인스 최 오세혁 7.13-7.23 백성희장민호극장 5.20-7.12


2. 오디션 선발 인원 및 배역
2) 공연명 및 일정

1) 선발 인원: 남자 3명/ 여자 7명

2) 선발 배역:

작품명 배역 배역특징
용비어천가 한국인 1,2,3 여. 20-30대. 아시아인들에 대한 모든 차별적 인식을 의인화한 인물들
용비어천가 백인여자 여. 30-40대초. 도덕적 우월감에 옳은 일에 대해 성찰하려 하지만, 결국 자기들의 문제에만 집중한다. 백인 중심의 세계에서 더 큰 담론이나, 비판적 이야기들에 아무 느낌이 없다
이건로맨스가 아니야 앙상블 1 여. 2-30대. 웨이트리스, 바니, 간호사 역 등 다역
가지 레이 남. 38세. 교포 2세. 셰프. 성격과 생활방식 등 모든 면에서 다른 아버지의 죽음을 앞두고 레이는 두렵기만 하다. 아버지를 위해 최고의 요리를 만들지만, 죽어가는 아버지 앞에서 무력하기만 하다.
김씨네 편의점 아빠 남. 59세 캐나다 이민자 1세대이자 김씨네 편의점 주인. 아직 한국식 억양이 강한 영어를 사용한다. 어려운 상황에서 뿌리를 내린 이민자로서 편의점에 대한 자부심이 강하다.
김씨네 편의점 엄마 여. 56세. 아빠와 마찬가지로 1세대 이민자이자 아직 한국식 억양이 남아있다.
김씨네 편의점 남. 32세 이민자 2세대 아들. 아빠의 보수적 성향과 맞지 않아, 결국 어린 시절 가출 후 16년 만에 가족을 찾는다.
김씨네 편의점 자넷 여. 30세 막내딸로서 오빠의 부재 상황을 인식하고 부모를 돕는다. 아빠는 편의점을 물려줄 생각을 하지만, 자넷은 사진작가로서 자신의 삶을 찾으려한다.

 

3. 오디션 접수

1) 접수기간: 2017년 1월 23일(월) ~ 2017년 2월 6일(월) 12시(낮) 까지
2) 응시대상

- 프로 무대 경력 5작품 이상인 배우

단, <이건 로맨스가 아니야>, <용비어천가>의 한국인 1,2,3의 경우 연극 공연 3작품 이상인 배우

- 오디션, 연습, 공연 전 일정에 참여 가능한 배우

3) 신청방법: 국립극단 홈페이지 “오디션 지원” 메뉴를 이용하여 접수

(http://www.ntck.or.kr/ko/audition)

 

[지원서 작성시 유의사항]

* 전체 공지문을 자세히 읽으신 후 지원서를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 지원 서식의 모든 사항(기본정보, 학력, 주요작품, 신장, 자기소개서 외)를 반드시 작성 바랍니다.

* 자기소개서는 참여 의도 중심으로 기술해 주십시오.

* 사진 등록은 필수 사항이며, 실물과 가장 비슷한 사진을 선호합니다.

* 실연 오디션 기간(2.13~14) 중 오디션 참가 불가한 시간을 반드시 기입하여 주십시오.

* 지원서식의 희망작품 및 배역은 오디션 참고사항이며 최종 결과에 고려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4. 오디션 일정

1) 1차 서류오디션
- 합격자 발표: 2017년 2월 10일(금) 예정
- 합격자 개별 연락(문자, 메일) 및 홈페이지 공지

2) 2차 실연오디션
- 날짜: 2017년 2월 13일(월) ~ 14일(화)
- 시간 및 장소: 1차 서류오디션 합격자에 한해 개별통지

- 대상: 1차 서류오디션 합격자

- 오디션 내용:

① <재외한인작가전> 작품 중 해당되는 대본에 대한 실연

② 3분 이내의 자유연기

③ <용비어천가> 한국인 1, 2, 3의 경우에는 2분정도 움직임 실연

* <재외한인작가전> 대본(일부분)은 1차 서류오디션 합격자에 한해 메일발송 예정.

* 1차 합격자는 위 오디션 내용 ①, ②를 모두 준비하셔야 하며, 본인 해당부분은 반드시 암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3) 최종합격자 발표

- 일시: 2017년 2월 20일(월)/예정

※ 상기 일정은 진행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5. 작품소개

■ 용비어천가: 영진 리가 생각하는 최악의 작품은 앞이 훤히 보이는 고해성사식의 아시아 풍 제목을 가진, 한국계 미국인의 색깔이 묻어나는 희곡이었다. 그래서 쓰기로 했다. ‘용비어천가’는 정체성 정치학이라는 비디오 게임의 주인공처럼 점차 거북해져가는 가상의 한국을 탐험하는 ‘한국계 미국인’이라는 인물의 이야기를 다룬다. 그러던 중 난데없이 백인 부부가 등장하고 어느 새 연극의 중심이 되는 남녀 관계 갈등의 드라마가 펼쳐진다.

■ 이건 로맨스가 아니야: 한국 태생으로 런던에 거주중인 인숙 차펠의 데뷔작으로 어릴 적 헤어진 두 남매의 재회로 시작된다. 입양되며 남동생을 버렸다는 죄책감에 한국으로 돌아와 남동생을 찾아 관계를 회복하고자 하지만 둘 사이의 위험한 관계에 불이 붙게 된다. 현대 한국의 영혼의 상실과 ‘유전자에 의한 성적 이끌림’의 고뇌를 묘사하고 있다.

■ 가지(Aubergine): 가족과 소원한 아들, 병든 아버지, 기억을 떨치지 못하고 있는 삼촌, 식욕이 없는 여성, 잊혀져버린 국가의 난민. 이 모두가 가족, 용서 그리고 우리에게 소중한 것들에 대한 감동적인 명상의 훌륭한 원료다. 언어가 제 기능을 하지 못할 때, 과거가 사라져갈 때, 완벽한 식사는 시간과 문화를 넘어서고 말보다 많은 것을 말한다. 줄리아 조의 작품은 뉴욕에서 로스 엔젤레스에 이르기까지 비평가들로부터 많은 찬사를 받았다.

■ 김씨네 편의점: <김씨네 편의점>은 토론토를 배경으로 한국인 가족과 이들이 운영하는 편의점에 대한 유머러스하고 통렬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한국 이민자들이 높은 비율로 점유하고 있는 편의점은 교포들 삶의 터전이자 삶 그 자체이다. 캐나다에서 시트콤으로 제작되 방영될 정도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김씨네 편의점>은 허를 찌르는 웃음 속에 세대갈등, 인종문제, 정체성의 문제가 진중하게 녹아있다.

 

6. 기타

- 지원서식 중 일부를 작성하지 않을 경우 탈락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 2차 실연오디션 이후, 일부 지원자를 대상으로 추가 오디션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 연습 및 공연에 지장을 줄 수 있는 타 공연의 연습/출연 및 드라마/영화 촬영 등은 불가하며, 타 일정은 사전에 협의해주시기 바랍니다.

 

7. 문의

- 이메일 문의: audition@ntck.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