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극단

검색
회원가입 로그인 지금 가입하고
공연 할인쿠폰 받아가세요!
ENGLISH 후원 디지털 아카이브

  • [서울문화재단]"PLAY-UP아카데미" 12뇌신경과 특수감각의 지각과정을 이용한 구체적 액팅코칭(강사 장재키) 참가자 모집
  • 작성자 김*민

    등록일 2022.06.21

    조회 436

플레이업아카데미-12뇌신경과 특수감각의 지각과정을 이용한 구체적 액팅코칭-웹전단

 

 

 

 

2022년도 서울연극센터 플레이업 아카데미

<12뇌신경과 특수감각의 지각과정을 이용한 구체적 액팅코칭수강생 모집

개요

강의명 : 2022년도 플레이업 아카데미 – 12뇌신경과 특수감각의 지각과정을 이용한 구체적 액팅코칭

강사 장재키(장은주)

일정 : 7.11()~7.22() / 매주 월~금 15~18

장소 대학로연습실 3

교육 목표

인간에게는 12쌍의 구체적인 뇌 신경이 있으며 이 신경들은 세밀한 신경과정을 통해 실제적 몸의 변화를 매 순간 창조해 냅니다그리고 몸의 변화를 전제한 신경심리학적 감정의 과정은 인간 몸의 특수감각과 일반감각을 기초로 하고 있습니다인간의 지각은 초당 천만개 이상의 데이터를 처리하며 구체적 정보를 개인에게 부여하여 실제 신경구조를 조직합니다즉 지금은 과거와 미래의 감각지각의 결과이자 청사진인 것입니다신경과학의 이론적 근거를 오프라인에서 실제로 섬세하게 구현해 봅시다.

커리큘럼

12뇌신경 :

12뇌신경의 구조파악과 이해

감각운동인지의 단계와 12신경을 사용한 신체적용

특수감각과 전반감각:

1. 특수감각과 전반감각의 종류와 구조파악과 이해

2. 특수전반감각과 지각의 과정에 대한 신체적용

대상

함께 작업하는 사람들과 과학적인 신체언어를 공유하고자 하는 분들이라면 연극계뿐 아니라 무용미술음악계의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참가자들과 함께 하는 코칭과정자체가 배우에게는 연기법에 관한연출이나 스탭들에게는 작업의 신경심리학적 근거에 관한 또 다른 정보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강사는 무대환경의 일부로서의 몸이 구축하는 표현에 관심이 있습니다배우의 구체적 몸은 관객의 사회적 뇌를 마주해야 비로소 그 의미가 창조됩니다관객의 지각과정에 대한 자세한 이해없이 제작자와 향유자의 소통은 이루어질 수 없습니다참가자들은 서로의 감각과 지각 교류 과정을 통해 배우이자 관객으로서 자신들의 기초 반응적 몸들이 구현하는 작업을 함께 경험해 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

 

감각지각과정에 대한 자세하고 구체적인 이해와 실현을 원하는 분들미래 예술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한 의견을 가지신 분들을 초대합니다.

강사소개-장재키(장은주)

, JMI 신경과학예술원장,

부천문화재단 생애주기별 문화향유프로그램 예술감독,

일본 전국아동청소년극협회 상임고문

국립극단외 각 극단 신경심리자문 및 액팅 코치

모집안내

수강인원 : 20

접수기간 : 2022.06.20.()~06.30.()

접수방법 :

https://forms.gle/RCQ4nezbTo46baft7 내 신청서 접수

발표 : 2022.07.04.(개별 연락

참가비 무료

유의사항

-반드시 전 일정 참석 가능하신 분만 신청부탁드립니다.

-플레이업 아카데미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기본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운영할 예정이며향후 방역 지침 및 운영상황에 따라 운영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모집은 선착순이 아닙니다접수기간 동안 제출한 지원신청서를 바탕으로 강의목표에 부합하는 수강생을 선발합니다.

-접근성 관련한 문의 및 요청과 기타 문의사항은 신청서 내 기재 혹은 아래 연락처로 문의부탁드립니다.

문의 : 02-743-9335, estc@sfac.or.kr