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극단

검색
회원가입 로그인 지금 가입하고
공연 할인쿠폰 받아가세요!
ENGLISH 후원 디지털 아카이브

  • 연극 <메데아> 오디션 공고
  • 등록일 2016.07.20

    조회 2506

(재)국립극단 연극 <메데아> 오디션 공고

(재)국립극단은 2017년 2월 공연 예정인 연극 <메데아>에 함께 할 배우를 모집합니다. 올해 초, 국립극장 달오름극장에서 셰익스피어 원작의 <겨울이야기>를 통해 강렬한 연출력과 세련된 무대미학을 선보인 바 있는 연출가 로버트 알폴디가 유리피데스의 고전, 그리스 비극의 정수 <메데아>를 그만의 스타일로 연출하여 관객들에게 선보이고자 합니다. 새롭게 태어날 2017년 연극 <메데아>에 많은 참여와 관심바랍니다.

 

1. 공연개요

1) 제목 : <메데아 Medea> (유리피데스 작, 로버트 알폴디 연출)

2) 일정 및 장소

- 연습 : 2017년 1월 2째주~(예정)

- 공연 : 2017년 2월 24일~4월 2일(예정)

- 장소 : 명동예술극장

 

2. 오디션 선발 배역 및 인원

1) 선발 인원 : 남자 5명/ 여자 2명 및 여자코러스 OO명(메데아 역 제외)

- 배역에 따라 공개 및 지정 오디션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2) 선발 배역 :

·유모(5~60대, 여) - 매우 긍정적이고 자신의 삶을 즐기며 모든 사람들을 즐겁게 만드는 캐릭터. 모성애를 가지고 있는 엄마 보다는 쾌활한(Cool)한 할머니에 더 가깝지만 노년의 할머니처럼 보일 필요는 없다.

·크레온(50대, 남) - 외형적인 모습에서 강하고 통치자다운 모습을 드러낸다. 가족의 상황에 대해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전혀 모르고 있으며, 두려움을 느끼기도 한다.

·가정교사(4~50대, 남) - 지적인 모습을 가진 가정교사

·제이슨(30대 중반~40대, 남) - 에너지가 넘치며, 섹시하고, 잘생겼고, 영리한 매우 매력적인 남자. 문제를 일으키지 않고 실용적으로 생각하는 사람이다.

·아이게우스(50대, 남) - 크레온 보다 젊으며, ‘메데아’의 나이와 비슷하다. 남자로서 ‘메데아’의 인생에서 천부적인 파트너(natural partner)다. 왕보다는 아버지의 인상을 더욱 떠올리게 하는 인물로 가정을 가장 소중히 여긴다.

·사자(남) - 어려운 상황에 처한 평범한 남자. 혼란스러워하며, 난처해하고, 두려워하며 매우 불안해한다. 평범한 남자의 인상을 불러일으킬 수 있어야 한다.

·코러스 리더(여) - ‘메데아’와 같은 나이의 여성이며 ‘메데아’를 매우 좋아한다.

·여자 코러스(3~60대, 여) - 여자 코러스로 구성할 예정이다.

 

3. 오디션 접수

1) 접수기간 : 2016년 7월 29일(금) ~ 2016년 8월 8일(월) 17시 까지

2) 응시대상

- 프로 무대 경력 5작품 이상인 배우(단, 여자 코로스 지원 배우는 경력 제한 없음)

- 오디션, 연습, 공연 전 일정에 참여 가능한 배우

3) 신청방법 : 국립극단 홈페이지 “오디션 지원” 메뉴를 이용하여 접수

(http://www.ntck.or.kr/ko/audition)

 

[지원서 작성시 유의사항]

* 전체 공지문을 자세히 읽으신 후 지원서를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 지원 서식의 모든 사항(기본정보, 학력, 주요작품, 신장, 자기소개서 외)를 반드시 작성 바랍니다.

* 자기소개서는 참여 의도, 작품 또는 지원 캐릭터에 대한 본인의 해석 등을 중심으로 기술해 주십시오.

* 사진 등록은 필수 사항이며, 실물과 가장 비슷한 사진을 선호합니다.

* 실연 심사 기간(8.17~19) 중 오디션 참가 불가한 시간을 반드시 기입하여 주십시오.

* 지원서식의 희망배역은 심사 참고사항이며 최종 결과에 고려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4. 오디션 일정

1) 1차 서류심사- 합격자 발표 : 2016년 8월 12일(금) 예정- 합격자 개별 연락(문자, 메일) 및 홈페이지 공지

2) 2차 실연심사- 날짜 : 2016년 8월 17일(수) ~ 19일(금)- 시간 및 장소 : 1차 서류심사 합격자에 한해 개별통지

- 대상 : 1차 서류심사 합격자

- 심사 내용:

① <메데아> 대본 중 20~25줄의 대사를 지원자가 자유롭게 선택하여 실연

② 셰익스피어의 작품 대본 중 20~25줄의 대사를 지원자가 자유롭게 선택하여 실연

* <메데아> 대본은 1차 서류심사 합격자에 한해 메일발송 예정이며, 사전에는 개인적으로 대본을 준비해주시기 바랍니다.

* 1차 합격자는 위 심사 내용 ①, ②를 모두 준비하셔야 하며, 본인 해당부분은 반드시 암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3) 최종합격자 발표

- 일시 : 2016년 8월 26일(금)/예정

※ 상기 일정은 진행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5. 기타

- 지원서식 중 일부를 작성하지 않을 경우 탈락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 2차 실연심사 이후, 일부 지원자를 대상으로 추가 오디션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 연습기간 중 타 공연의 연습/출연 및 드라마/영화 촬영 등은 불가하며, 공연기간 중 타 일정은 사전에 협의해주시기 바랍니다.

 

6. 문의

- 이메일 문의 : audition@ntck.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