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극단

검색
회원가입 로그인 지금 가입하고
공연 할인쿠폰 받아가세요!
ENGLISH 후원 디지털 아카이브

국립극단 2013 연감

※ 국립극단에서 발행하는 도서는 공연기간 중 하우스 개방 시간(공연시작 1시간 전부터 공연종료시까지)에 각 극장의 아트숍(1층 로비)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 정가

    15,000원

  • 쪽수

    230쪽

  • 제작

    재단법인 국립극단

  • ISBN

    979-11-85389-05-9

책 소개


『국립극단 2013 연감』은 재단법인으로 새롭게 출범한 국립극단의 2013년 한 해 결과물을 기록한 책이다. 레퍼토리 공연 <3월의 눈>을 시작으로 <푸른배 이야기>, <안티고네>, <칼집 속에 아버지> 등의 봄마당 작품과 어린이청소년극연구소의 레퍼토리 <소년이 그랬다>, <빨간 버스>, <레슬링 시즌>, 그리고 한일 합작공연 <아시아 온천>과 차세대연극스튜디오 졸업 공연 <사천의 착한 영혼>, 젊은연출가시리즈 <알리바이 연대기>, <밤의 연극>을 비롯해 한여름밤의작은극장 프로젝트와 가을마당인 아리스토파네스 희극 3부작 <개구리>, <구름>, <새>, 어린이청소년극연구소의 <노란 달>, 2012년 제작공연인 <로미오와 줄리엣>의 중국 투어 공연 및 창작극 <전쟁터를 훔친 여인들>과 <혜경궁 홍씨>를 소개하고 공연 사진을 수록했다. 이밖에도 어린이청소년극연구소, 학술출판 및 아카데미 사업 등 국립극단이 추진하는 다양한 활동들을 생생하게 기록 정리해 국립극단의 한 해를 빠짐없이 살폈다.

 

 

국립극단 연감

 국립극단은 공연예술 제작 과정을 기록하고 현장과 연결된 예술 이론 및 담론을 구축하고자 공연기획팀 내에 학술출판 부서를 설립하여 다양한 출판물을 출간하고 있다. 그 중 『국립극단 연감』은 국립극단의 한 해 공연과 사업을 모두 담은 책으로, 공연 사진과 리뷰, 각종 사업 결과물로 구성되며, 주요 내용은 영문으로 번역하여 국내외에 국립극단의 활동을 소개한다. 재단법인으로 독립한 첫해인 2011년부터 2012년과 2013년 매해 연말 발간되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