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극단

검색
회원가입 로그인 지금 가입하고
공연 할인쿠폰 받아가세요!
ENGLISH 후원 디지털 아카이브

FAQ

자주하시는 질문을 모아두었습니다!

보다 상세하고 신속한 답변이 필요하신 경우 [고객센터>Q&A]를 통해 이용하시거나 전화문의 바랍니다.

FAQ 검색
영상은 언제까지 관람 가능한가요?

결제 후 7일 이내 이용을 시작해야 하며, 미이용시 결제 시간 기준으로 7일이 경과한 시점부터 자동으로 이용기간이 시작됩니다. 이용기간이 시작된 시간부터 3일간 관람 가능하며, 이용기간 동안 횟수 제한 없이 관람 가능합니다.

구매한 영상의 잔여 관람기간과 기존 관람현황을 알고 싶습니다.

로그인 후 우측 상단에 생성되는 ‘MY극장’에서 자세한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영상을 어디서 관람할 수 있나요?

결제 완료 시, 상세페이지 내 [구매하기] 버튼이 [관람하기] 버튼으로 변경됩니다. [관람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전용 플레이어로 영상을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어떤 기기로 관람할 수 있나요?

지원기기는 최대 3대까지 등록 가능하며, 국립극단 온라인 극장 전용 플레이어를 설치한 기기는 자동으로 등록됩니다. 반드시 실제 국립극단 온라인 극장을 이용하는 기기에 전용 플레이어를 설치하여 주시기 바라며, 불가피하게 지원기기 등록에 대한 변경이 필요하실 경우 국립극단 콜센터(1644-2003) 및 Q&A를 통해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등록된 지원기기 중 1대로 관람 가능하며, 동시 시청은 불가합니다. 동일한 계정에서 2개 이상의 기기로 영상을 관람할 경우 먼저 관람을 시작한 기기에서 로그아웃됩니다.

영상 관람을 위해 플레이어 설치가 반드시 필요한가요?

국립극단 온라인 극장 전용 플레이어 설치가 필요합니다. [관람하기] 버튼 최초 클릭 시 전용 플레이어 설치(모바일 기기의 경우 어플리케이션 설치) 안내가 생성됩니다. 설치한 전용 플레이어를 삭제할 경우 추후 관람 시 재설치가 필요합니다.

[플레이어 설치 안내]

 

■ PC(Windows)

 

1) 사용자 PC에 플레이어가 설치되지 않은 경우 동영상 재생을 시도하게되면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2) 다운로드 클릭 후 'KollusAgent-3.0.6.9.exe'파일을 저장 및 실행합니다.

 

 

■ PC(Mac)

 

· Mac 전용 플레이어 설치가 필요합니다.

· 적용 OS: Mac OS X 10.9 (매버릭스 Mavericks) / Mac OS X 10.10 (요세미티 Yosemite) / Mac OS X 10.11 (엘 카피탄 El Capitan) 이상

· Paralles(패러럴스), VMWare(브이엠웨어) 등 가상 머신을 통한 Windows 운영체제에서는 정상적으로 플레이어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가상 머신이 아닌 Bootcamp(부트캠프)를 통하여 Windows로 멀티 부팅하여 사용해야 합니다.

 

1) 동영상 시청을 시도하는 경우 안내 팝업과 다운로드 링크를 통해 설치를 안내하며, 이미 설치되어 있을 경우에는 플레이어 구동에 대한 허용 권한을 확인하게 됩니다.

2) 해당 파일의 크기는 14Mbyte 이며 OSX의 설치안내사항을 따라 주시기 바라며설치 완료 후에는 ‘KollusPlayer_OSX라는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 mobile(android)

 

 

1) 모바일 환경에서 동영상 시청을 위해 재생버튼을 클릭하는 경우 구글 play 스토어가 열리면서 콜러스플레이어 설치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2) 설치 완료 후 콜러스플레이어 '열기'를 선택하면아래와 같은 권한 요청 팝업이 나타납니다기기의 사진 및 미디어에 엑세스 가능하도록 "허용"해주셔야 콜러스플레이어를 통한 동영상 시청이 가능합니다.

