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극단

검색
회원가입 로그인 지금 가입하고
공연 할인쿠폰 받아가세요!
ENGLISH 후원 디지털 아카이브

국립극단 2012 연감

※ 국립극단에서 발행하는 도서는 공연기간 중 하우스 개방 시간(공연시작 1시간 전부터 공연종료시까지)에 각 극장의 아트숍(1층 로비)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 정가

    15,000원

  • 쪽수

    216쪽

  • 제작

    재단법인 국립극단

책 소개

2012 국립극단 연감은 재단법인으로 새롭게 출범한 국립극단의 2012년 한 해 결과물을 기록한 책이다. 레퍼토리 공연 <3월의 눈>을 시작으로 <풍선>, <마늘 먹고 쑥 먹고>, <궁리> 등의 창작극과 단막극 연작, 어린이청소년극연구소의 <레슬링 시즌>, 젊은 연출가 시리즈 <다정도 병인 양하여>, <:> 등의 상반기 공연과 삼국유사 프로젝트다섯 작품, 해외 연출가 초청 공연 <밤으로의 긴 여로>, <로미오와 줄리엣>, 차세대연극스튜디오 <손님> 외에 어린이청소년극연구소의 창작극 <빨간 버스> 등 하반기 공연을 소개하고 공연 사진과 주요 리뷰를 수록했다. 이밖에도 아카데미, 어린이청소년극연구소, 학술출판 사업 등 국립극단이 추진하는 다양한 활동들을 생생하게 기록 정리해 국립극단의 한 해를 빠짐없이 살폈다.


편집자 소개

국립극단은 공연예술 제작 과정을 기록하고 현장과 연결된 예술 이론 및 담론을 구축하고자 공연기획팀 내에 학술출판 부서를 설립하여 다양한 출판물을 출간하고 있다. 국립극단 연감은 국립극단 한 해 공연과 사업을 정리하고 되돌아보는 서적으로, 한국 연극의 다음 세대가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중요한 자료들을 구축해나가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