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극단

검색
회원가입 로그인 지금 가입하고
공연 할인쿠폰 받아가세요!
ENGLISH 후원 디지털 아카이브

November

11월

[이슈&스토리(구)]

해외공연축제를 찾아서

국립극단

파리 가을 축제
Le Festival d'Automne à Paris

 

연극, 음악, 춤, 시각예술, 영화 등 다양한 작품들이 소개되는 파리 가을 축제는 프랑스 파리와 그 인근 지역의 40여개의 극장 및 전시장에서 50여개의 작품이 3개월간 100,000명 이상의 관객들과 함께 하는 대규모 문화 축제이다. 1972년부터 시작된 파리 가을 축제는 다양한 문화체험과 공연을 통해 문화의 도시 파리의 아름다움을 전 세계에 알리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올해는 특히 한불수교 130주년을 기념하여 한국프로그램 -한국의 무용가 안은미의 <댄스 3부작>, 안숙선의 <수궁가>, 만신 김금화의 <서해안 풍어제> -이 집중적으로 소개되어 한국의 공연미학을 파리 시민들이 공유할 수 있었다. 그 외에 주목할 만한 공연으로는 세계적인 예술가들의 작품을 시리즈로 소개하는 포트레이트(Portrait) 프로그램으로 올해는 이탈리아의 거장 로메오 카스텔루치(Romeo Castellucci), 20세기 최고의 작곡가 루이지 노노(Luigi Nono), 세계적인 현대음악작곡가 진은숙이 선정되어, 카스텔루치의 <독재자, 오이디푸스>, <오레스테이아>, <메토프 델 파르테논>, 루이지 노노의 콘서트, 진은숙의 첼로/피아노 콘체르토 콘서트를 감상할 수 있다. 

 

파리가을축제

파리 가을 축제기간 2015. 9. 24 - 10. 04


open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해외공연축제를 찾아서"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