 

 

■ mobile(iOS)

 

1) 플레이어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iOS 단말기에서 동영상을 시청하려는 경우 아래와 같은 안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앱스토어에 등록된 콜러스플레이어 설치화면에서 다운로드를 실행합니다.

 

■ 수동설치 링크

플레이어 설치 안내가 생성되지 않는 경우 아래 수동 설치 링크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PC

 

internet Explorer, Firefox, Safari, Opera, Chrome v44 이하, Mac OS X 사용자

https://v.kr.kollus.com/pc_player_install

 

Microsoft Edge, Chrome v45 이상그 밖에 Active X 및 NPAPI 미지원 브라우저 사용자

https://v.kr.kollus.com/pc_player_install/agent

 

 

mobile

 

android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kollus.media

 

iOS

https://apps.apple.com/kr/app/kollusplayer/id760006888

플레이어 내 기능들이 궁금합니다.

아래 이미지를 통해 플레이어의 아이콘별 기능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PC_Player

 

■ Mobile_Player

플레이어 실행 시 에러가 발생합니다.

아래 사이트에서 직접 플레이어 에러와 해결방안에 대해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https://support.catenoid.net/

 

주요 에러 안내는 아래 내용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주요 에러 안내]

■ 8673 기기대수초과

해당 코드는 지원 기기대수 초과 오류를 말하며 현재 PC/모바일 통합 지정된 대수를 초과하는 기기에서 시청을 시도를 할 경우 발생합니다. 국립극단 온라인 극장은 지원기기를 최대 3대까지 등록할 수 있고, 등록된 지원기기 중 동시에 1대로만 재생가능합니다. 지원 기기대수를 초과하여 변경이나 삭제가 필요한 경우 국립극단 콜센터 1644-2003 또는, Q&A게시판을 통해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백신 프로그램 충돌

국립극단 온라인 극장 플레이어(콜러스플레이어)는 바이러스 검사 결과를 통과한 안전한 프로그램입니다. 하지만 바이러스 여부와는 무관하게 일부 백신의 자체 보안 기능으로 인해 플레이어의 설치 또는 실행 과정에서 백신 프로그램과 충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충돌 현상이 발생할 경우 아래와 같이 해당 백신프로그램을 종료/중지를 하거나 백신 프로그램이 플레이어의 설치를 허용하도록 설정해주시기 바랍니다. 

 

[어베스트 백신]

· http://www.avastkorea.com 이 설치되었을 경우 콜러스플레이어 프로그램을 비정상 프로그램으로 인식 다운로드 및 설치 불가현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해당 백신 프로그램은 아래 여러 백신 프로그램과의 충돌, 차단 현상과 동일합니다. 따라서 해당 백신 프로그램을 제거하거나 비활성화 한 뒤 인터넷 익스플로러 혹은 크롬 브라우저 환경에서 재확인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알약]

 

· 알약 트레이 아이콘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실시간 감시” 항목을 체크 해제

 

[V3 Lite] 사용자

 

· V3 Lite 트레이 아이콘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PC 실시간 검사” 항목을 체크 해제

관람등급(관람연령)에 해당 되지 않으면 영상 관람이 불가한가요?

로그인한 계정의 개인정보를 기준으로 관람등급(관람연령)에 해당되지 않을 경우 구매가 제한되어 영상 관람이 불가합니다. 관람등급(관람연령)은 작품별 상이하며, 각 작품의 상세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영상을 다운로드하거나 녹화하여 보관할 수 있나요?

국립극단 온라인 극장에서 제공하는 모든 영상물은 전용 플레이어로만 관람 가능하며, 다운로드 기능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해외에서도 관람가능한가요?

국립극단 온라인 극장은 현재 해외 지원이 불가합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이전10개 다음 10개
이전10개 다음 1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